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27일까지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인기 사료 및 간식부터 올해 트렌드를 담은 S/S 패션까지 봄맞이를 위한 총 900여 종의 반려동물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필요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모아 보기도 선보였다. 판매자 배송 상품은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 집사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30만 원 할인 가능한 4종 쿠폰팩도 준비했다. 5%, 10%, 15%, 20% 할인 쿠폰을 각 3장씩 총 12장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상품에만 사용 가능하며 가격 할인 상품에도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 구매 시 증정 찬스도 마련했다. 펫의류 및 패션 용품을 선보이는 ‘위즈토리’ 제품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9,000원 상당의 페니백을 제공한다.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펫트리움’ 상품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빗숑 브러쉬를 증정한다. 일주일만 진행하는 단독 한정 특가 상품도 실속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한국 동물병원협회 추천 브랜드인 ‘펫생각’의 데일리케얼 강아지 눈 루테인
[FETV=김선호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처치앤드와이트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암앤해머(Arm&Hammer)의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용수 동원F&B DNB본부장과 아룬 히라난다니(Arun Hiranandani) 처치앤드와이트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 암앤해머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 소다 브랜드로, 북미와 유럽 등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주방, 청소,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향후 탈취제, 산책용품 등 전반적인 반려동물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만의 펫푸드 제조 역량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글로벌 소비재 기업과 협업 관계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고 우수한 품질의
[FETV=김선호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반려동물 사료 시장이 발달한 미국으로 K-펫푸드를 본격 수출한다. 동원F&B는 이달부터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반려묘용 습식캔 6종으로 앞으로 미국 전역의 마트, 펫샵 등 7만 개 이상의 유통체인과 온라인몰 등에 입점되며 현지 판매액은 연간 약 300억 원 규모로 기대된다. 이번 수출은 전 세계 펫푸드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미국으로의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네슬레 퓨리나·마즈 등 외국 브랜드가 주도해온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자체 브랜드로 미국에 역수출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성과이며 2014년 뉴트리플랜 론칭 10년 만에 이뤄낸 쾌거다. 동원F&B가 이처럼 펫푸드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는 기술력과 품질 덕분이다. 동원F&B는 국내 대표 참치캔을 생산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1년부터 30년 이상 반려묘용 습식캔을 일본으로 수출해왔다.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은 직접 어획한 참치를 자숙 후 즉시 캔에 담아 신선한 품질을 자랑하며, 기호성이 높고 타우린이 풍부
[FETV=김선호 기자] 롯데마트가 또 한번의 공간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롯데마트 신갈점에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새롭게 오픈했다. ‘콜리올리 펫타운’은 ‘내 집 앞 반려생활 중심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한곳에’를 콘셉트로 반려생활에 관련된 콘텐츠를 집대성한 공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2년 364만 가구에서 지난해 674만 가구로 증가해 국내 전체 가구의 28.2%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더욱이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을 넘어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같은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의 식품과 용품 뿐만 아니라 의료, 교육, 여가, 장묘 등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원하는 반려동물 양육자가 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속 성장중인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전하고자 대형마트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선보였다. ‘콜리올리 펫타운’ 1호점이 들어선 롯데마트 신갈점은 반려동물에
[FETV=김선호 기자]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가 새로운 스푼 타입의 고양이 간식 ‘냥스푼’을 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판매한다. 냥스푼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건 이마트24 편의점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냥스푼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참치와 닭 가슴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스푼형 고양이 간식이다. 스푼 모양으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고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이다. 2019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한 직후 현지 돈키호테(할인잡화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대대적인 인기를 모았다. 우리 나라에서는 지난해 9월 고양이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이후 매 행사장마다 완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아가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조미료 Free, 착색제 Zero’의 무(無) 첨가 냥스푼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으로 냥스푼 구매를 원하는 전국 고양이 집사들의 제품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엘지유니참은 몰리스펫샵 입점 이벤트로 전국 25개 점포 현장에서 냥스푼
[FETV=김선호 기자]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가입 고객들을 위한 ‘펫특가 데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에서는 닥터뉴토의 대표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함유해 반려동물의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 드링크, 탄단지 프로틴케어 펫밀크, 한 알에 영양과 기호성을 모두 담은, 닥터뉴토 듀얼샌드 3종(장건강케어, 관절케어, 눈물케어)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노령견이나 수술 등으로 에너지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에게 좋은 에너지케어 미음 닭, 리메디케어 미음 오리 등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히 오는 22일에는 할인에 더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닥터뉴토의 제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열어 닥터뉴토 베스트 제품 등을 증정
[FETV=김선호 기자] 현대L&C가 펫팸족(Pet+Family,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을 겨냥한 특화 건자재 시장 공략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건자재 업계에선 아직 니치마켓(틈새시장)이지만,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해 펫 전용 바닥재에 이어 벽지까지 새로 내놓은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시킨 벽지 신제품 ‘펫월(Pet Wall)’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엔 반려동물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전문 바닥재 ‘더채움’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펫월은 프리미엄 소재인 ‘경질 PVC 시트’를 적용해 항균 기능이 뛰어난 데다, 오염에 강해 유지 관리가 용이한 게 특징이다. ‘안티 스크래치(Anti-Scratch)’ 기능을 갖춘 경질 PVC 시트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 시험 연구원 인증 내마모성 최고등급(5등급)을 획득할 만큼 표면 강도가 강해 벽지 훼손이 잦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주요 제품은 가로 폭(137cm)이 일반 벽지보다 30% 가량 긴 ‘가로형 벽지’로 출시
[FETV=김윤섭 기자]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은 삼성카드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의 과학적인 덴탈 케어를 위한 ‘덴티스마일’(DentiSmile)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반려동물 건강 유지에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 쉽게 웃으면서 구강 케어를 하자는 취지로 개발됐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지난해 11월 애경산업과 삼성카드가 반려동물과 관련된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한 후 출시된 첫 콜라보 제품이다. 60년 전통의 생활뷰티 전문기업 애경산업의 ‘휘슬’과 대한민국 반려동물 필수 커뮤니티 서비스인 삼성카드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문 연구원들이 함께 준비한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본성을 가장 먼저 생각한다는 휘슬의 브랜드 철학과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을 추구하는 아지냥이의 철학을 담았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반려동물의 특성과 기호, 반려동물의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인의 고민을 반영한 덴탈껌 4종, 치약 2종, 칫솔 1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휘슬 덴
[FETV=김윤섭 기자]동원F&B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국내 브랜드 최초로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기준으로 설계한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키튼, 어덜트, 시니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AAFCO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AAFCO가 제시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12개월 이하 어린 고양이가 총 45개, 성묘가 총 43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이를 충족하는 제품은 완벽히 균형잡힌 주식 사료로서, 해당 제품을 매일 주식으로 먹여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AAFCO의 40여 개 이상의 기준에 충족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밀한 연구개발과 반복적인 실험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약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AAFCO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를 마침내 선보이게 됐다. 동원F&B가 출시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자발적 수분섭취가 어려
[FETV=김우성 기자]동원F&B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국내 브랜드 최초로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기준으로 설계한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키튼, 어덜트, 시니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AAFCO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AAFCO가 제시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12개월 이하 어린 고양이가 총 45개, 성묘가 총 43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이를 충족하는 제품은 완벽히 균형잡힌 주식 사료로서, 해당 제품을 매일 주식으로 먹여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AAFCO의 40여 개 이상의 기준에 충족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밀한 연구개발과 반복적인 실험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약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AAFCO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애묘용 주식 습식사료를 마침내 선보이게 됐다. 동원F&B가 출시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자발적 수분섭취가 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