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서울교통공사 9호선운영부문과 함께 서울 지하철 9호선 전 구간의 LTE-R(철도통합무선망) 구축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2023년 개화~신논현 구간(27㎞, 25개역)에 이어 언주~중앙보훈병원까지 13개 역이 추가로 완료돼, 총 38개역 약 40㎞가 단일 통신망으로 연결됐다. LTE-R은 철도 운행용 무선통신망으로, 기관사와 종합관제센터, 안전관리 부서가 음성·영상·운행 데이터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기존 TRS·VHF 대비 전송 안정성이 높아 기관사는 역사 진입 전 약 400m 지점에서 승강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제센터는 여러 열차의 운행 상태를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하루 평균 7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9호선에 LTE-R이 도입되면서 비상상황 대응 시간과 운행 안정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노선이 하나의 무선망으로 통합되며 유지보수 효율도 높아졌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지하철 1~8호선, 신림선, 서해선 등에서 LTE-R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노후 무선설비 교체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사업에서도 동일한 통신 체계를 적용했다. 9호선에는 국내 최초로 LTE-R 간 양
[FETV=김선호 기자] 삼양식품이 어려운 대외여건에서도 호실적을 거뒀다. 불닭볶음면의 탄탄한 글로벌 수요를 바탕으로 생산공장증설과 전략적 관세 대응을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했다. 최근 삼양식품은 3분기(7월~9월)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6320억원, 영업이익 130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50% 늘었다. 3분기 실적을 이끈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한 5105억원으로 집계됐다. 분기 기준 최대 실적으로, 2024년부터 매분기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1%까지 확대됐다. 수출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3분기 전년 대비 59% 증가한 1억 12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의 매출은 56% 성장한 9억 5100만 위안을 기록했다. 밀양2공장 가동과 미국 상호관세에의 선제적 대응이 주효했다. 삼양식품은 증대된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수출 지역을 다변화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하며 관세 여파를 최소화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1309억원을 기록
[FETV=김선호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호텔롯데 분기 보고서를 통해 3분기 면세사업부 매출 7241억원, 영업이익 18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지난 1, 2분기에 이어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2조295억원으로 전년 대비 17.1%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40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3분기 매출은 중국 보따리상의 판매 비중을 낮추는 전략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지속되는 고환율,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개별관광객(FIT)의 방문이 늘어나고 온라인 매출이 신장하면서 흑자를 기록했다. 온라인 면세점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약 28% 증가했고, 해외점 매출은 약 8% 신장하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K-콘텐츠 열풍을 타고 한국을 찾는 다국적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고, 지난 9월 말 시행된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허용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개최 효과가 맞물리면서 한중 교류 회복 분위기도 확산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을 필두로 면세점을 방문하는 개별 여행객(F
[FETV=김선호 기자] SSG닷컴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대상·오뚜기 푸드픽'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푸드픽'은 쓱닷컴이 이마트와 협업해 인기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당일배송도 제공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대상·오뚜기의 인기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및 1+1 구성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상은 종가 맛김치와 청정원 순창쌈장을 각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오뚜기는 트러플치즈 투움바피자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포도씨유는 1+1 혜택으로 준비했다. 오뚜기 작은밥은 3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1300여종의 대상·오뚜기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릴레이 에누리’ 행사도 함께 열린다. 행사 상품은 '쓱 주간배송'을 통해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쓱 주간배송'은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어 장보기 편의성을 높였다. '쓱 주간배송'은 전국 100여곳에 위치한 이마트 점포 후방 물류시설을 활용해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신선하고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 배송은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 경기도,
[FETV=나연지 기자] ㈜LS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S의 3분기 매출은 8조728억, 영업이익 2571억, 순이익 1046억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9%, 영업이익 63.6%, 순이익 45.6% 증가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22조8408억(+11.7%), 영업이익 7973억(+2.9%)을 기록했다. 계열사별로 보면 LS전선은 초고압·해저케이블 등 고부가 수주가 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LS일렉트릭은 초고압 변압기와 중·저전압 전력기기, AI 데이터센터 관련 제품이 실적을 끌어올렸다. LS MnM은 귀금속 가격 상승과 반도체 업황 회복에 따른 고순도황산 수요 확대로 실적이 증가했다. 에식스솔루션즈는 전기차 둔화에도 CTC(변압기용 특수 권선) 사업이 견조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북미·유럽·동남아 등으로 수출 판로가 확장되면서 LS전선·LS일렉트릭의 3분기 수주잔고는 10조원을 넘어섰다. LS는 전력 슈퍼사이클에 대응해 북미·유럽 중심으로 전선·전력기기 투자를 확대하고, 해저케이블·초고압변압기·CTC 등 생산능력 증설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FETV=이건혁 기자]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은 10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거래한 사용자의 수익률과 구매 금액 상위 종목을 집계해 15일 발표했다. 9월과 비교해 미국시장은 보합세를 유지한 반면, 한국시장은 올해 최고 수준으로 수익률이 확대됐다. ■ 미국시장, AI·전기차에 밈주식까지…공격적 투자 확대 10월 미국주식 전체 평균 수익률은 11.1%로 전월(11.4%)과 비슷한 흐름을 이어갔다. 테슬라(TSLA, +3%)와 엔비디아(NVDA, +9%)가 각각 구매 1·2위를 차지하며 전기차와 AI 테마가 시장을 주도했다. 테슬라는 수익성 우려에도 자율주행 기대감이 수급을 뒷받침했고, 엔비디아는 차세대 그래픽처리장치(GPU) 출시와 AI 반도체 수요 확대에 힘입어 강세를 유지했다. 양자컴퓨팅 테마도 한층 탄력을 받았다. 미국 정부의 양자기술 투자 확대 논의가 공개되며 리게티 컴퓨팅(RGTI, +49%), 아이온큐(IONQ, +1%)가 다시 구매 상위권에 진입했다. 캠비움 네트웍스(CMBM, +236%)는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 협력과 밈주식 열풍이 맞물려 급등했다. 반면 비욘드 미트(BYND, -12%)는 밈주식 관심에도 실
[FETV=권현원 기자] 우리은행이 연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환전 이벤트 ‘환전주머니가 드리는 연말 보너스’를 진행한다. 1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5일까지 진행되며, ‘우리WON뱅킹’ 앱에서 ‘환전주머니’로 환전하면 이벤트 1과 2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1은 모든 통화 100달러(미화 기준)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CU 편의점 5000원 모바일 쿠폰을 총 20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2는 기타통화로 100달러(미화 기준)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올리브영 3만원 상품권을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기타통화는 AUD(호주), CAD(캐나다), CHF(스위스), CNY(중국), GBP(영국), HKD(홍콩), IDR(인도네시아), MYR(말레이시아), NZD(뉴질랜드), PHP(필리핀), SGD(싱가포르), THB(태국), TWD(대만), VND(베트남) 등 총 14종이다. 기타통화 환전 고객은 이벤트 1과 2에 모두 응모되나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당첨자는 이벤트 2를 먼저 선정하고 이벤트 1을 추첨한다. 당첨자는 12월 17일에 발표되며, 개별 안내와 함께 모바일 쿠폰이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
[FETV=장명희 기자] (주)힘난다(대표 허요셉)가 12일 기존의 장애인 매장 4개에 더해 자립준비청년 매장 1호점을 열며 사회적 약자층의 고용 확대 발걸음을 본격화했다. 특히 지난달 ‘자립준비청년 창업지원 협약식’을 체결한 (주)브라더스키퍼(대표 김하나)와의 첫 협업 성과물이라는 점에서 향후 자립준비청년들의 힘난다 버거 관련 고용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브라더스키퍼가 자립준비청년에게 일자리를 공급하고 정서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자립준비청년 고용 연계’ 사회적 기업이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날 오전 11시 힘난다 버거 임팩트 서현점에서 ‘자립준비청년 힘난다 버거 매장 1호점 오픈식’을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 내 사회적 기업 지원 정책을 담당하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등 공적 지원 부문 관계자들과 함께 자립준비청년들의 새 출발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양사가 전략적인 협업과 논의를 거쳐 가시적 첫 성과를 낸 이번 자립준비청년 힘난다 버거 매장은 힘난다 측에서 점포 및 설비 자산에 투자하고 교육비와 가맹비를 지원하며 브라더스키퍼 측에서는 자립준비청년을 선발, 고용하고 이들과 함께 매장 운영을 맡는다. 마케팅은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기
[FETV=박원일 기자]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FETV=김선호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연말을 맞아 ‘메리 신라 빌리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매년 연말이면 호텔 로비, 아케이드, 영빈관 후정 등 호텔의 주요 공간에 붉은 색감과 트리 등 크리스마스 장식을 더해 연말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 올해는 이에 더해 19층 라운지에 ‘메리 신라 빌리지’를 설치해 투숙객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와 포토 스팟을 제공한다. 19층 라운지에 입장하면 바로 보이는 ‘메리 신라 빌리지’는 ‘신라베어가 여행 중 우연히 발견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컨셉으로 조성했다. 크리스마스 오르골, 놀이공원과 스키장이 있는 산타 마을 등 눈덮인 동화 속 장면을 연출해 아이들과 어른의 동심을 사로잡는다. 이 외에 로비와 레스토랑 등을 블랙과 레드 색상의 꽃으로 장식하고 보스코 소디, 김태상 작가 등의 레드 작품을 아케이드에 전시한다. 로비 천장의 아트웍은 붉은색 크리스탈 장식을 더해 크리스마스 시즌 작품으로 교체된다.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박선기 작가의 ‘조합체 130121’에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를 더해 웅장하고도 안정감 있는 로비에 활기와 따뜻함을 담았다. ‘키즈 라운지’, 더 파크뷰 내 ‘더 파크’, ‘영빈관 후정’ 등에는 붉은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