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다채로운 닭고기 제품을 경험하고 그 가치를 공유해줄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먼저 한 번에 100명을 선정하는 ‘계(鷄)모임 체험단’이 있다. 매년 뜨거운 관심을 받는 ‘계모임 체험단’은 ‘닭부심’ 있는 소비자들이 하림의 다양한 신선 제품을 자신의 레시피로 요리해 즐기고, 그 체험 후기를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각 100명씩 모집할 예정이며 상반기 계모임 체험단의 활동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간이다. 매월 제공받은 제품을 월별 테마에 맞게 요리해 즐기고 사진과 함께 후기를 SNS에 게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며 하림 자연실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에 안내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24일이다. 아이들에겐 인기 영양 간식이며 부모에겐 맛있는 추억이자 안주거리인 ‘용가리’를 온 가족이 함께 맛보고 경험하는 ‘용가리 가족체험단’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활동 기간은 3월 한 달이다. 용가리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SNS에 남기면 된다. 신청은 18일까지 하림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에 공
[FETV=김선호 기자] BBQ가 국민과 함께 동계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 응원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동계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금메달 획득 시 당일에 황금올리브치킨을 5,000원 할인해 주는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는 오는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금메달을 획득할 경우 당일 BBQ앱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금메달 획득과 동시에 자사앱과 웹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ID당 1개가 발행된다. 해당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주말 신규회원 가입자가 50% 정도 증가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FETV=김선호 기자] 이랜드이츠의 일본식 돈카츠 및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 ‘테루’가 12일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 퐁듀 돈카츠’를 리뉴얼 출시한다. 테루의 치즈 퐁듀 돈카츠는 2015년 첫 출시한 이후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로 사랑받으며 테루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던 메뉴다. 꼬치 형태의 돈카츠를 치즈 퐁듀에 찍어 먹는 조합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어왔다. 테루는 치즈 퐁듀 돈카츠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며 메뉴 구성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퐁듀 돈카츠에는 꼬치 형태의 돈카츠 다섯 조각과 체다 및 모짜렐라 치즈 퐁듀가 메인으로 제공된다. 또한 테루의 미니 카레, 샐러드, 밥, 깍두기, 국물 등을 함께 제공해 풍성한 한 상 차림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더해 히말라야 핑크솔트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맵달 칠리 소스'를 함께 제공해 돈카츠와 치즈의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테루의 치즈 퐁듀 돈카츠는 테루 NC백화점 강서점에서 먼저 단독으로 출시되며, 추후 타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이멤버 앱에서 테루 NC백화점 강서점에서 치즈 퐁듀 돈카츠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
[FETV=김선호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캔에 물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캔제품 ‘THE 마신다’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숙박산업 전시회 ‘2025 호텔페어(HOTEL FAIR)’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THE 마신다는 355ml 슬릭캔에 먹는 샘물을 담은 제품으로, 플라스틱보다 재활용이 용이한 알루미늄 캔 용기를 채택하여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9월 출시됐다. 이 제품은 캔에 담긴 물로서 햇빛 차단 효과를 제공하여 보온과 보냉에 유리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더불어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표기사항: 영양강화제)이 포함되어 있다. 호텔 산업에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THE 마신다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호텔 업계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THE 마신다 제품 총괄 권보경 책임은 “호텔 산업의 ESG 경영이 강화되는 흐름 속에서 THE 마신다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호텔페어 참가를 통해 호텔, 리조트 등 여러 고급 숙박 시설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
[FETV=김선호 기자] 항일 무장투쟁에서 승리를 거둔 김상옥 의사의 ‘일 대 천 항일서울시가전’ 승리 102주년 기념식이 국립서울현충원 의사 묘소에서 11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과 국가보훈처가 후원했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 높은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그 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를 벌이다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기념식에는 사업회 회원과 유족, 역사어린이합창단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헌화와 축사, 감사인사, 축하 공연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족대표인 김세원(외손)님은 "일 대 천 항일시가전 승리는 당시 서울에서 승리한 유일한 업적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애국정신을 기릴 수 있는 기념관 등이 마련돼 미래세대에 계승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행복하고 편안한 삶은 김상옥 의사를 비롯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희생이 가져다준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김상옥 의사의 숭고한 뜻을 국민들에 전달하는데 혼신의 노
[FETV=김선호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에스파 멤버 카리나와 함께한 광고 영상 본편을 공개한다. 파스쿠찌는 ‘카리나와 카리나의 이탈리아 페어링’을 주제로 광고를 제작했다. 두 명의 카리나가 파스쿠찌의 커피와 디저트를 조합한 두 가지 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는 내용이다. 첫번째 페어링은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출시한 ‘에소플 딸기 아포가또’와 ‘카사타 티라미수 딸기’를 함께 즐기는 ‘Strong&Sweet’ 조합이다. 에스프레소처럼 강렬하고 시크한 매력을 뽐내는 카리나와 달콤한 딸기처럼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카리나가 각 메뉴를 소개한다. 두번째 페어링은 ‘카페 라떼’와 ‘카사타 티라미수’가 어우러진 ‘Creamy&Classic’ 콘셉트다. 카페라떼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모습의 카리나와 달콤한 티라미수처럼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의 카리나가 페어링 메뉴를 즐긴다. 페어링에 등장하는 ‘카사타 티라미수’는 이탈리아 정통 방식 그대로 만든 조각 케이크로 파스쿠찌의 대표커피 블렌드 ‘Golden Sack’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소플은 에스프레소 플레이트의 줄임말로 이탈리아 정체성을 나타내는 에스프레소를 쉽고 다양하
[FETV=김선호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을 론칭하며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력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비롯하여 불닭 스낵류, 불닭 소스와 함께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 리뉴얼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을 새롭게 소개한다. ‘맵’은 삼양식품이 지난 2023년 8월 국내에서 선보인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브랜드다.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매운맛을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5가지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일본 시장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 '마늘조개라면' 2종류로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감칠맛을 강조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일본 라면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국물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그동안 불닭볶음면을 주력으로 해 온 삼양식품이 맵 론칭을 통해 현지 국물라면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작년에 론칭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
[FETV=김선호 기자]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프리미엄 식전빵 ‘매드깜빠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은 대대적 메뉴 개편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매드번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웰빙 식전빵인 ‘매드깜빠뉴’를 출시하고 본격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웰빙 브레드인 깜빠뉴를 식전빵으로 내세워 고급화를 통한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깜빠뉴는 일명 ‘장발장이 훔친 빵’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매드포갈릭은 긴 발효과정과 특별한 반죽 기법을 통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는 물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겉은 바삭한 식감을 갖춘 특별한 매드깜빠뉴를 완성했다. 매드깜빠뉴는 통밀을 사용하고 풍미를 강화하는 한편 건포도와 호두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계란이나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아 채식인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비건 브레드다. 식전빵으로 제공되는 매드깜빠뉴는 세트 메뉴는 물론 단품 주문 시에도 만나볼 수 있으며 부드러운 버터에 매드포갈릭의 상징인 마늘을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스윗 갈릭 버터’가 함께 제공된다. 엠에프지코리아
[FETV=김선호 기자] 창사 30주년을 맞은 BBQ의 미래를 개척할 신입사원들이 회사 생활에 첫 발을 내딛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공채 36기 신입사원 사령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新)인재경영 기조를 이어가며 우수한 인재 육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BBQ는 지난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사원 선발에 나섰다. 70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36기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4주간의 입문교육을 낙오자 없이 무사히 마치고 사령식에 참석했다. 사령식은 신입 입문교육 결과 보고와 신입사원들의 공헌 다짐 선서, 우수 교육생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신입사원들 모두에게 사령장을 직접 수여했다. 또한 “국내외 정세의 불안정성이 높지만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회사를 살리는 것은 우수한 인재”라며 “2025년은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신입사원들의 도전과 열정을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성장하는 자세로 2030년 전 세계 5만 개 가맹점 달성을 위한 도약의 해로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이어 “일과 회사에서
[FETV=김선호 기자] 최근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제로슈거(Zero Sugar) 제품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커피믹스 시장에서도 2022년을 기점으로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건강을 고려한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남양유업이 2022년 선보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한 당류 제로(0g) 커피믹스로 주목받고 있다. 1봉당 28kcal로 기존 커피믹스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춰 건강한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남양유업은 제품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스테비아 커피믹스의 맛과 영양 균형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다. 2023년, 기존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품에 흔히 사용되던 감미료 대신 남양유업이 감미료 제조사와 공동 연구해 개발한 ‘바이올리고 S100’을 적용했다. 또한, 지방은 없으면서도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1A등급 우유로부터 만든 ‘무지방농축우유' 크리머를 활용해 우유 본연의 부드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