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진에어는 지난 20일 한서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 비행교육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와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정비와 운항 분야의 항공 인재를 육성하고 항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25일 인하공업전문대학도 정비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와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에어와 각 학교는 공동으로 산학협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획한다. 구체적으로 진에어 실무 역량을 반영한 맞춤형 교과 과정 개설 및 운영과 현직자 멘토링, 취업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항공 산업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뛰어난 교육 역량과 시설을 갖춘 한서대와 인하공전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항공 전문 인력의 선제적 확보를 통해 항공 안전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항공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FETV=나연지 기자] 진에어는 지난 24일 오후 서울 강서구청 구청장실에서 기부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부금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되는 시설 개선, 물품 후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김주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과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참석했다. 앞서 진에어는 21일 강서구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15명은 서울식물원을 따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은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6회째 이어지는 중이다. 진에어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세심히 살펴 실질적 지원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김장 나눔 행사, 목도리 뜨기 봉사 등을 진행하고 도시락, 냉∙난방용품 및 생필품 등을 지원한데 이어 강서한강지구를 비롯한 강서구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친 바 있다.
[FETV=나연지 기자] 이젠 항공 승무원도 외모보다는 체력을 더 중시한다. 이스타항공이 올해 첫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새로운 전형이 도입된다. 도입된 내용은 승무원의 상황 대처 능력과 체력이고 간호학과도 우대한다. 이번 공채는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대에 따른 채용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및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며, 최종 합격자는 5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이스타항공에 입사한다. 인턴 승무원은 1년 근무 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이스타항공은 올해부터 항공사 중 유일하게 체력 시험을 도입했다. 조직∙인사 전문 컨설팅기업 머서(Mercer)의 자문을 받아 상황 대처 면접을 개발하는 등 채용 전형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채용부터는 간호학 관련 전공자도 우대한다. 이스타항공은 27일 오후 12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변경된 채용 전형과 관련한 SNS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체력 시험 외에도 서류 전형 합격자의 비율을 기존 대비 약 2배 늘려, 보다
[FETV=나연지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회원들의 혜택을 강화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4월부터 국내 최초로 미주노선에 마일리지 전용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는 인천~LA, 인천~뉴욕 노선에 총 6회 운영할 계획이다. 4, 5월은 LA 노선에 6월에는 뉴욕 노선에 투입된다. 아시아나항공은 20일 오전 9시부터 해당 국제선 항공편에 대한 예약을 오픈한다. 잔여석 1870석은 모두 마일리지 좌석으로만 운영할 계획이다. 출발일 20일 전부터는 미판매 좌석에 한하여 유상 구매도 가능하다.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총 495석 규모의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이 투입된다. 미주노선 마일리지 항공권의 경우 비수기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는 3만5000마일,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는 6만2500마일이 공제된다. 일부 해당편의 경우 성수기 공제 기준을 적용해 비수기 대비 50%가 추가 공제된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업 결합이 완료된 이후 국내선 마일리지 항공편 등을 운영하며 사용 기회 확대에 주력해 왔다. 4회에 걸친 '제주 해피 마일리지 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약 3만8000석에 달하는 마일리지 좌석을 추가 공급했고
[FETV=양대규 기자] 대한항공이 통합 항공사 출범에 앞서 공항 라운지를 확장 개편하고 기내 좌석을 고급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기존 라운지를 전면 개편하고 공항 확장 구역에 라운지를 신설한다. 인천국제공항 4단계 확장 공사로 신설된 동·서편 날개(wing) 구역에 각각 ‘프레스티지 가든(garden) 라운지’를 새로 조성한다. 기존 프레스티지 동편 라운지와 마일러 클럽 라운지는 기존 위치에서 확장·개편한다. 올해 8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는 이들 라운지는 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공항 서편에 위치한 일등석 라운지와 프레스티지 라운지 역시 대규모 개편 작업을 거쳐 2026년 4월 문을 연다. 특히 일등석 라운지는 전형적인 공항 라운지를 넘어선 공간으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마련해 최고급 호텔 라운지에서 휴식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라운지 확장·개편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늘어난다. 총 면적은 약 2.5배 넓어지고 좌석수는 2배 가까이 늘어 승객들이 보
[FETV=양대규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4월 말부터 유럽 일부 노선을 감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감편은 유럽 노선의 독과점 우려 해소를 위한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시정조치 사항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2월 12일 대한항공 자회사 편입과 동시에 감편 예정편에 대한 판매를 중단했다.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3개 노선(프랑크푸르트, 파리, 로마)의 운수권 일부는 국적항공사로 이관되어 국적사의 유럽노선 공급력은 그대로 유지된다. 아시아나항공은 4월 25일부터 인천-로마 노선은 주 5회에서 주 4회로 주 1회 감편하고, 4월 30일부터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기존 주 7회 운항에서 주 4회 운항으로 주 3회 감편한다. 5월 12일부터 인천-파리 노선은 주 6회에서 주 5회로 주 1회 감편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해당 항공편 기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변경되는 항공편 일정을 별도 안내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안내문을 공지한다. 이후 고객 요청에 따라 ▲목적지 및 일자 변경 지원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 면제 ▲타항공사 대체편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항공편 일정 변경에 따른 손실 보상 ▲감편 일자 운항 취소편 고객 대상 보상 정책 마련 등 고객
[FETV=양대규 기자] 아시아나항공과 통합 작업을 진행 중인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기업 이미지(CI)를 변경한다. 대한항공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라이징 나이트'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취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대한항공의 상징인 태극마크 심벌과 항공사명을 표기한 로고 타입 'KOREAN AIR'를 나란히 배치한 형태다. 심벌은 기존 태극마크의 형태를 유지하되 색상은 짙은 푸른빛의 '대한항공 다크 블루Dark Blue)' 단색을 적용해 국적항공사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도장을 비롯해 기내 서비스 물품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곳에 신규 CI를 순차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하기 위해 대한항공 전용 서체와 아이콘도 개발했다. 또 새 CI 공개와 함께 신규 기내식을 선보이고, 식기와 어메니티(편의용품) 등 기내 서비스 제품을 재단장한다. 대한항공은 이날 새 CI를 입힌 항공기 도장(리버리)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항공기 도장에는 AIR란 단어는 생략하고 로고 ‘KOREAN’을 볼드체로 새겼다. 아메리칸항공, 스위스항공, 타이항공 등 글
[FETV=양대규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W 2025)’에 참가해 보스턴 다이나믹스의‘스트레치(Stretch)’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AW 2025는 ▲코엑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첨단 ▲한국무역협회이 공동 주최한다. 올해는 ‘자동화에서 자율화로(Automation to Autonomy)’를 주제로 22개국, 500개사, 22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국내외 대표 제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조 AI 솔루션 ▲협동 로봇 ▲산업·물류 로봇 ▲디지털 트윈 ▲센서 ▲머신비전 등 스마트공장 솔루션 및 자동화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국내 전시회에 첫 참가하는 현대글로비스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스트레치’를 공개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10.95%를 보유하고 있다. 스트레치는 컨테이너 적재 화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팔레타이징(De-Palletizing) 기능을 갖춘 물류 로봇이다. 이와 함께 현대글로비스는 인천공항에 건설 중인 스마트 물류센터도 소개한다. 현대차 그룹사인 현대오토에버 또한 국내 전시회 첫 참가로
[FETV=양대규 기자] 최원혁(65·사진) 전 LX판토스 대표가 국내 최대 규모 해운사 HMM의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내정됐다. 6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산업은행과 한국해양진흥공사로 구성된 HMM 경영진 추천위원회는 지난달 말 복수의 후보자에 대한 면접을 거쳐 최 전 대표를 신임 CEO로 추천했다. HMM은 7일 이사회를 열어 이달 말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 전 대표를 신임 대표로 상정하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최 전 대표는 주총에서 CEO로 선임될 경우 2년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성균관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한 최 내정자는3M코리아, 로레알코리아, CJ대한통운 부사장을 거쳐 2015년부터 2023년까지 8년간 LX판토스를 이끌었다. 2019∼2023년에는 한국통합물류협회장을 지냈다.
[FETV=한가람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이 화주 고객 확보를 위한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3월 한달 간 ‘더 운반’ 첫 주문 화주를 대상으로 운임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운반’에 가입한 화주라면 별도 신청 없이 첫 주문과 운송 완료 건에 대해 운임의 50%, 최대 1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더 운반’은 95년 업력을 자랑하는 CJ대한통운의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화물운송 플랫폼이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운임 부담까지 덜 수 있는 솔루션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더 운반’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최적의 운임을 산출하고 효율적인 운송 경로와 복화 운송으로 운임 경쟁력을 구축했다. 원클릭 주문, 실시간 차량 관제, 디지털 정산 관리, 언제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춰 고객의 불필요한 리소스 소모를 줄이면서 비용 절감도 실현했다. ‘더 운반’은 론칭 2년 여간 ‘더 운반 차주’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국의 5만 화물차주 네트워크를 구축해 화주의 주문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차량 매칭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