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온라인삼국지2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는 7월 24일 업데이트와 함께 초심 서버에서의 첫 공성전이 치러졌다고 밝혔다. 지난 21년의 역사를 가진 온라인게임인 ‘온라인삼국지2’의 최상위 전장인 공성전은 기존 온라인삼국지2 유저들이 가장 기다려온 업데이트로, ‘모사재인 성사재천’ 이벤트(총 상금 600만원) 및 다양한 혜택을 동반해 기대감을 더 고조시켰다. 결과적으로 이번 공성전은 이전 다른 서버에서 진행된 공성전과는 달랐다. 공성전 초반 촉나라가 우세한듯 보였으나 3개국의 균형 잡힌 세력 밸런스와 치열하고 팽팽한 공방이 이어져 결국 최종 승자가 없이 무승부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결과를 두고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온라인삼국지2 역사상 최대 관심을 받은 역대급 서버인 초심서버의 첫 공성전은 역시 달랐다”며, “앞으로도 공성전을 비롯한 RVR 콘텐츠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또한, 7월 말에 남만 지역을 비롯한 새로운 전장과 아이템 추가, 그리고 최대레벨 상향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여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빠르게 전장에 합류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FETV=최명진 기자] 젭이 스타트업 연합 채용 박람회 '스타트업 커리어 콘퍼런스 2024(Startup Career Conference, 이하 SCC 2024)'를 8월 2일 16시에 젭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CC 2024는 젭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직접 개최하는 온라인 채용 박람회다. 스타트업과 구직자 간의 연결, 구직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박람회 기획부터 운영까지 젭이 직접 전담한다. 교육 앱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 코딩 교육 플랫폼 '팀스파르타', 국내 최초 소송 금융 플랫폼 '로앤굿',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데일리샷’, 패스트파이브의 종합 광고 플랫폼 ‘파이브애드’, 후보자 중심의 스타트업 전문 채용 컨설팅사 ‘캔디드’ 등이 행사 참가를 확정 지었으며 총 20곳 이상의 스타트업이 SCC 2024에서 채용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데스커라운지, 데일리샷, 캔디드, 크라이치즈버거, 파이브애드가 후원을 맡았다. 젭은 행사 참여 기업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참여 기업 맞춤형 가상 부스를 구축하는 한편, 오프라인 박람회를 그대로 온라인에 구현해 몰입도 높은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별 채용
[FETV=최명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포스임팩트 영웅 ‘파멸의 크룬’이 등장했다. ‘전장의 대적자’ 세력의 무사로, 칠황 중 가장 파괴적이고 통제가 어려운 영웅이다. 시그니처 스킬 ‘파괴신장’을 사용해 자신의 능력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고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높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월드 보스 ‘켈베로스’, ‘궁니르’와 길드 모험에 특화되어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7일까지 매일 밤 12시에 열리는 ‘앤보니의 시간상점’에서 새로운 영웅카드와 장신구 등 주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각기 다른 난이도의 3개 탑에 도전해 ‘태초의 결정’, ‘영웅 강화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비밀의 탑’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열린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감성적인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방대한 세계관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이되어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TV=최명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출시한 MMORPG ‘로드나인’이 양대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면서 순항 중이다. 로드나인은 '비정상화의 정상화'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과도한 과금 유도를 방지하고, MMO 본연의 재미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초기 서버 불안정이나 버그 등을 빠르게 대응하면서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로드나인은 지난 12일 출시이후 애플 앱스토에서 빠르게 1위를 달성했으며 2~3일 텀을 두고 매출 순위가 집계되는 플레이스토어서도 지난 14일 오후 8시 이후 3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후 서버 점검을 시작으로 여러 이슈가 발생했지만 이를 빠르게 대응하면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에 다시 1위자리를 내주고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애플앱스토어는 여전히 1위를 유지 중이다. 업계에서는 현재 한국 MMORPG 시장의 규모가 축소되고 이용자들의 모바일 MMORPG에 대한 피로감이 높아진 상황 속에서 성과를 냈다는 것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가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은 ‘로드나인’이 최초라는 점에서 고무적인 성과로 분석되고 있다
[FETV=최명진 기자]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8월 7일로 확정했다. ‘BTS 쿠킹온’은 컴투스가 퍼블리싱하고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의 제작 노하우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돼 전 세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이처럼 탄탄한 게임성과 귀여운 ‘타이니탄’ IP를 기반으로 오는 8월 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FETV=최명진 기자] 네오위즈가 내러티브 중심의 게임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2D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애틋한 결말로 눈물을 쏟았다는 후기가 이어지며 입소문을 탔다. 게임은 테러집단 ‘산나비’의 폭탄 테러에 딸을 잃은 주인공이 복잡하게 얽힌 비밀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결말로 갈수록 커지는 부성애와 먹먹한 슬픔이 게임의 엔딩까지 이끌어내는 큰 요소로 꼽힌다. 산나비의 사례처럼 탄탄한 내러티브는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지속하게 하는 동력이 된다. 실제로, 지난 4월 텀블벅에서 진행한 ‘산나비 굿즈 펀딩 프로젝트’는 팬심에 힘입어 누적 후원금 14억 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해당 펀딩 프로젝트는 올해 들어 텀블벅에서 두 번째로 큰 펀딩 규모를 기록했다. 이처럼 재미와 감동을 느낀 이용자는 게임의 ‘팬’이 되고, 커진 팬심은 하나의 ‘팬덤’이 되면서 게임의 흥행을 결정짓는다. 그리고 흥행의 방점은 네오위즈가 지향하는 ‘글로벌 팬덤 IP’에 찍힌다.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은 ‘P의 거짓’ 역시 ‘뛰어난 수준의 내러티브가 글로벌 흥행의 단초가 됐다.
[FETV=최명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국내 출시 400일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에픽 스킬 총 7종이 공개된다. 먼저, 각 클래스에 추가되는 패시브 스킬을 활용해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6종은 ‘고대의 보스 정수’, '고대의 마법 잉크' 등 희귀한 아이템을 모아 제작할 수 있고, 새로운 축복 스킬 1종은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과 페어리도 대거 등장한다. 유니크 등급의 코스튬 3종을 비롯해 유니크 등급 페어리 2종, 에픽 등급의 페어리 2종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진다. 팔찌, 구슬 등 장신구의 능력치가 상향되며 2개의 장신구를 합성해 상위 단계로 강화시킬 수 있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서버 및 기사단 이전 기회도 마련된다. 50레벨 이상의 유저는 계정당 2회까지 서버를 옮길 수 있으며 5레벨 이상 기사단을 이끌고 있는 기사단장은 해당 기사단 서버도 이전할 수 있다. 이번 서버 이전이 마무리되면 ‘공성전’ 등 주요 콘텐츠의 몰입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출시 4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FETV=최명진 기자] 호요버스 코리아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메가MGC커피가 협업을 시작, 2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전국 3,100여개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오는 8월 28일까지 어디서나 ‘원신’ 특별 메뉴와 컬래버레이션 텀블러, 머그컵, 아크릴 스탠드가 마련된다. 또한, 역삼GFC점 한정으로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를 실시, 한정 수량의 장패드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원신 콜라보 메뉴는 ▲온 세상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 ▲방랑자! 하이볼 에이드랑 함 날아? ▲ 구름 위 동화 고양이 소다 컵빙수 등 총 3종이다. 특히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자 원신 챌린지를 실시, 원신 원신 콜라보 메뉴를 구매하면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스탬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탬프 개수에 따라 모라, 원석 등 인게임 아이템과 한정 가구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네이버 OGQ를 통해 캐릭터 ‘방랑자’와 메가MGC커피가 함께한 스티커를 발매했으며, 이용자는 나만의 창작 이모티콘을 업로드하면 총 12명을 선정해 풍성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오는 8월 9일부터 홍대에 위치한 티
[FETV=최명진 기자] 넥슨은 25일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던파모바일’의 인기 캐릭터를 구현한 신규 외형과 환수를 선보였다. ‘귀검사(남)’, ‘귀검사(여)’, ‘거너(여)’, ‘프리스트(여)’, ‘넨마스터’, ‘엘레멘탈 마스터’ 등 ‘던파모바일’ 캐릭터 6종의 직업적 특징을 재해석해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사도 로터스’, ‘사도 안톤’, ‘단진’, ‘세리아’ 등 ‘던파모바일’의 다양한 보스와 NPC를 이벤트 내 추가해 컬래버레이션의 몰입감을 더했다. 이와 함께, ‘던파모바일’의 세계관을 활용한 기간 한정 콘텐츠도 추가했다. 8월 22일까지 ‘환상의 섬’에서 전이된 ‘사도 로터스’를 필드보스로 상대할 수 있고, 처치 시 ‘지옥파티 초대장’을 제작할 수 있는 ‘수상한 초대장 봉투’, ‘단진 항아리 조각’, ‘마력 결정’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8월 29일까지 긴급미션 이벤트를 통해 총 2단계로 구성된 ‘사도 안톤’ 보스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안톤’의 몸에서 ‘토그’와 ‘
[FETV=최명진 기자] 출시까지 약 한 달을 앞두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호연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8월 28일 출시하는 호연은 블레이드 앤 소울 IP를 활용한 수집형 게임으로 합리적인 B과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특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호연의 흥행여부가 2분기 분기 적자가 예상되는 엔씨소프트의 3분기 반등의 핵심 열쇠로 주목받고 있다. 수집형 RPG 장르인 호연은 앞서 '프로젝트 BSS'로 알려진 엔씨소프트의 신작으로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된 바 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본편의 3년 전을 무대로 하며 일부 캐릭터들도 출연하지만 새로운 주인공과 게임성으로 재해석한 신규 IP로 노선을 선택했다. 오는 8월 28일 한국과 함께 일본과 대만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호연문의 마지막 후계자 유설이 가문의 재건을 위해 떠나는 여정을 따라 매력적인 월드를 탐험하며 캐릭터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 필드 기반의 풍성한 PVE 콘텐츠와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각 캐릭터의 비중보다 게임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조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