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삼성카드는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고도화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마케팅 전과정을 직접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LINK 파트너'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LINK 파트너'는 2014년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인 LINK를 더욱 고도화 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존 LINK는 제휴사가 마케팅을 요청하면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해 해당 제휴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회원을 타겟팅해 마케팅을 대신 수행해 줬다면, 이번 'LINK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고객 타겟팅,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제휴사가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카드 'LINK 파트너'는 크게 ▲LINK offer(빅데이터 마케팅) ▲LINK ad(광고서비스) ▲LINK insight(리서치 서비스) ▲LINK report(분석정보 제공) ▲LINK board(트렌드 리포트)의 5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제휴사는 삼성카드의 'LINK 파트너' 플랫폼에 접속해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타켓 마케팅, 마케팅
[FETV=유길연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에서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기업 분석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앤톡이 개발한 ‘허블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70만개에 육박하는 국내기업의 개별정보를 표본 조사 및 분석을 통해 개별 기업에 대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적, 수집, 분석해 주는 시스템이다. 예컨데, 이번에 도입하는 플랫폼은 기존 재무자료 중심의 기업조회 서비스와 달리 기업의 사업, 기술, 조직, 인증, 투자 등 재무·비재무 모든 영역에서 종합적인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미래 성장성과 가치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 기업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반영돼 거래기업의 성과 관리는 물론, 잠재 기업 고객발굴에도 적용 가능하다. 향후 우리은행 등 자회사 영업현장에서 대출기업의 사후관리 모니터링 및 신규 투자처 발굴에도 활용을 검토하고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지주 디노랩에 참여한 스타트업이 직접 개발한 기업정보 포탈을 활용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미래기업 발굴 및 협업에 있어 보다 정교해지고
[FETV=이가람 기자] 키움증권이 오는 6월 30일까지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순입고금액 구간별 입고혜택과 해외주식 거래조건에 따라 현금으로 최대 30만원을 지급한다. 1000만원 이상 순입고 시 1만원부터 1억 이상 순입고 시 최대 15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주식을 입고한 후 10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경우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다.
[FETV=권지현 기자] NH저축은행이 중금리 신용대출상품인 'NH직장인행복대출'로 서민금융 지원에 나서고 있다. NH직장인행복대출은 2019년 5월에 출시한 중금리신용 대출상품으로,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현재까지 1260억원을 취급했다. 최저 연 5.5%에서 최고 연 19.4%의 금리로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NH멤버스 회원 가입 고객은 0.1%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 모바일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신분증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부터 입금까지 가능하다. 토스, 핀셋, 뱅크샐러드, NHN페이코, 핀다, 핀크, 카카오페이 등에서도 NH직장인행복대출의 금리와 한도 등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NH저축은행 관계자는 “NH저축은행은 NH직장인행복대출 뿐만 아니라 햇살론, 사잇돌2 등 정책상품을 통해 서민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자체 신용평가시스템(CSS) 고도화를 통해 중저신용자 대상 상품을 세분화하고 모바일 앱 거래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대출 가능한 고객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신진 기자]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와 해야할 실천 1가지에 대한 약속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의 지목을 받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1회용품 사용 줄이고! 개인컵으로 환경 살리고!’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광주은행은 ‘고고 챌린지’에 따르는 약속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평소 일시적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폼보드나 현수막 제작을 최소화해 LED화면을 이용했다. 또 직원들의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기 위해 광주은행 캐릭터와 직원들의 이름을 새겨 제작한 머그컵 및 텀블러, 에코백 등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송 행장은 “코로나19로 택배와 배달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면서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과 플라스틱 배출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환경보호에 큰 영향이 될 수 있음을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고 챌린지
[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입대상이 기존 개인고객에서 기업고객까지 확대되고 가입금액이 기존 미화 1만 불에서 최대 100만 불로 상향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시중은행 최초로 고객지정환율 자동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상품이다. 가입 시 고객이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은행이 매일 최초 고시하는 환율이 고객이 지정한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고객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이다. 또한 자동 해지 시 가입기간과 갱신 주기에 따른 이자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을 기념해 6월 말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 시 환율우대 90%를 제공하며, 신규 가입 시 지정환율에 도달해 자동 해지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대체투자방안으로 각광받는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과 기업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켜 드리기 위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상품을 리뉴얼했다”며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