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스탠바이미’로 개척한 이동형 스크린 시장에 삼성전자가 ‘무빙스타일’ 신제품으로 본격적인 추격에 나서며 정면 대결에 나섰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기능과 배터리 기반의 무선 이동성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해상도 선택과 가성비를 내세우며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이동형 TV ‘무빙스타일’에 OLED 패널 옵션을 추가했다. 기존 LCD 중심의 제품군에서 OLED, QLED, UHD 등 55형 이하 고사양 패널로 선택지를 확대하며 소비자 맞춤형 조합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마트모니터 기반 구성에서 화면 크기·해상도·색상·스탠드 타입까지 소비자 맞춤형으로 설계 가능한 구조다. OLED 모델은 180만원대로 책정되며 고화질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반면 보급형 LCD 모델(43형 기준)은 온라인가 기준 69만9000원으로 LG전자의 스탠바이미 2(약 129만원)보다 절반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배터리를 탑재한 무선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에 맞서 지난 2월 ‘스탠바이미 2’를 선보였다. 전작 출시 4년 만에 등장한 신제품으로, 27형 QHD 해상도와 터치스크린, 최대 4시간 사용 가능한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가 터치 스크린을 적용한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온수 온도를 5°C 단위로 추출 용량을 10mL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을 'MY워터' 기능으로 저장해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드립커피, 차, 라면, 분유 등 각 음료별 맞춤형 레시피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핸드드립 모드'는 전용 브루잉 파우셋을 결합하면 드리퍼 모양에 맞게 물이 원형으로 분사돼 최적의 드립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분유 모드'는 온수와 냉수를 순차적으로 추출해 미지근한 온도로 분유를 빠르게 제조할 수 있다. 코웨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도록 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실시간 진행 상황, 기기 이상 여부, 필터 및 유로 카트리지 교체 시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을 통해 위생 관리 방법을 안내받을 수
[FETV=류제형 기자] 로봇의 지능을 만드는 AIoT 전문기업 펀진(대표 김득화)은 금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펀진은 이번 전시에서 ‘국방 AI 리딩 컴퍼니’라는 컨셉으로 부스를 구성한다. 전자기 스펙트럼 인공지능 시스템(KWM-Ocelot)과 AI 합성데이터 플랫폼 ‘이글아이(Eagle-Eye)’를 중심으로 국방 분야의 핵심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처음 선보이는 전자기 스펙트럼 인공지능 시스템(KWM-Ocelot)은 AI 기반 무선신호 탐지 및 패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적의 통신 신호를 식별한다. 이를 바탕으로 실시간 전장 지도를 가시화할 수 있는 차세대 무인 정찰 체계다. 전자기 스펙트럼 분석장비가 광대역 주파수를 실시간 스캔하고, AI 분석 기술이 해당 신호의 특성과 발신 위치를 분석한다. 분석된 정보는 데이터링크를 통해 지상통제장치로 전송돼 적의 지휘소나 장비 운용지역 등의 위치를 가시화한다. 이는 기존의 광학 기반 정찰 방식이 가진 한계를 신호정보와의 융합으로 상호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정찰 기술로 평가된다. 펀진은 이 기술을 ‘킬웹매칭(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무상보급 사업'의 공급자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무상보급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시각 및 청각 장애인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TV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신청자 중 우선 순위에 따라 공급 대상자를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5월 말부터 43형 Full HD 스마트 TV를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시각∙청각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기능을 지속 강화해왔다. 'AI 수어 위치 자동 탐색' 기능을 이용하면 자막 위치를 이동해 수어와 자막을 동시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어 화면이 아닌 특정 영역을 확대해 저시력자의 TV 이용에 도움을 준다. ▲조작 메뉴 음성 안내 ▲음성 속도∙높이∙성별∙배경음 조절 ▲고대비 화면 기능 등과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분리 ▲자막 위치∙크기 조절 ▲소리 다중 출력 기능 등을 적용해 시청 편의성을 높였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누구나 제약 없이 TV를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책임으로 여기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세계 곳곳에서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앞세워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미국법인은 지역 생태계 보존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손수 만든 새 둥지 150여 개를 회사와 직원들 집 앞마당 등에 설치했다. 새 둥지는 도시 내 서식지를 잃은 조류의 안식처로 활용된다. 미국법인 임직원들은 뉴저지주 북미 사옥에 조성된 폴리네이터 정원에 100여 종의 토종 식물도 새롭게 심는다.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했다. 폴리네이터 정원은 벌, 나비 등 수분 매개 곤충들이 안정적으로 서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정원이다. 한국 기업 최초로 국립야생동물연맹의 야생 서식지 인증을 획득했다. LG전자 카자흐스탄법인은 최근 키르기스스탄 국립대학교 및 국립기술대학교에서 미래 세대인 대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Life’s Good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LG전자는 지난 2023년 브랜드 지향점과 핵심 가치를 재정립한 이후 세계 곳곳에서 브랜드의 진정성과 철학을 전하는 Life’s Good 캠페인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Li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두께 5.8mm, 무게 163g의 초슬림 디자인에 2억 화소 카메라,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해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S25 엣지는 티타늄 프레임과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갤럭시 전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과 대형 베이퍼 챔버로 고성능·발열 제어를 동시에 구현했다. 카메라는 2억 화소 광각과 1,200만 화소 초광각을 탑재해 울트라급 성능을 제공한다.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과 야간 촬영 기능도 강화됐다. ‘스케치 변환’, ‘오디오 지우개’ 등 갤럭시 AI 편집 기능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구글과 협력한 ‘실시간 비주얼 AI’를 탑재,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음성 대화를 통해 스타일 추천, 정보 제공 등이 가능하다. 온디바이스 AI 기반 보안 기능 ‘녹스 볼트’도 적용됐다. 출시가는 256GB 149만6천원, 512GB 163만9천원이다. 사전 구매 시 저장 용량을 두 배로 늘려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제공된다. 구독형 구매 서비스인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함께 운영된다.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제트 400W’가 글로벌 IT 전문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영국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이 제품에 5점 만점 중 4.5점을 부여하며 “강력한 흡입력과 긴 배터리 수명, 다양한 청소도구, 청정스테이션의 조합이 제품을 ‘만능’ 청소기로 만든다”고 평가했다. 영국 테크매체 T3는 ‘비스포크 AI 제트 400W’의 상세 기능에 주목하며, ▲삼성 고유의 헥사젯 모터로 구현한 400W급 흡입력 ▲AI 모드 2.0을 통한 스마트한 흡입력 조절 ▲최대 100분 사용 가능한 이중 배터리 ▲미세먼지까지 자동으로 걸러주는 청정스테이션 ▲청소 기록 추적과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앱 등을 주요 강점으로 소개했다. 이 매체는 제품을 “매우 인상적인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라고 평했다. 독일 유력 테스트 전문매체 칩도 자사 테스트 기준에서 ‘비스포크 AI 제트 400W’를 43개 무선청소기 가운데 종합 1위로 선정했다. 먼지 흡입력, 배터리 성능, 청소 도구 활용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전체 평가에서도 ‘매우 좋음’등급을 받았다. 또 다른 독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에서 '삼성 비전' 옥외광고를 통해 'AI TV=삼성' 입지를 굳힌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현재 삼성 비전 AI 옥외광고는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중국 상해 홍이 인터내셔널 플라자 등에서 진행중이다. 옥외광고는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주요 거점에 삼성 비전 AI 옥외광고를 집행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광고 영상에서는 삼성 TV의 AI 기능인 ▲클릭 투 서치▲유니버설 제스쳐 ▲실시간 번역 ▲AI 업스케일링기능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삼성 AI TV가 전해줄 수 있는 다양한 시청 경험 내용을 담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비전 AI는 사용자의 옆에서 일상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는 삼성 AI TV 기술의 지향점"이라고 강조했다.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7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 영업이익은 2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2025년 1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한 6786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높은 판매 성장 및 안정적인 해약 관리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0% 증가한 10만3000대를 기록했다.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및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지속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1분기 매출액은 44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0% 오른 3289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한 600억원, 태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43.9% 증가한 42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지속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고객 중심의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전략적 마케팅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는 프리미엄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을 공식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건강, 요양, 간병, 상조 등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통해 자립적인 노후를 준비하려는 뉴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케어 플랫폼이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상장사 연결 회계 기준을 적용하고, 제1금융권 채무지급보증을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회계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는 상조 업계의 불투명한 경영 문제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코웨이 렌탈 제품과 결합된 ‘코웨이라이프599’와 ‘코웨이라이프499’ 상품도 함께 출시됐다. 고객은 코웨이 제품을 약정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하고, 만기 이후 실버케어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웨이라이프599에 가입하면 월 3만9900원으로 코웨이 렌탈 제품을 이용하면서 만기 시점에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롯데호텔, 교보문고, 케어닥 등 12개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가입 고객에게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며, 파트너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실버타운과의 제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