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KT가 멤버십 고객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7월 한 달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쇼핑라운지는 KT 멤버십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가전·리빙·식품·뷰티·패션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전 상품에 멤버십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 KT는 쇼핑라운지를 ‘브랜드팝업’과 ‘멤버스특가’ 두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브랜드팝업은 오쏘몰, 아모레퍼시픽, 풀리오, 스메그, CJ제일제당 등 인기 브랜드의 한정 특가를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선보인다. 멤버스특가는 다이슨, 로보락 같은 프리미엄 제품부터 오아 냉각 손 선풍기, AHC 선스틱 등 실속형 아이템을 최저가로 제공한다. KT는 그동안 마들랜(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 서비스를 통해 기념일과 시즌에 맞춤 상품을 선보여왔다. 특히 원예 농가에서 직접 공급한 꽃다발 상품은 월 2천 건 이상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었고, 영세 농가에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며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도 했다. KT는 이번 그랜드 오픈에서 마들랜의 인기 상품군은 유지하면서, 생활 밀착형 상품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위클리 특가, 타임딜과 같은 다양한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일상비일상의틈)’과 특화매장인 ‘일상의틈’에 중소기업 제품 판매 공간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일상비일상의틈’은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도심형 복합문화공간으로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전시와 체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28개 매장에서 운영 중인 특화매장인 ‘일상의틈’은 통신 상담 외에도 지역 맞춤형 체험과 제품 판매를 지원한다.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확보한 공간은 서울 강남역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과 부산 서면 ‘일상의틈’ 매장이다. 일상비일상의틈 3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는 총 59개의 중소기업이 만든 휴대폰 액세서리, 리빙 아이템, 뷰티 아이템 등이 전시되며 부산 서면 일상의틈에서는 4개 기업의 제품이 전시된다.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이나 부산서면 일상의틈 매장을 찾은 고객은 자유롭게 중소기업의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제품 체험 데이터도 분석해 중소기업에 제공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은 LG유플러스가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제품 개
[FETV=신동현 기자] KT가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 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굿즈 전시·포토존 ▲치어풀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KT는 팬들의 관람 동선을 고려해 매장 앞에 경기장과 연계된 F&B(식음료)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팬들은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사전 주문한 뒤 경기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매장 디자인은 kt wiz의 상징색과 마크를 반영하고, 덕아웃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꾸몄다 KT는 야구 팬들이 경기를 더욱 즐기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이번 특화매장을 기획했다. 야구장을 찾은 팬들이 경기 전후로 잠시 들러 즐길 수 있도록, 공간 구성부터 콘텐츠까지 팬의 동선과 취향을 고려해 설계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8월 31일까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굿즈는 ▲스티커 타투 ▲유니폼 와펜
[FETV=신동현 기자] KT는 ‘2025년 KT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을 준수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ISO 26000, SASB, 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폭넓게 적용했다. 특히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AICT 본업의 혁신 성장 ▲기후변화 대응(탄소중립) ▲서비스 품질 및 책임(네트워크 안정성) ▲공정거래 및 법규 준수 등 4대 핵심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ESG 이슈가 기업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뿐 아니라, 기업 활동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함께 고려하는 방식으로, KT는 이를 통해 ESG 전략의 방향성과 이행 우선순위를 명확히 설정했다. KT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영역별로 보유한 AICT 기술과 인프라를 접목해 ESG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결과를 정리해 보고서에 담았다. 환경(E) 챕터에서는 2050년까지 넷제로(Net Zero) 달성을 목표로,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한 전력 절감과 PPA(전력구매계약) 체결을 통한 재생에너지 전환 전략을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간된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를 따르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동참하고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도 함께 반영했다. 이번 보고서는 2개의 스페셜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했다. 1번째 스페셜 페이지에는 ‘AX기술과 연결의 가치’로 고객의 밝은 미래를 열어간다는 LG유플러스의 브랜드 목적과 활동이, 2번째 스페셜 페이지는 LG유플러스의 생물다양성 관련 활동이 담겨있다. 1번째 스페셜 페이지에는 LG유플러스가 AI 기술 자체보다는 기술을 이용하는 이해관계자에게 더 집중함으로써 ‘사람 중심 AI로 만드는 밝은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LG유플러스의 지향점이 실렸다. 이를 위해 고객이 안심하고 신뢰하는(Assured) AI 기술에 집중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딱 맞는(Adaptive) 경험을 만들어 나간 뒤, 고객의 모든 일상을 함께하는(Accompanied) AI를 거쳐 궁극적으로는 세상과 인류를 밝게 만드는(Altruistic) AI를
[FETV=신동현 기자] SK텔레콤이 자사 AI 서비스 ‘에이닷(A.)’에 신규 기능 ‘노트’와 ‘브리핑’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닷 ‘노트’는 회의, 강의, 상담 등에서 녹음한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받아쓰고 요약·정리해주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녹음 종료 후 ▲요점 정리 ▲회의록 ▲강의 노트 등 템플릿을 선택해 내용을 문서 형태로 구조화할 수 있다. 강의 노트를 선택하면 핵심 개념을 정리하고 강의 흐름에 따라 정돈된 문서를 제공한다. 복습용 질문도 함께 생성된다. AI는 음성을 단순히 텍스트로 변환하는 것을 넘어, 문맥을 고려한 자연어로 문장을 정리하고, 검색 기능을 통해 생소한 용어나 개념도 즉시 설명해준다. 작성한 노트는 링크 형태로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 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PDF 저장도 지원하며 노트에는 제목, 작성 시각, 녹음 길이, 참석자 정보, 요약 내용 등이 포함된다. 녹음 파일은 별도로 저장된다. 이 기능은 에이닷 앱과 PC 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베타 버전 기준으로 1회 100분, 월 최대 60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브리핑’은 이용자의 일정, 날씨,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필요한 정보를 선제
[FETV=신동현 기자] KT엠모바일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가능했으나, ‘엠봇’을 활용하면 간단한 음성 문의만으로도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번 달 요금 납부”라고 말하면 AI 상담사 ‘엠봇’이 이를 인식해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청구 금액과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납부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엠봇’을 통해 총 20여 종의 셀프케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직접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KT엠모바일은 AI 기술을 적극 도입, 고객센터 응대율 100% 달성을 목표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으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양자 기술 표준화를 추진하는 민간 연합체 ‘QuINSA(퀸사·Quantum INdustrial Standard Association)’의 초대 의장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의장에는 주엄개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상무)이 맡았다. QuINS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운영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미래양자융합센터(QCI)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민간 협의체로 양자통신·센서·컴퓨팅 등 산업 전반에 걸친 기술 표준화를 목표로 지난 202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가 2035년까지 양자내성암호(PQC) 기반으로 보안 체계를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공표하면서 상용 환경에서 PQC를 가장 먼저 도입한 LG유플러스의 성과를 인정받아 초대 의장사로 추천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QuINSA 활동을 통해 양자기술의 글로벌 표준 흐름을 주도하고,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산업 기회를 발굴할 방침이다. 제1회 국제총회는 지난 25일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렸으며, 국내외 통신·양자 기술 기업 및 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기술 세미나와 표준화 전략을 논의했다. 총회에 앞서 LG유플러스는 24일부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스마트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됐을 때,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악성 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악성 앱에 노출된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톡을 수신하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받아 금전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스미싱 범죄에 활용되는 악성 앱은 일반적으로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을 사칭한 악성 URL 접속이나 앱 설치 등으로 고객에게 전파되며, 휴대전화 단말기를 장악해 통화·문자 등을 탈취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악성 URL과 악성 앱을 모니터링하며, 접속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통신업계에서 유일하게 범죄 조직이 제어하는 악성 앱 서버까지 추적·탐지하고 있다. 이러한 악성 앱 관련 데이터는 경찰에 전달돼 피해 예방과 수사 등에 활용된다. 다만,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전달이 유관기관 분석을 거쳐 경찰의 피해 현장 방문으로 이어지기까지 시차가 존재하는데, 그 사이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을 시도할 수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악성 앱 설
[FETV=신동현 기자] KT가 중소벤처기업부ㆍ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개관한 ‘소담스퀘어 보라매’에서 26일부터 소상공인 대상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복합 공간으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공간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소담스퀘어 보라매에서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200개사의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6월부터 매월 참여 기업을 모집 및 선발하며, 선발된 기업은 ▲생성형 AI 활용 교육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전략 교육 ▲숏폼 콘텐츠 제작 교육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과정과 ▲KT 지니TV 광고 제작 및 송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SNS 홍보용 숏폼 영상 제작 ▲인플루언서 특강 ▲플랫폼 MD 입점설명회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 지원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담스퀘어 보라매에는 전문 촬영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 교육장, 라운지, 녹음실, 공용 회의실 등이 마련돼 있다. 시설 예약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