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수식 기자]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부르스터스를 독점 수입 판매하는 삼조에스피피은 오는 17일부터 2주간 부르스터스 자사몰의 회원 가입 고객에 한해 2만7300원 상당의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 7종을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1989년 미국에서 시작된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은 미국 전체 프랜차이즈 기업 100위안에 선정되는 등 미국 현지에서는 상당히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이다. 한국에서는 삼조에스피피가 독점계약을 맺고, 현지에서 엄선된 재료를 수입하여, 국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여 유통을 하고 있다. 부르스터스는 현재 한국에서 100ml 용량의 미니컵 바닐라, 라임샤벳,오레오,망고샤벳,민트초코,타로,흑임자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다. 미국 부르스터스는 미국 외에 한국에만 유일하게 해외 판매 계약을 맺고 있으며, 삼조에스피피의 이희경 부사장은 부르스터스의 한국사업을 위해, 미국 영주권을 포기한 바도 있다. 미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이 부사장은 “방과 후에 친구들과 늘 방문하던 사랑방 같은 공간이라 더 애착이 가고, 다른 패스트푸드와는 다르게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쓴 재료를 사용하는 부르스터스의 경영철학이 마음
[FETV=김수식 기자] “정말 먹고 사는 게 ‘문제’가 됐어요.” 자취생 김지희(가명, 27) 씨의 하소연이다. 김 씨는 최근 배달료가 비싸지면서 마트에서 장을 봐 음식을 해먹기 시작했다. 참치, 두부 등 식탁물가가 오르긴 했어도 대체할 식품을 찾아 음식을 하곤 했다. 이제 이마저도 힘들게 됐다. 그는 “음식을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게 식용유다. 그런데 최근 식용유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많이 본다”며 “가격도 가격이지만 구매조차 쉽지 않다고 하는데 걱정이다”라고 토로했다.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다. 국내 식용유의 소비자 가격이 치솟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오뚜기 콩기름(900mL)의 5월 평균 판매가격은 4916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3674원보다 33.8% 올랐다. 해표 식용유(900mL)는 4071원에서 4477원으로 10%가량 상승했다. 사재기를 우려한 대형마트는 구매 제한에 나섰다. 창고형 할인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매장 내 식용유 매대에 “1인당 2개 구매 가능하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를 바란다”는 안내문이 붙였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전국 트레이더스 매장 20곳에서 1인당 식용유 구매…
[FETV=김수식 기자] ‘LIVE11’이 유튜브로 채널을 확장했다. 최근 ‘LIVE11’ 탭 개편부터 다시보기 기능 업그레이드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 이어가고 있다. 11번가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2주년 라이브방송을 11번가 앱 내 ‘LIVE11’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대도서관TV’, ‘런민기’ 3곳에서 동시 송출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유튜브, 넥슨,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가 함께 협업해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방송을 선보이게 됐다. 16일 오후 8시 진행 예정인 이번 방송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프로게이머 ‘런민기’, 가수 ‘지숙’이 출연해 실시간 레이싱부터 다양한 라이브 할인 및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도 실시간 채팅과 함께 11번가 방송 상품이 노출되고, 상품 클릭 시 11번가 구매 페이지로 이어진다. LIVE11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11번가 앱이 없는 고객이라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LIVE11 콘텐츠를 시청하고 특별한 라이브 혜택가를 누릴 수 있도록 라이브 시청 환경을 다변화했다. 방송에서는 구글플레이 앱에서 콘텐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구
[FETV=김수식 기자] 라이온코리아의 어린이 구강 전문 브랜드 ‘코도모’가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베베쿡’과 함께 1년간 ‘치카치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유식 시작 시기에 맞춰 본격적인 구강 건강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적합한 제품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알리며, 대중에게 브랜드의 기능성과 전문성을 명확히 인식시키려는 취지다. 먼저, 코도모는 베베쿡에서 이유식을 첫 주문하는 고객에게 0~2세용 ‘코도모 안심 젤리 칫솔’과 라이온코리아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베베쿡,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카드뉴스 및 영상 형태의 교육성 콘텐츠도 제작한다. ▲유치와 영구치의 차이점 ▲유아 충치 예방 방법 ▲연령별 칫솔 고르는 방법 ▲칫솔 교체 시기 등 영유아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코도모’는 어린이 구강 발달에 최적화된 과학적 설계의 연령대별 칫솔을 선보여 아시아 8개국에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인기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코도모 안심 젤리 칫솔’은 칫솔대 전체가 말랑한 고무 소재로 제작돼 헤드가 360도(0~2세용)로 유연하게 움직인다. 칫솔을 깨물거나 물고 넘어져도 다
[FETV=김수식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16일부터 1주일간 우주를 테마로 명품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익스플로링 더 유니버스’ 전시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우주’를 테마로 별, 은하수, 달 등을 모티브하여 디자인되거나 의미를 담은 명품시계와 보석들을 명품관 하이주얼리&워치 매장에 대규모로 전시하는 행사이다. 전시회에는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샤넬 주얼리 등 총 13개의 명품 브랜드들이 참여, 90억원 상당의 명품시계 및 주얼리 상품들이 선보인다. 총 14개의 국내 단독 제품들이 전시되며 주요 전시 제품으로 ▲브레게의 ‘레인 드 네이플 데이 앤 나이트 8999’ ▲예거르쿨트르의 ‘랑데부 데즐링 문’ 등이 있다. 더불어 매장 역시 우주틀 테마로 이색적인 디스플레이를 연출하여 신비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하이주얼리&워치 매장 입구 통로를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영상과 함께 전시, 상품의 투르비옹 소리를 송출하여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우주 테마를 시작으로 바다, 정글 등의 익스플로링 시리즈로 올해 전시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의 하이주얼리&am
[FETV=김수식 기자] 홈플러스는 서울 성산동 월드컵점에 국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매장 내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해 고객들이 샐러드나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도시형 스마트팜 카페 ‘팜스365’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팜’은 농작물의 환경정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현한 IoT(사물인터넷)와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운영하는 농장 형태를 말한다. 생산자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유통과정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해 안정된 가격으로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365일 가격 변동없이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순기능을 갖고 있다. 홈플러스 월드컵점 2층에 자리잡은 ‘팜스365’는 농업회사법인 팜세계로가 운영하는 스마트팜 카페로, 이상기후, 코로나 팬더믹 등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소비자가 직접 재배 현장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당일 매장에서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한 샐러드 등 웰빙 먹거리와 각종 음료를 판매하는 ‘팜 카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팜스365는 농업에 IcT(정보통신기술), IoT를 접목한 ‘똑똑한 농장’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해 계
[FETV=김수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지속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상품인 ‘아리(R.E)’ 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호두 니트백이 90% 이상의 판매율을 올린데 이어, 나무백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친환경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빈폴액세서리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를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가방이라는 의미를 담아 ‘아리(R.E)’백 이라고 명명했다. 친환경 폴리에스터 원사로 만들어 자원 낭비를 줄였고 가벼우면서 예쁜 니트백이다. 아리백은 동글동글 귀여운 스타일의 복조리 모양이다. 네이비와 블루, 베이지와 브라운, 그린과 네이비 등 컬러 블록 배색과 브랜드 상징인 체크를 포인트로 디자인했다. 가방 외관의 주름과 드로우 스트링으로 세련되면서도 심심하지 않게 스타일링했다. 또 아리백은 캐주얼 착장 뿐 아니라 세미 포멀 룩과도 매칭하기 좋다. 가방 스트랩에 손목을 끼워 가볍게 들거나 어깨에 걸쳐 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니트 소재 특성상 가방 안에 물건에 따라 모양이 자유자재로 바뀌는 재미도 있고, 트렌디하면서 젊은 컬러가 상품 주목도를 높인다. 아리백은 그린, 아이보리, 네이비…
[FETV=최남주 기자] 트랜스베버리지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원’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원’은 750ml 용량으로 도수는 50.5%다. 주요 리커 숍, 주류 판매점 그리고 스마트 오더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와일드 터키는, 최근 국내에서는 위스키 주요 고객층뿐 아니라 MZ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와일드 터키의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동 중인 지미 러셀과 에디 러셀 부자는 현존 전 세계 유일한 부자 마스터 디스틸러로 버번위스키를 만들어 온 경력은 도합 100년이 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된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원’은 매년 한 번 최상의 퀄리티로 출시하는 한정판 마스터스 킵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으로, ‘마스터스 킵’은 말 그대로 ‘마스터들의 소장품’을 뜻하는 와일드 터키 최고급 프리미엄 라인이다. 2021년 출시된 마스터스 킵 시리즈의 최신작인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원’은 러셀 부자의 서로 다른 취향이 조화롭게 표현되었다고 평가받는다.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아버지 지미 러셀
[FETV=김수식 기자] 마켓컬리가 서비스 시작 7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대대적 혜택을 제공하는 ‘Kurly Birth Week’ 온라인 행사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적립금 및 경품 제공, 인기 상품 특가 판매 등 컬리의 일곱 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마켓컬리를 아껴준 모든 고객을 위한 선물로 100% 당첨되는 적립금 슬롯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00원까지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마켓컬리 아이디 당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경품 행사도 운영된다. 경품 응모권의 수량은 주문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안마의자, LG 스탠바이미, 샤오미 에어프라이어, 딥디크 향수, 적립금 10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컬리의 생일을 기념해 역대급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7주년 7특가’의 제목으로 총 7개의 특가전을 진행한다. 우선 고객 후기가 999개 이상인 정육, 과일, 간편식 등의 인기 상품을 1999원, 1만1999원의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활용품, 뷰티상품 등을 하나 더 주는 ‘+1 특가’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반값특가, 만원특가, 릴레이특가 등 놓치면 아까울 쇼핑…
[FETV=김수식 기자] 일상회복 단계에 들어서면서 유통업계는 대면 판매량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가고 있다. hy 자체 데이터 분석 조직 ‘데이터센터’는 오프라인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 활동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번 조사에는 ‘이동형 POS’에 누적된 데이터를 활용했다. 이동형 POS는 프레시 매니저가 고객관리, 제품관리, 결제지원, 배송경로 확인 등을 위해 사용하는 단말기다. 마스크를 내리자 대면 결재 빈도와 결제 금액 모두 대폭 증가했다. hy 데이터센터 분석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대폭 완화된 4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2주간 고객 대면 결제 횟수는 60만 건이다. 동기(21년 4월 19일 ~ 5월 1일) 대비 18.3% 늘었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작년 보다 1명당 9번 더 고객을 만난 셈이다. 해당 채널의 대면 거래액 역시 늘었다. 이 기간 거래액은 83억 원으로 프레시 매니저 1명당 76만 원을 거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기대비 18.9% 늘어난 수치로 1회 구매 시 더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정기배송을 포함한 총 거래액 대비 대면 거래액 비율은 동기보다 2.7%늘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