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이 온 오프라인의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의 브랜드 인지도 확립과 독자적인 브랜드 세계관의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 ‘더 세터데이 이브닝 포스트’는 20세기 미국의 대표적 잡지사에서 영감을 얻어 출발한 워즈코퍼레이션의 여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토요일 저녁’이라는 시간대가 지닌 정서에 집중하여 가장 나다운 취향이 드러나는 순간을 브랜드화하고 있다. 패션 상품에서 그치지 않고 공간, 오브제, 취향 콘텐츠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접근하여 ‘미술적 삶을 위한 브랜드 플랫폼’으로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피뎁트는 체육학과와 체육부에서 영감을 받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전형적인 스포츠웨어를 넘어 젊고 감각적인 캐주얼 무드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매 시즌 개성 있는 메시지와 비주얼을 통해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워즈코퍼레이션의 글로벌 브랜드 ‘예일’은 전통과 지성을 담은 프레피룩을 현대적 트렌드로 재해석한 새로운 프레피 스타일을 제시한다. 또한 최근에는 ‘CO-OP 북스토어 문화’ 도입을 밝히며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서 책과 의류, 일상용품 등 라이프
[FETV=류제형 기자] HD현대중공업이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에서 주관하는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서”를 함정 분야 최초로 수여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제도는 방위사업청이 방산물자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원가관리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방산업체가 해당 인증을 받으면 방산물자에 대해 추가 이윤을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방산업체의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시스템이 관리하는 원가정보를 국방통합원가시스템에 연계해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이를 통해 일정금액 이상의 계약과 관련된 원가자료를 성실하게 제출해야 한다. 2012년 인증제도 시행 이후 현재까지 지상, 항공 분야 방산업체 12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으며, 함정 분야에서는 HD현대중공업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HD현대중공업은 원가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24년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협력사에도 방산원가 역량 확보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해 왔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함정시장에서 K-
[FETV=장명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그린몬스터’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맥스 밀크씨슬 10’을 출시 했다. ‘맥스 밀크씨슬 1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 10종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 및 활력, 면역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린몬스터 맥스 밀크씨슬 10’은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과한 미국 US Pharmatech社 밀크씨슬추출 물(실리마린)을 130mg 함유하여 식약처 일일 섭취량을 100% 충족시켰다. 추가로 비타민B1, 비타민B2 등 비타민 B군 7종을 포함하여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하여 활력을 더하고, 컨디션 케어를 돕는다. 이와 함께 간 건강 시너지 부원료 9종(생강추출분말, 홍상농축분말 등)과 정상 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15mm 초소형 정제사이즈로 목넘김 부담 없이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1일 1회 1캡슐씩 약 3개월간 섭취할 수 있는 90정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린몬스터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바쁜 일상으로 피로에 지친 현대인을 위한 간 건강 제품을 출시했다”며 “불규칙한 생활로 간 건강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블렌딩 티 & 밀크티 전문 브랜드 ‘ONCE, TIME OFF(원스타임오프)’가 2025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대에 나선다. 바쁜 일상 속 단 한 번의 온전한 쉼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감성적인 음료 구성과 따뜻한 공간 설계를 더한 이 브랜드는 블렌딩 차와 블렌딩 밀크티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 ‘ONCE, TIME OFF’는 자체 블렌딩한 차별화된 티와 밀크티, 티에이드 메뉴를 중심으로 전문성과 감성을 동시에 갖춘 브랜드다. 음료 하나, 공간 하나에 담긴 브랜드의 진심은 고객들에게 휴식의 가치를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주요 시그니처 티 메뉴는 국내 티 블렌딩 및 디저트 관련 대회인 ‘골든티 어워드’, ‘코리안 티 챔피언쉽’ 등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력에 대한 신뢰도도 높다. 이러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ONCE, TIME OFF’는 안정적인 수익 구조 역시 확보하고 있다. 시그니처 티 메뉴의 평균 판매 마진률이 약 81%에 이르며, 이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높은 수익성과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
[FETV=김선호 기자]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대중형 할인점 ‘퓨어골드(Puregold)’에서는 주류 뿐만 아니라 신선(Fresh) 코너에서도 진로 소주가 진열돼 있다. 또한 같은 지역 부촌(富村)에 위치한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S&R’에서는 데낄라·위스키 옆에 배치됐다. 이는 필리핀 주류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입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지점이다. 진출 초기 한인 소비층을 중심으로 소주 소비가 이뤄졌지만 K-컬처 인기와 함께 현지인 구매 비중이 상승하며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하이트진로가 최근 현지 교민 수가 감소했지만 오히려 소주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배경이다. 퓨어콜드에서는 진로 소주를 음용하는 현지 소비자의 주류 문화의 반영, S&R에서는 주류 브랜드로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지점으로서 분석된다. 또한 필리핀에서 유통·부동산 1위 업체인 SM그룹이 운영하는 몰 오브 아시아의 ‘하이퍼 마켓(hyper market)’에서도 진로 소주를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기존 한국 식당, 업소, 수퍼 등에서 현지인 중심의 유통채널로 확산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진로 소주의 유통망은 현재 현지 협력사인 K&L과
[FETV=박민석 기자] 국내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가 8년 만에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한다. 이 대표의 후임으로는 오경석 팬코 대표이사가 내정됐다. 29일 이 대표는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일신상의 이유로 7월 1일부로 두나무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하게 됐다”며 “사임 이후에는 회사에 고문으로 남아 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두나무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과 함께 개인적인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물러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NHN, 카카오 등에서 근무했으며, 2017년 12월부터 두나무 대표이사로 취임해 업비트를 국내 최대 가상자산거래소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기존 이 대표의 임기는 내년 12월까지였으나,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하면서 두나무는 오경석 팬코 대표를 후임으로 내정했다. 오 대표는 공주대부설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08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뒤 수원지방법원 판사,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을 거쳤다. 2016년 팬코에 합류해 2018년 대표이사에 선임됐으며, 무신사 기타비상무이사도 맡고 있다.
[FETV=나연지 기자] LG생활건강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27일 중국 상하이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대규모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LG생활건강의 독자 성분 ‘클로로젠TM’을 담은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 이다. 클로로젠TM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제닉 애씨드와 아미노산 타우린을 복합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이다. 개별 성분보다 복합 사용 시 더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해당 연구에는 성균관대학교 원홍희 교수가 참여해 아시아 여성 5만 7000여 명의 유전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피부 광채 관련 유전자를 규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및 아시아 주요 뷰티 매체, 인플루언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티몰·틱톡 등 현지 플랫폼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클로로젠TM의 효능을 시각화한 미디어아트 전시는 SNS 콘텐츠 촬영 장소로 인기를 끌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더후 모델 김지원과 중국 배우이자 글로벌 앰버서더 리시엔의 등장. 두 배우는 피부 관리 노하우와 함께 신제품의 사용법, 광채 개선 경험을 공유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를 전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 천
[FETV=김선호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과 KB국민은행 강남지역 영업그룹 고덕균 부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하고 업무지원에 나선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대상 신용대출 금리우대 등 금융서비스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사업 확대를 위한 기금 지원도 약속했다. 지원 기간은 5년이다. 자생의료재단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좀 더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자생의료재단은 매년 독립유공자 후손과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800명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생 희망드림 바자회를 열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기탁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자생의료재단은 사회각계각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행 중이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국민의 금융을 책임지는 KB국민은행의 지원
[FETV=김선호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슬로우 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가 소용량 화장품 키트 4종을 선보이며 편의점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비원츠는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채널을 새로운 판로로 개척하며 가격 경쟁력을 가진 소용량 제품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비원츠의 인기 기초제품으로 구성되어 각각 1회 사용 분량을 담았다. 씨위드 피디알엔 글로우 필 오프 젤리 마스크팩, 딥 토닝 글루타치온 앰플 세럼, 시카 콜라겐 리프팅 크림, 시카 콜라겐 카밍 패드 등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4천원대의 가격으로 출시해 접근성을 높였다. 비원츠 소용량 제품은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HK이노엔 뷰티BM팀 담당자는 “편의점이라는 일상적인 공간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비원츠를 부담없이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신규 채널 확장이 2030세대를 넘어 다양한 연령층의 브랜드 경험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원츠는 2030세대를 위한 슬로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로 딥 토닝 글루타치온 라인, 시카 콜라겐 라인, 피토 콜라겐 라인 등 다양한 라인을 보유하
[FETV=김선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김경아 사장)가 지난 2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남녀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모성보호 및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적극 운영해 온 점을 높게 평가를 받은 결과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율 출퇴근 등 글로벌 수준의 근무 제도를 정착시켰으며 경력 개발을 위한 사내 교육 및 직무 전환 제도도 운영해 임직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의 50%에 달하는 여성 인력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임산부 단축근로, 태아돌봄휴직, 육아휴직, 모성보호실 운영 등 모성보호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100명 규모의 사내 어린이집의 정원 확대도 추진 중이다. 이 외에도 온∙오프라인 소통 프로그램과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기업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삼성바이오에피스 피플팀장 강대성 상무는 "남녀평등에 기반한 건강한 조직문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