[FETV=장명희 기자] 최근 국세청은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해 자영업자 폐업이 100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더욱 심각한 것은, 현재 매장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 10명 중 4명도 폐업을 심각하게 고려 중이라는 통계가 발표된 부분이다. 흔들리는 외부 요인에 창업 리스크(위험)가 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깃집 창업 브랜드 ‘솥고집’은 외부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창업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솥고집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정체성) 자체를 상권이나 경기의 흐름 같은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체계화했다. 먼저 맛의 부분에서 국내산 최고 등급의 암퇘지와 높은 퀄리티를 가진 김치가 조화를 이루는 솥뚜껑 김치 삼겹살을 시그니처(대표메뉴)로 선보인다. 차별화된 맛과 구성 덕분에 입소문을 타고 어떤 상권이나 불황의 흐름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솥고집’은 점심에도 줄 서서 먹는 고기집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김치찌개와 부대찌개 등 점심 메뉴를 더해 고깃집은 점심에도 방문해서 맛있게 즐긴다는 인식을 심어준 대표 브랜드다. 각 매장은 별도의 브레이크 타임(휴식 시간) 없이 점심에도 몰려 드는 고객을 맞이하며 매출 상승의 포인트를 마련 중
[FETV=장명희 기자] 김제 보호소에서 안락사를 앞두고 있던 7살 유기견 '제시'가 기적 같은 구조 끝에 캐나다로 입양되며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임신한 상태로 김제 보호소에 들어온 제시는 입양되지 못하고 안락사 명단에 올랐다. 그러나 제니하우스 유기동물 보호소의 소장이 제시의 사연을 듣고 구조에 나섰고, 한국유기견구조연맹의 도움을 받아 건강을 회복했다. 구조 당시 제시는 유선종양과 심각한 치주염을 앓고 있었지만, 기부금으로 진행된 수술과 치료를 통해 건강을 되찾았다. 이후 제시는 2025년 6월 30일,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한 가정에 입양되며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제시가 낳은 7마리의 새끼 강아지들도 국내 입양을 통해 모두 새로운 가정을 찾았으며, 이 모든 구조와 입양 과정은 이바우펫 애견미용학원 고객들의 따뜻한 기부금 덕분에 가능했다고 한다. 한국유기견구조연맹 김병현 이사장은 “제시와 새끼들의 구조는 수많은 기적 중 하나”라며 “기부자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모여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사례는 유기견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후원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뜻깊은 사례로 남을 것이다.
[FETV=김선호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휴먼메이드와 파인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이 손을 잡고 컬래버레이션 컬렉션과 함께 한정 메뉴를 7월 22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7월 19일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휴먼메이드의 시그니처 하트 로고와 쉐이크쉑의 버거 아이콘을 결합해 탄생한 독창적인 로고가 특징이다. 휴먼메이드는 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로 ‘미래는 과거에 있다’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강조하며 전 세계적으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휴먼메이드x쉐이크쉑 컬렉션은 컬래버레이션 로고와 쉐이크쉑 대표 메뉴 쉑버거에서 영감을 받은 오리지널 디자인을 적용했다. 티셔츠•모자•쿠션•PVC 파우치•패스 케이스 등 총 5가지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되며 휴먼메이드 온라인 스토어와 전 세계 주요 휴먼메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쉐이크쉑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한정판 키링과 핀은 쉐이크쉑 성수, 청담, 홍대, 강남스퀘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에서 출시하는 한정 메뉴는 미국 문화와 일본 요리에 대한 니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적 요소와 맛을 독창적으로 재해석했다.
[FETV=김선호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굿윌스토어’와 함께 친환경 자원순환을 위한 ‘KD굿사이클링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물품 기부 캠페인은 광동제약이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와 함께 기획한 기부 행사다. 임직원들은 가정에서 생활용품·의류·가전제품 등 재사용 가능한 다양한 물품들을 취합해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캠페인에는 누적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약 10000점의 물품이 기부됐다. 기부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되며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된다. 광동제약은 임직원들의 캠페인 참여 편의를 위해 현장 접수뿐만이 아니라 택배를 통한 물품 기부도 가능하게 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에게 기부 물품 금액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기부금의 50%에 달하는 온라인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자원순환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면서 캠페인 참여 임직원과 기부 물품 수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공익의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난 2021년 음료
[FETV=김선호 기자] JW홀딩스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강화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UNGC는 2000년 유엔이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기업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에서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동시에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에 동참하도록 권장하는 자발적 협약이다. 현재 전 세계 167개국에서 25000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이 UNGC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기업들이 가입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JW홀딩스는 이번 가입을 통해 UNGC로부터 공식 회원 자격을 부여받았다. 이를 계기로 UNGC 10대 원칙과 지속가능개발목표에 기반한 경영 원칙을 도입하고 이를 전사적인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ESG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JW홀딩스 관계자는 “UNGC 가입은 JW의 창업 정신인 ‘생명존중’과 ‘도전정신’의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지속가능성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실천을 공고히 하려는 전략적 결정”이라며 “국제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 있는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글로벌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높이는
[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2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3일까지 서울 건대입구역 스타시티몰 ‘브이스퀘어’에서 열렸다. ‘브라운더스트2’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게임 IP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했다. 행사 기간 약 3000여 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캐릭터 일러스트 전시 ▲포토·플레이존 ▲콜라보 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주 토요일 진행된 코스어 포토 이벤트와 7월 5일 열린 개발진 사인회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려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굿즈존 역시 주목을 받았다.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입체 마우스패드’, ‘미니 쿠션’ 등 일부 인기 굿즈는 조기 품절돼 추가 물량이 긴급 투입되기도 했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2주년을 기념한 주요 캐릭터(이클립스, 빌헬미나, 유스티아, 제니스, 레피테아)의 SD 피규어가 온라인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브라운더스트2’는 현장에서 액자 및 등신대 전시, 2주년 기념 코인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0월 31일까지 ‘상생페스티벌’을 열고 2천500여 개의 중소셀러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국가기관의 인증을 받은 우수 농식품부터 가성비 좋은 중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 인기 지역 특산물까지 다양한 컨셉의 상품을 선보인다.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국내 유일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다.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한다. 올해 상생페스티벌은 1차와 2차로 구분해 진행한다. 1차는 9월 30일까지 열리며 2차는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1차와 2차 기획전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판매자를 선정해 연말에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상생페스티벌은 컨셉에 따라 3개의 전문관으로 구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2천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 지난해 행사보다도 참여 상품 수가 25% 증가한 수준이다. ‘국가XG마켓 인증관’에서는 정부가 인증하고 G마켓이 추
[FETV=신동현 기자] NHN두레이는 국내 협업툴 최초로 금융 내부망에서 해외 리전 초거대언어모델(LLM)을 연동했다고 15일 밝혔다. 두레이는 이번 업데이트로 챗GPT 4.1, 구글 제미나이 2.0 Flash 등 글로벌 최신 LLM을 금융권 내부 업무망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해당 기능은 우리금융그룹에 우선 적용된다. 두레이 이용자는 별도 설정 없이 기능별 최적 LLM을 자동 이용할 수 있다. 텍스트 요약 등은 챗GPT, 이미지·파일 기반 질의는 제미나이를 활용하는 식이다. AI 모델별 비교 및 선택 기능도 향후 제공 예정이다. NHN두레이는 향후 앤스로픽 클로드, 미스트랄, 코히어 등 글로벌 LLM을 추가 연동할 계획이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이번 연동은 사용자가 복잡한 AI 모델을 일일이 구분하지 않아도 두레이 안에서 최적의 LLM을 자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금융권의 AI 활용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협업 SaaS와 AI 융합 모델을 고도화해 고객사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FETV=김선호 기자] 하나투어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슈는 중국 전통 무술을 현대 스포츠로 발전시킨 종목으로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국제 대회가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대한우슈협회는 우슈의 국내외 발전과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14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과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협회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우슈 종목의 진흥을 목표로 물적·인적 인프라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슈 연계 상품 기획 및 판매 활성화, 협회원과 동호인 대상 복지몰 서비스, 경기 출전 등 해외 출장 주거래 상담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과 우슈 동호인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인들이 우슈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중화권을 중심으로 참여형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할 것"이라며 "현지 우슈 관련 기관과의 연계 등 인프라를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우슈산업이 여행과 시너지를 통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골프존이 유료 구독 서비스 ‘G멤버십’에 필드 혜택을 강화한 ‘G멤버십 필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G멤버십 필드'는 스크린과 필드 모두를 아우르는 서비스로 필드 골퍼 대상 혜택을 추가했다. 신규 ‘G멤버십 필드’는 기존 스탠다드·프리미엄 혜택에 더해 ▲전국 인기 골프장 카트비 최대 100% 쿠폰 ▲골프장 커피 2+2 쿠폰 ▲홀인원 보험 등을 제공한다. 필드 홀인원 시 100만원 축하금도 지급된다. 스크린 골프 혜택도 유지된다. 월 최대 5000마일리지 적립, 무제한 아이템 이용, 나만의 호칭 설정 등 전용 기능이 제공된다. 향후 AI 코스매니저, 신규 코스 선공개 등 추가 기능도 적용될 예정이다. 골프존은 7월 말까지 신규 가입자 대상 골프용품 추첨 및 골프존 이용권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프존 관계자는 "스크린과 필드를 넘나드는 모든 골퍼들에게 꼭 필요한 혜택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그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며 "G멤버십이 골프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멤버십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골퍼들의 니즈에 귀 기울이고 실용적이고 풍성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