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네이버제트가 ‘GDC 2023’에 참석해 안전한 메타버스 사용 환경을 구축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GDC 2023’은 다양한 플랫폼의 서비스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메타 ▲로블록스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이 참가했고, 네이버제트는 플랫폼 내 유저의 긍정적 인터랙션을 강조하는 세션에 참여해 제페토의 커뮤니티 구축 경험 및 이용자 보호 가치 등을 소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 네이버제트의 Global Affairs 부문 노준영 리드는 긍정적이고 즐거운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서는 이용자의 주체적 참여와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대처 및 교육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는 안전과 관련해 이용자들의 긍정적 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페토는 업계 최초로 안전 공식 아바타 ‘소테리아(Soteria)’를 제작해 이용자들에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및 안전 정책을 친근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 클린제페토 퀴즈, #bekind 캠페인 등 다채로운 캠페인을 마련해 이용자 주체적으로 긍정적인 메타버스…
[FETV=최명진 기자] kt cloud는 디지털브리지(DigitalBridge)와 ‘글로벌 IDC 사업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열린 협약식에는 디지털브리지 안태은 아·태 지역 부문 대표, kt cloud 윤동식 대표 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디지털브리지가 국내 기업과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 1위 IDC 사업자의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와 대형 글로벌 투자사의 한국 시장 진입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사는 국내∙외 IDC사업 확대 및 IDC ESG 강화를 목표로 협력한다. ▲디지털브리지-kt cloud의 IDC 상호연결 제공, ▲kt cloud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업, ▲디지털브리지의 국내 진출을 위한 IDC 공동 개발, ▲IDC ESG 관련 기술과 솔루션 적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kt cloud는 국내 IDC 리더십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인프라 확보와 서비스 강화로 글로벌 IDC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디지털브리지는 kt cloud가 보유한 한국 IDC 시장 리더의 입지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 아시아권 주요 사업 레퍼런스를 확
[FETV=최명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첫 솔로 앨범 ‘FACE’ 공개와 동시에 멜론 스테이션에 출연해 흥미로운 토크를 펼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첫 솔로 앨범 ‘FACE’를 발매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멜론 스테이션 내 하이브 전용 프로그램 ‘HYBE LABELS’에 출연하여 24일 오후 1시 1화, 25일 오후 1시 2화를 공개하는 등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지민은 솔로 앨범과 관련한 자세한 얘기는 물론이고 팬들이 궁금할 법한 다양한 내용들을 풀어내며 의미있는 시간을 완성한다. 우선 지민은 이번 솔로 앨범에 대해 “걱정과 부담이 많았지만 여러분들에게 신곡을 들려드릴 생각에 설렘이 더 컸다. 봄의 기운처럼 기분 좋게 출발해보겠다”고 각오를 전한다. 이어 지민은 타이틀곡 ‘Like Crazy’를 비롯해 이번 앨범을 가득 채운 수록곡들도 직접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직면한 지민이 어떤 행동을 할지 이야기해보는 코너 ‘FACE TALK’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진짜 망개떡이 된 지민. 누군가 포크로 지민을 찌르려고 한다. 이때 지민은?’, ‘팬
[FETV=최명진 기자] KT가 전국 각지의 인기 캠핑장에서 진행하는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 예약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키즈랜드 캠핑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야외 활동을 찾는 KT 가족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올해 4년째를 맞은 KT 가족만족 프로젝트이다. 2023 키즈랜드 캠핑은 1개의 전용캠핑장과 전국 5개 인기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키즈랜드 캠핑은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니 TV 키즈랜드팩 초이스’와 ‘프라임 키즈랜드팩'을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키즈랜드를 이용하지 않는 KT고객은 1박당 KT 멤버십포인트 10000점을 활용해 참여 가능하다. 키즈랜드 캠핑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월 최대 2박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새롭게 준비하여 선보이는 전용캠핑장은 주말 예약과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캠핑장에는 야간 조명 시설을 이용한 ‘별빛폭포’ 포토존, 화덕에서 불멍·꼬치 체험 가능한 파이어피트(원시화로)존,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와 협업을 통해 준비한 글램핑 전시존과 캠핑 장비 체험 공간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FETV=최명진 기자] SK텔레콤이 고객의 다양한 이용 패턴과 연령대 특성을 고려한 5G 요금제 개편을 통해 요금 상품 다양화 및 선택권 확대에 나선다. 중간요금제는 업계 최초로 고객이 스스로 설계하는 맞춤형 요금제로 진화해 고객 선택권을 더욱 넓힌다.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전용 요금제 출시로 청년층의 데이터 이용 부담을 낮추고, 만 65세 이상 고객이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신규 시니어 요금제도 선보인다. SKT의 5G 요금제 개편은 오는 3월 말 ‘5G 시니어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5월 ‘5G 맞춤형 요금제’, 6월 5G ‘0청년 요금제’ 출시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T의 5G 요금제는 기존 총 20종에서 45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해 고객의 요금 선택권도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SKT는 지난해 8월 출시한 5G 중간요금제인 베이직플러스를 기본으로, 추가 데이터 옵션 4종 중 고객이 원하는 하나를 조합해 이용하는 ‘5G 맞춤형 요금제’를 오는 5월 1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옵션은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1회성으로 선택할 수도 있고, 특정 옵션을 매월 자동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동 적용할 경우 선택약정할인이나 결합할
[FETV=최명진 기자] 윤경림 KT 차기 대표이사 후보가 22일 열린 KT 이사회 조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보로 공식 내정된 지 보름 만이다. 앞서 KT 이사회는 지난 7일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을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최종 내정했다. 그러나 여권이 구현모 현 대표와 윤 후보를 비롯한 KT 현직 사내외 이사진들을 '이익 카르텔'이라고 주장하며 차기 경영진 후보 인선 내용에 반대해왔다. 일각에서는 윤 후보가 차기 대표이사 후보 선정 전후로 나온 여권을 중심으로 한 사퇴 압박을 견디지 못한 게 아니냐는 분석이다. 또한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차기 대표이사 선임 과정 초기부터 절차가 공정하고 투명하지 않다는 문제를 제기해왔다. 여기에 2대 주주 현대차그룹 또한 KT에 이사회가 대주주 의사를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윤 후보에게 부담으로 다가왔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윤 후보가 사의를 공식으로 발표하더라도 주총은 예정대로 열리지만 대표이사 선임의 건은 의안에서 제외되게 된다. 이사진은 현재도 윤 후보의 사퇴를 반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공식으로 윤 후보에게 사의를 전달받은…
[FETV=최명진 기자] KT가 22일 ‘디즈니+ 초이스’ 이용 고객을 초청하여 CGV 특별 상영회 ‘KT 디즈니+ 초이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 초이스를 통해 OTT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CGV 청담씨네씨티에서 디즈니+ 인기 콘텐츠 ‘카지노2’의 마지막화를 대형스크린을 통해 상영하고, 출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를 함께 진행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이번 ‘디즈니+ 초이스 데이’ 특별 상영회와 같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긍정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ETV=최명진 기자] SK텔레콤은 자사 분당 사옥 내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하여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이번 실증에서 전송속도, 지연시간 등 네트워크 성능 측정은 물론, 실시간 서비스(웨어러블 360° CCTV)를 시연하며 서비스 품질 관점에서도 실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번에 실증한 5G 오픈랜 기지국은 기존 오픈랜 장비보다 전력소모를 줄이고 기지국 용량을 개선했으며, 장비 크기 또한 기존 중대형 서버에서 실제 기지국 수준으로 소형화 했다. 이로써 SKT는 기존의 실외 오픈랜 필드 실증망에 이어 이번에 인빌딩 실증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내/외 실증망 구성을 완성했다. SKT는 올해 초 열린…
[FETV=최명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선발해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올해부터는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유쓰피릿’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실무형 대외활동에 나선다. 현재 활동 중인 유쓰피릿 11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네이밍 선호 조사 및 캠퍼스 프로모션, Z세대 콘텐츠 소비 형태 자문 인터뷰, 고객 경험 아이디어 워크샵 등에 참여해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의견을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FETV=최명진 기자] KT가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기술 역량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주차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와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AI Space 사업과 통신 회선 사업 추진 시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아마노코리아는 KT의 AI 기술 역량과 영업 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장 1위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KT의 인터넷, CCTV, 결제, 출동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접점인 컨택센터에는 KT AI 보이스봇을 도입해 고객이 신속하고 간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