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정보를 공개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레이븐 세계관 특유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콘솔 AAA 게임 수준의 시네마틱 연출과 다양한 직업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18일 ‘레이븐2’의 새로운 정보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김건 넷마블몬스터 대표를 비롯해 조두현, 주한진 디렉터가 등장해 ‘레이븐2’의 개발 배경과 비주얼, 전투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특히 전작에 이어 ‘레이븐2’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차승원이 쇼케이스 영상에 등장해 18일부터 시작되는 사전 등록과 5월 말 정식 출시 일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레이븐IP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다. 특히 액션 RPG 장르에서는 보기 드물게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를 강조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레이븐 2 또한 전작의 강점이었던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낙인
[FETV=최명진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봉마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7단계 업데이트를 17일 진행했다. 혼돈의 지하원옥은 4인 협동 던전으로 7단계에는 고난도의 패턴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정확한 공략법을 숙지해 대응해야 한다. 7단계 최종 보스 ‘야칸’ 처치에 성공하면 ‘지하원옥 명패’, ‘지하원옥 말풍선’과 함께 '홍하의 대정기', '매화의 대정기', '선연의 대정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1인 던전 ‘나한도’와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 보상을 개편했다. 이용자는 나한도 도전을 통해 획득한 ‘나한 금전’을 '뇌랑 환영무기 상자'와 ‘천하제패 환영무기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거신의 심장을 클리어한 이용자는 ‘영흠석’ 주화를 획득해 ‘거신의 신비한 수호 보석함',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 3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주간 봉마 토벌대 이벤트 ▲봉마 소울패스 만위시즌5 ▲찬란한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패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울 피에스타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고 달성도에 따라 '무왕의 정기',
[FETV=최명진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 국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이달 20일 주연 배우들과의 팬미팅을 진행한다. 후뢰시맨 팬미팅은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리며, 입장 티켓은 X-PLANET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NFT로 발매되는 티켓은 현장에서 NFC 기능이 내장된 실물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각 카드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가 기재되며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홀로그램으로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국내 팬들은 지난 2월, 이번 팬미팅을 앞두고 지하철 광고 모금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일본 배우들의 한국 방문을 기념하는 지하철 광고가 9호선 마곡나루역에 걸려 있다. 이에 감동한 배우들도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와 한국 팬들을 향한 애정을 SNS에 전하며 화답했다. 팬미팅 무대에는 ‘레드 후뢰시’ 역의 타루미 토타를 비롯해 매력적인 악역 ‘레이 네펠’ 하기와라 사요코 등 주연 배우 7인이 오른다. 수집품 전시회와 현장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원작사 토에이 컴퍼니와 대원미디어의 협업으로 원작 속 수트를 입은 액터들을 비롯해
[FETV=최명진 기자] 전 세계적 사랑받는 IP를 선보이기 위해 전력을 쏟아온 넥슨이 본격적으로 서구권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다장르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글로벌향 게임을 잇따라 선보이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북미 및 유럽 게임 시장 특징과 선호도에 맞춘 신선한 게임성과 독보적 콘텐츠로 유저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넥슨은 다각도의 연구와 실험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와 같은 참신한 재미로 전 세계 유저들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했으며,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 ‘퍼스트 버서커: 카잔(The First Berserker: Khazan, 이하 카잔)’과 같이 독보적 매력으로 서구권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넥슨은 올해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작을 각인시킬 뿐만 아니라 IP 영향력을 더욱 확장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서구권의 호응을 얻은 ‘데이브’는 세계 5대 게임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 후보작으로 오른데 이어, 지난 11일(현지시간)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즈 2024>서 ‘게임 디자인’ 부문
[FETV=최명진 기자] 하이브의 게임부문 자회사 하이브 IM이 게임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출시한 별이되어라2가 글로벌 흥행이라는 성과를 거두면서 퍼블리싱 사업 첫 발을 무사히 내딛었다. 하이브 IM은 던전스토커즈와 오즈 리라이트 등 퍼블리싱 라인업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올해 비약적인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서 하이브 IM은 ‘인더섬 with BTS’, ‘리듬하이브’ 같은 모회사 하이브의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한 게임의 자체 개발에만 집중했었다. 해당 게임들이 대부분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지만 아티스트의 팬들에게만 국한된 이용자풀이 발목을 잡았다. 이같은 라인업의 부재는 적자로 이어졌다. 하이브IM은 지난 2년간 적자를 기록했다. 2023년에는 매출 308억원. 영업손실 190억원으로 매출액이 줄고 적자폭은 확대된 모습이다. 이에 하이브IM은 퍼블리싱 사업으로 활로를 찾으려는 모양새다. 지난 2일 하이브IM의 첫 퍼블리싱 작품인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플린트에서 개발한 ‘별이 되어라2’는 2D 그래픽을 기반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원작에서부터 약 10년만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의
[FETV=최명진 기자] 넷마블은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오는 5월 8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출시한다고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자 수는 1200만 명을 넘어섰다. 이틀만에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달이 채 되기 전에 1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정식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와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 등 20만 원 상당의 실제 판매 패키지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PC 사전등록 시에는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FETV=최명진 기자] 게임 전문 개발사 뉴코어 게임즈는 ‘데블위딘:삿갓’의 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를 기념하고, 많은 유저들의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의 스페셜 아이템 ‘악귀를 벤닭’을 제공한다고 오늘 밝혔다. 4월 16일, 패치를 통해 게임에 신규 적용된 악귀를 벤닭은 악귀들에게 먹혀 죽어갔던 수많은 닭들의 원혼이 깃들여진 검으로, 검의 날이 세워진 검신 위치가 우는 닭인형으로 유명한 캐릭터 형태로 제작됐으며, 진중한 주인공인 ‘김립’이 무기를 들고 서있거나, 무기를 휘두를 때 모습은 유저들에게 자연스러운 웃음을 선사해 준다. 해당 악귀를 벤닭 무기는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2회 이상 죽을 경우 자동적으로 지급되며, 얼굴에서 미소를 띠게 할 우스꽝스러운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게임 초반 공략이 용이할 만큼 악귀들을 시원시원하게 베어 넘기는 강력한 위용을 자랑한다. 뉴코어 게임즈 관계자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 출시 1주일 동안 많은 유저분들이 전달해 준 피드백을 잘 검토해 게임을 개선하고 수정할 수 있었다. 이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초반부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될 신규 무기를 제공한다”고 소개하며 “이미지는 무척 재미있게 제작됐지만 무기 위력
[FETV=최명진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세븐라인랩스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노하우로 구축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Hive) 플랫폼과 미라클 플레이를 연동한다. 현재 하이브는 45개 고객사가 150개 이상 게임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연간 활성 유저는 1억 명에 이른다. 게임 출시와 운영을 위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담아 게임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하도록 돕는다. 미라클 플레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PC, 모바일, 콘솔 등 게임 환경, 장르에 관계없이 이용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경쟁 결과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같은 시스템은 하이브 플랫폼의 기술력과 맞물려 웹3 참여자들의 재미와 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
[FETV=최명진 기자] 넷마블은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출시한다고 알렸다. 넷마블은 지난 2월 15일부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 이벤트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달 26일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을 달성한데 이어, 꾸준한 증가세로 20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2일부터 시작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모두 조기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24일 오후 8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PC 버전 4월 22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은 4월 23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또한, 넷마블은 고퀄리티로 제작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커스터마이징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커스터마이징 영상은 투사 캐릭터가 탄야(드라마 신세경 분)로 변신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체형, 얼굴, 헤어, 문신,
[FETV=최명진 기자]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네오위즈에서 서비스 중인 2D 액션 게임 ‘산나비(SANABI)’의 한정판 굿즈 펀딩 프로젝트가 누적 후원금 14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6일 밝혔다. 산나비 굿즈 펀딩 프로젝트는 시작한지 4시간 만에 1억 6000만원의 후원금을 모은데 이어 최종 마감에는 목표 금액의 14350%를 초과 달성한 14억 3500만원을 기록했다. 1인당 평균 후원 금액은 9만 7000원으로 총 1만 466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산나비의 펀딩 프로젝트는 올해 들어 텀블벅에서 두 번째로 큰 펀딩 규모를 기록했다. 텀블벅은 지난 1월,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굿즈 펀딩이 41억원의 누적 후원금을 달성, 국내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2021년 윈더포션은 텀블벅을 통해 7200만원 규모의 초기 제작비를 후원 받아 지난해 11월 PC와 닌텐도 스위치에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를 출시했다. 산나비는 정식 출시 전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데 이어, 구글 선정 ‘2023 올해의 검색어’ 게임 부문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