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K콘텐츠를 전 세계로 공급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활로를 열었다. 올해 문화사업 진출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을 제시한 CJ ENM은 2025년 6월부터 전 세계 약 2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대표 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기존 인기 드라마부터 신규 드라마까지 다수의 콘텐츠 IP를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 관계자는 3일 인도에서 개최 중인 'WAVES 2025 글로벌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서밋' 현장에서 협업을 공식화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본 계약을 통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다가오는 6월 tvN에서 방영될 추영우, 조이현 주연의 드라마 '견우와 선녀'를 비롯해 '또 오해영', '그녀의 사생활', '마우스' 등 기존 인기작을 포함한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대표 드라마를 독점 제공한다. 라이징 스타들부터 글로벌 톱스타들까지 출연하는 인기 작품들을 한국,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240여 지역 시청자들에게 28개 언어 자막, 11개 언어 더빙과 함
[FETV=김선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배달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산간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달 20일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일대에서 5개 외식 브랜드와 함께 푸드트럭을 이용한 음식배달 이벤트 ‘처음 맛난 날 by 배민방학도시락’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집 인근에 식당이 많지 않아 배달앱 이용이 어려웠던 산간지역 아이들에게 요즘 유행하는 음식을 선보이고, 배달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 삼척시 가곡면 일대 3개 학교(오저초, 가곡중, 가곡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스텔라떡볶이, 요아정, 60계치킨, 춘리마라탕, 파파존스 등 5개 외식 브랜드가 동참했다. 배민은 5대의 푸드트럭을 오저초등학교 운동장에 배치해 아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마음 편히 배민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일일 매장을 열었다. 그동안 이 지역 일대는 입점 식당이 없어 배민에 접속해도 ‘텅 비었어요’라고 노출됐지만 이날은 5개 외식 브랜드가 노출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에 아이들에게 무상 제공된 식권으로 주문하면 떡볶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북미와 유럽 주요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냉장고와 세탁기 부문 1위를 대거 차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재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비영리 소비자매체들이 성능 평가와 소비자 설문을 종합해 선정했다. 냉장고 부문에서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모두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온도 조절 및 균일성에서 만점으로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다. 스웨덴 '라드앤론'은 상냉장 하냉동 제품을 냉장·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 공동 1위로 뽑았다. 세탁기 부문도 두각을 나타냈다.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트'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모두 LG전자가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타임'은 인도 시장 브랜드 평가에서 LG 냉장고와 세탁기를 각각 1위로 선정했으며, '와이어커터', '포브스' 등 유수 매체도 LG 제품에 호평을 내렸다. 김성재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 전무는 "AI 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본질적인 제품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PC MMORPG ‘길드워(Guild Wars)’가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길드워는 2005년 출시 당시 이례적으로 ’월정액제’를 탈피한 모델을 선보이며 MMORPG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후 탄탄한 이용자층을 유지하며 글로벌 장수 IP로 자리잡았고, 최근 특별판 ‘20주년 마스터피스 컬렉션’까지 출시하며 존재감을 더욱 단단히 굳히고 있다. 요즘 게임업계에는 과거에 사랑받은 인기 IP를 재구성해 출시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블레이드&소울 NEO, 마비노기 모바일, RF 온라인 넥스트 등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기 위한 레거시 게임의 재해석이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길드워도 오랜 시간 축적된 세계관과 캐릭터에 대한 이용자들의 향수를 충족시키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원작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후속작 ‘길드워2’를 통해 IP 확장까지 성공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길드워는 지금도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현재까지도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복귀 유저가 신규 유저를 함께 데려오는 흐름도 포착된다. 길드워 게임 디렉터 스티븐 클라
[FETV=장명희 기자] GC컴퍼니글로벌 원종만 대표가 오프라인 공동구매 시장 접수에 나섰다. 이에 따라 새로운 유통 브랜드 ‘다이클로(DaiClo)’를 선보인다. ‘다이클로’는 ‘Smart & Simple Life’를 키워드로, 누구나 알뜰하고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형 생활 공동구매 스토어를 추구한다. ‘다이클로’의 콘셉트는, 매일(Daily), 행운처럼(Clover) 좋은 상품을 만나는 것이다. 생필품부터 패션, 리빙,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 해 내놓는다.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초특가 상품 구성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 플랫폼 형태다. 원 대표는 오랜 기간 업계에서 쌓은 성공 DNA와 해외 시장 진출 경험까지 갖추고 있다. 이런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이클로의 향후 성장세도 기대된다. 특히 다이클로는 오프라인 매장의 즉시성과 신뢰를 살려, 고객이 동네 기반 매장에서 빠르게 선주문·픽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공동구매에서 흔히 발생하는 배송 지연, 추가 비용, 반품 번거로움 등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또한 다이클로는 자체 개발한 IT 기반 재고 및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의 오
[FETV=김선호 기자] 삼양식품 유럽법인이 네덜란드 유통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Wheel of Retail 2025’에서 총 3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삼양식품은 ‘Golden Wheel’, ‘Young Wheel’,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 등 주요 상을 석권하였다. 2024년 네덜란드 슈퍼마켓에서 출시된 전체 신제품 가운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삼양식품 까르보불닭볶음면은 ‘Golden Wheel’ 수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했으며 ‘Young Wheel’도 함께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삼양식품이 유럽 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불닭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는 결과 중 하나로 현지 유통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특히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제품에 수여되는 ‘Golden Wheel’과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끈 제품에 수여하는 ‘Young Wheel’ 두 가지를 동시에 수상했다. 삼양식품 유럽법인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네덜란드
[FETV=김선호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20년간 약 220만 명의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문화 교육과 자립 지원을 제공하고, 건강한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에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받는 대통령 표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CJ나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CJ도너스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CJ도너스캠프는 나눔 문화 플랫폼이자 문화 교육 및 자립 지원 사업의 주체다. 지난 20년간 누적 1만 9천여 개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2100억여원을 후원해 아이들이 문화 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CJ나눔재단은 CJ그룹의
[FETV=김선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한화 이글스와 한화생명 볼파크의 공식 맥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월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비맥주 내셔널브랜드 총괄 서혜연 부사장과 카스 브랜드 마케팅팀 윤민구 이사, 길상훈 본부장, 김상률 지점장을 비롯해 한화 이글스 손혁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비맥주 카스는 올 시즌 한화생명 볼파크의 공식 맥주 브랜드로서 2025 시즌 동안 한화 이글스의 홈구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카스 생맥주 단독 판매, 경기장 내 브랜드 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및 초청 이벤트 등을 통해 경기장을 찾은 야구팬들과 소통한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담당 윤민구 이사는 “새롭게 개장한 한화 이글스의 신구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벌여 현장 야구팬들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며, “올해 스포츠 팬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카스 브랜드 특유의 젊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스는 FIFA 월드컵, 2024 MLB 서울 시리즈, 2024 파리올림픽,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 LCK, 종합 격투기 대회 ZFN, 각종 러닝 대회 등에서 폭넓은 마케팅
[FETV=류제형 기자] S-OIL이 모바일 앱 MY S-OIL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최근 200만건을 돌파해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MY S-OIL 앱의 ‘빠른주유’ 기능은 등록된 카드와 포인트, 쿠폰을 활용해 실물카드 없이 간편하게 주유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유 유종과 결제금액을 미리 설정해두면 반복 선택 없이 동일 조건으로 손쉽게 주유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S-OIL은 오는 9일까지 MY S-OIL 앱 ‘빠른주유’ 기능을 통해 4만원 이상 주유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최초 이용자에게는 7천원(2천원 + 5천원), 기존 이용자에게는 2천원 주유쿠폰이 제공된다. MY S-OIL 앱은 ▲보너스 포인트 자동 적립, ▲S-OIL 주유소별 편리한 가격 조회, ▲모바일 상품권 등록 및 사용, ▲종이영수증을 대체해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전자영수증 발급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OIL 관계자는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주유할 수 있도록 결제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ETV=류제형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네이버페이(Npa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Npay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하는 고객은 Npay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를 방문하는 Npay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유소에서 Npay 포인트 또는 머니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은 Npay 포인트 3천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HD현대오일뱅크는 Npay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제고하고, 나아가 신규 고객 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매년 다양한 기업과 제휴해 주유소 방문 고객을 위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많은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HD현대오일뱅크 제품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제휴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