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신규 월드 ‘엔트’를 업데이트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엔트는 오는 21일 리니지W에 추가되는 ‘Non-PK’ 콘셉트의 신규 월드다. 이용자가 충분한 성장 이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 PK(Player Killing)가 제한되어 있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엔트 월드와 함께 시그니처 클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이날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소통 생방송 ‘스튜디오W’를 통해 공개된다. 스튜디오W에서는 시청자를 위한 선물을 제공하고 향후 게임 개선 방향과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한다. 리니지W는 ‘엔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해 엔트 월드에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엔트 월드 사전 예약 코인 ▲펫 분양 계약서 ▲아데나 지원 상자 ▲성장 지원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FETV=신동현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자사 대표 소셜카지노 게임 ‘더블다운카지노(DoubleDown Casino)’가 글로벌 누적 매출 5조원, 누적 다운로드 1억2000억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더블다운카지노는 2010년 미국 출시 이후 북미 중심의 충성도 높은 유저층을 기반으로 15년 이상 결제 유저가 지속 발생하는 구조적 안정성과 장기 수익 모델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그 결과 리텐션과 1인당 결제액(ARPPU)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지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OS 및 구글플레이 기준 미국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더블다운카지노는 2024년 상반기 기준 한국 모바일 게임 수출액 순위 4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더블다운카지노는 그래픽 리뉴얼, 신규 슬롯 론칭, 시즌별 이벤트 등 유저 친화적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해 장기 매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회사는 시즈널 트렌드를 반영한 운영 전략으로 IP 수명 확장과 글로벌 유저 충성도를 높여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충성 유저를 기반으로 15년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오는 6월 7일 오후 4시 장충체육관서 ‘메이플스토리’의 2025 여름 ‘어셈블(ASSEMBLE)’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입장권 판매는 오는 20일 오후 8시 티켓링크에서 멤버십 코드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코드는 대표 캐릭터 레벨 260 이상 기록 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입장권 판매 시작에 앞서 티켓링크에 사전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쇼케이스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전국 곳곳의 CGV SCREENX 특별관과 주요 일반 상영관에도 동시 생중계된다. CGV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진행되는 SCREENX 특별관 생중계 예매는 5월 22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 상영관 생중계는 5월 26일 오후 6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 개최를 기념해 5월 28일까지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보내온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초대권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60 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메이플 출석 전형’, ‘메이플 레벨 전형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를 이날 오전 10시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모바일 버전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 버전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계보를 잇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원작의 주요 게임 요소를 계승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영웅 및 몬스터 캐릭터 104종, 펫 34종과 더불어 모험, 무한의 탑, 성장 던전, 레이드, 결투장, 총력전 등의 콘텐츠들을 공개했다. 성장 던전, 레이드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으며 원작의 대표 시스템인 쫄작을 그대로 유지해 기존의 재미를 살리면서도 이용자들의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진행되는 ‘그라인딩 시스템’을 도입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소환 이용권 최대 30개를 제공하는 ‘웰컴 출석 이벤트’와
[FETV=신동현 기자] 웹젠이 출시 예정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앞둔 웹젠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수집형RPG 게임으로 수준 높은 2D 재패니메이션 풍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특징이다. 웹젠은 서브컬처 시장에서 ‘뮤(MU)’와 같은 스테디셀러 IP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올해 3월 티저 홈페이지에 이어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게임 서비스를 위한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있다. 웹젠은 오늘 개설한 커뮤니티 외에도 다양한 사전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서브컬처 팬들과 소통해왔다. 국내와 일본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네컷 만화 등 서브컬처 팬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출시 전까지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다. 작년에는 사전 인지도 확보를 위해 지스타, AGF 등 국내 대형 전시 행사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에 여름과 겨울 시즌 연속 출품하며 적극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특히 2024년 겨울 코믹마켓(C105) 행사에서 테르비스 캐릭터 굿즈 상품을 완판하며 일본 현지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더 자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리니지2M’에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THE PLEDGE: 서약’은 이용자와의 피드백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업데이트다. 5월 28일 적용 예정이다. 5월 21일부터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내 '개발PD/사업PD 리메이크'에서 개선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1일 저녁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리니지2M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이용자들의 호응에 응답하는 컨셉으로 개발진이 ‘THE PLEDGE: 서약’에 적용되는 개선 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신규 올림피아드: 전사의 고원(오리진 월드)', '오만의 탑 3~4층(리저브 월드)’ 등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인터루드 쿠폰’도 최초 공개한다. 이용자는 5월 18일까지 ‘L2M 웜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M을 플레이하며 느낀 불편함이나 개선 요청 사항을 남기면 생방송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보상으로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11회 각 2장(오리진 월드)’ 또는 ‘화려한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11회 각 1장(리저브
<편집자주> SK텔레콤의 유심 정보 유출 사건으로 보안 이슈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FETV에서는 통신사 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사와 네이버·카카오와 같은 IT 기업들의 정보보호 및 보안체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2023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CBPR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보안 체계로 확장했다. 게임 내 부정행위에 대응하는 안티치트팀 운영을 시작으로 각종 개인 정보 보안 체계 확립에 중점을 두며 '알기 쉬운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을 제작하며 이용자들의 정보보호 개념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와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를 지정하고 정보보안팀과 개인정보 보호 관리팀을 운영하며 기초적인 정보보호 체계를 정비했다. 클라우드 보안 관제, DB 접근 제어, 악성코드 탐지 등 기술적 보호조치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보호했다. 카카오게임즈가 KISA에 공시한 정보보호활동 내역에 따르면 정보기술부문에는 388억
[FETV=신동현 기자]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의 '월드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거대 몬스터 3종과 전투를 펼치는 ‘월드보스’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했다. 정복자 5000단계에 도달한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 진행된다. 월드보스에 진입하면 흑백팀 중 하나에 배정되어 전투를 치르게 된다. 참여만 해도 월드보스 상점 재화인 ‘심연의 진주’와 ‘에테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흑백전 팀 승리 여부와 팀 내 랭킹에 따라 ‘심해의 보물’, ‘심연의 보물함’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월드보스 콘텐츠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영혼장비 ’아르카테론 세트’와 이번에 새로 추가한 신화 등급 요리 재료 3종도 획득할 수 있다. 신화 등급의 신규 동료, 스킬, 펫을 추가했다. 동료 ‘네리사’는 소용돌이 치는 물줄기를 활용해 강력한 수속성 공격을 펼친다. 새로운 스킬 ‘적멸의 심판’과 펫 ‘플레아스’, ‘마레비아’도 보유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 이벤트 던전 ‘장난감 왕국 탈출’도 열린다. 이벤트 던전에서 장난감들의 무자비한 공격을
[FETV=신동현 기자] 위메이드는 2025년 1분기 실적으로 매출 약 1418억원, 영업손실 약 113억원, 당기순손실 약 20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이드맥스는 2025년 1분기 매출 약 471억원, 영업손실 약 24억원, 당기순손실 약 7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전체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4% 감소했다. 게임 사업 부문 매출은 지난 2월 2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신작 성과를 바탕으로 약 26%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 분기와 비교해 적자전환했다. 작년 말 마무리된 개발사 매드엔진 자회사 편입에 따른 인건비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신작 마케팅 관련 광고선전비도 늘었다. 올해 위메이드는 다양한 장르 게임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3분기에는 '미르M'이 중국에, 하반기에는 '미드나잇워커스'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적용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도 4분기 중 출시한다. '미르5',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 '나이트 크로우2(가제)', '탈: 디 아케인 랜드' 등 차기작도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는 가상자산 위믹스(WEMIX) 기반 블록체인 사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5년 1분기 매출 3603억원, 영업이익 52억원, 당기순이익 37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9% 줄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80%, 34%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283억원, 아시아 561억원, 북미∙유럽 30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063억원, PC 게임 833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공시를 통해 2026년 매출 목표 가이던스를 최소 2조원으로 발표했다. 주요 지표 예측치를 기준으로 Legacy IP의 지속적인 확장과 2025년 하반기 신작 출시 효과 등을 반영해 산출했다. 신작 라인업의 성과에 따라 최대 2조 5000억원까지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매출 달성의 구체적 방안으로는 대규모 업데이트, 서비스 지역 확장, 스핀 오프 게임 출시 등 ‘Legacy IP 확장’과 아이온2, LLL,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