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자선냄비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성다이소는 이를 위해 구세군에 행복박스 400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이나 보훈 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이번 행복박스는 보육시설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 캐릭터 자수 목도리, 팬시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7일 다이소 임직원들은 구세군 본부에서 구세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기부할 상품들을 행복박스에 담고 포장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3일에는 구세군 브라스밴드 공연을 배경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거리 모금 활동을 펼치며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게 도왔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020년부터 구세군과 인연을 맺어 왔으며 현재까지 행복박스를 6500여 개를 후원해온 바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의 이
[FETV=김선호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연말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가뭄, 수해, 산불 등 국가적 재해ㆍ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협의하여 피해 주민들의 실제 수요를 반영해 이천쌀, 포기김치, 옥수수차, 칫솔 및 치약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후원 물품은 강릉, 경북 포항ㆍ의성ㆍ영양, 충남 예산 지역내 강릉시푸드뱅크마켓,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 약 400여 가구에 배분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직접 지분 투자한 신선 식자재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의 협업을 통해 물품을 구성하여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미스터아빠’는 지역 농가와 유통업체를 연결하는 직거래 기반 유통모델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올 한 해 각종
[FETV=김선호 기자] 무신사가 물류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프랑스 엑소텍과 손잡고 인프라 고도화에 나선다. 수십만 종에 달하는 방대한 패션잡화 상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시스템을 혁신하여 입점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내년 상반기 공식 오픈 예정인 경기도 여주 물류센터에 엑소텍의 3차원 물류 솔루션인 ‘스카이팟’ 시스템을 도입하는 자동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국 패션 기업 중에서 엑소텍의 스카이팟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은 무신사가 최초다. 이번 프로젝트는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물류 혁신 전략의 일환이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20만 종 이상의 복잡한 패션 상품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즌별로 달라지는 물동량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솔루션을 채택했다.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여주 물류센터에 구축하는 ‘스카이팟’은 창고 내 지상과 수직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3차원 기동 로봇을 기반으로 한다. 최대 14m 높이의 랙에서 초당 4m의 고속 주행과 수직 피킹이 가능해 고층 구조의 패션 물류센터에서 처리
[FETV=김선호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관광 진흥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은 2005년 롯데면세점 입사 이후 약 20년 동안 전략, 해외사업, 상품 등 다양한 부문에서 팀을 이끌며 면세·관광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업계 발전을 위한 전사적인 전략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외 신규 사업을 통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국민들의 해외 관광 및 면세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경영전략팀장으로 재직 당시 5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며 저금리 금융지원을 통해 중소·중견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었으며 올해는 월드타워점장으로 송파잠실관광특구협의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임석원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면세점이 고객, 파트너사,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온 값진 결과라고 생각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영화축제인 전주국제영화제와 손잡고 문화예술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을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신세계디에프가 추진해온 ‘K-Reflection’ 아트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의 감도와 예술적 깊이를 글로벌 고객에게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전주국제영화제가 가진 예술영화 중심의 페스티벌 아이덴티티, 독창적 창작 생태계, 방대한 영상 아카이브 자산이 신세계면세점의 미디어아트·공간 콘텐츠와 결합하며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먼저 2026년 4월 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콘텐츠를 예술적 감성을 더한 영상으로 제작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도 미디어아트 협업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필름·디지털 캠페인 공동 추진, SNS 광고·홍보 연계, 영화제 아카이브 기반의 콘텐츠 기획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면세점 공간을 K-컬처가 살아있는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확장시키고 글로벌
[FETV=김선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을 앞두고 협력업체의 원활한 자금 회전을 위해 약 150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국내 협력업체 간 안정적인 거래관계 유지를 통한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납품업체 600여 개사에 1500억원 규모로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결정은 평균 지급 주기가 업계 대비 최소 9일에서 최대 30일가량 빠른 수준으로 자금 운용이 어려운 중소 협력사에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성다이소는 협력업체와 상생을 위해 2016년부터는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불공정거래 요소를 예방하고 있다. 아울러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해소하는 등 안정적인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연말은 직원 상여금, 급여, 자재 대금 지급 등 일시적으로 자금이 많이 필요한 시즌임을 감안하여 중소 협력업체들이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FETV=김선호 기자]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연말을 맞아 저소득층을 위한 대규모 생필품 기부를 진행했다. 쇼핑엔티는 12월 23일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산하의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을 통해 총 2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 품목은 패션잡화, 의류,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은 행복한나눔의 유통망과 바자회를 통해 전국의 취약계층에 전달되며 일부는 자립지원형 판매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 후 수익금 전액이 다시 취약계층 자립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활동은 쇼핑엔티가 지난해 체결한 ‘취약계층 자립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정기적인 물품 기부는 물론 사회적기업 후원 등 ESG 기반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진행됐다. 쇼핑엔티는 행복한 나눔을 통해 지난 4월에는 6천8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임직원 참여 바자회를 운영했으며 11월에는 여성 가장 자립지원을 위한 자선바자회와 ‘제6회 원더마켓’을 후원해 4천2백만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했다. 이로써 쇼핑엔티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6억6천8백만원 규모의 누적 기부
[FETV=김선호 기자] G마켓이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전 직군에 걸쳐 총 36개 포지션을 모집하며 전체 채용 인원은 두 자릿 수 수준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빠르게 변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기술·서비스·상품 전반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적 채용이다. 새롭게 보강할 인재들은 G마켓이 비전으로 내세운 오픈마켓 선도 기업으로 재도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채용 분야는 프로덕트 매니저 직무를 포함해 전략, 마케팅, 영업, 재무 등 36개 포지션이다. 플랫폼 구조와 사용자 경험, 비즈니스 효율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직무들이 폭넓게 포함됐다. 신입부터 경력직까지 다양한 인재를 선발해 조직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함께 키운다는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30일까지이며 서류 전형과 두 번의 인터뷰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2026년 3월에 입사하게 된다. G마켓은 이번 대규모 채용을 통해 플랫폼의 기술적 완성도와 데이터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판매고객과 구매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써 지위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공채는 단순한 인력 충원이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침실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호텔형 베드 프레임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오랜 시간을 보내는 침실 공간에 다양한 취향과 생활 패턴을 반영하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마테라소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호텔형 베드 프레임 ‘아만’과 ‘베른’을 출시해 마테라소 전용 프레임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이달 출시한 우드 프레임 ‘아만’ 베드는 KK·LK·Q·SS 4가지 침대 사이즈와 3가지 높이의 침대 베이스 옵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패널까지 자유롭게 선택·조합해 싱글룸부터 더블룸, 트윈룸 등 사용자 맞춤 침실 연출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에 따뜻한 월넛 우드톤을 더해 자연 친화적인 리조트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레임 전반에 독일 수입 마감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는 동시에 섬세한 나뭇결 디테일을 구현했다. 헤드보드는 패널 전체가 벽면 하단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패널 디자인은 나무의 단면 등에서 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트라이프 패턴을 살려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이드 패널에는 직조감이
[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히트텍은 옷으로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이 반영된 대표 제품으로 지난 2003년 첫 출시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 겨울 패션의 혁신을 이끌어 오며 계속해서 새로운 소재와 다양한 컬러 및 디자인이 적용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기획된 ‘히트텍 팝업스토어’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의 하나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되어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히트텍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히트텍 단독 라인업으로만 구성된 본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소재별 기능성과 착용감을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니클로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케이트 블란쳇과 테니스 전설 로저 페더러가 함께한 25FW 히트텍 캠페인의 비주얼 컷으로 눈길을 끄는 ‘히트텍 팝업스토어’는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히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