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류제형 기자] 한화오션이 과거 경남함 결함 사고에 대해 설계 문제가 아닌 원자재 노후화 문제이며 향후 KDDX 사업 추진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2022년 당시 해군의 대구급 3100톤 호위함인 경남함에서 배관에 구멍이 생기는 결함이 발견된 가운데 한화오션은 호위함 설계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한화오션이 사전에 결함 예측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비판하고 있다. 호위함 내부에 스테인리스강으로 된 배관이 해수를 견디지 못해 구멍이 생겼으며 이 구멍으로 새어 나온 해수가 연료탱크 안으로 들어가 출항에 지장이 생긴 것이다.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은 현재 KDDX(한국형 차기 구축함) 상세 설계 및 선도함 건조를 놓고 갈등을 겪고 있다. 이 과정에서 두 회사는 서로의 과거 사례를 언급하며 법적 분쟁을 벌여왔고 일각에서는 한화오션이 경남함 결함으로 HD현대중공업 측에게 비판의 빌미를 제공하게 됐다고 바라보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호위함 결함이 KDDX 사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언급했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호위함 사업과 KDDX는 별도 사업이며 이번 사고가 KDDX 사업 추진 방안 결정에 미칠 직접적인 영향
[FETV=나연지 기자] 5월 22일 오전 9시 서울 태평로 삼성전자 기자실. ‘비스포크 AI 콤보’ 미디어 브리핑이 시작됐다. 출시 1년 만에 10만대가 팔리며 세탁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제품이다. 하지만 이날 공개된 것은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세탁과 건조를 하나로 묶은 ‘생활의 시간 단축’ 기술, 그리고 AI가 일상의 피로를 덜어주는 방식에 대한 조용한 제안이었다. 이내 대형 스크린에 비스포크 AI 콤보 이미지가 선명하게 떴다. 브리핑 단상에 오른 성종훈 삼성전자 디지털어플라이언스 DA 사업부 상무는 자신 있게 신제품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이미 시장에서 매일 230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성 상무는 숫자 하나로 삼성전자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날 소개된 2025년형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25kg, 건조 18kg의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했다. 특히 열교환기의 전열면적을 8.5% 확대하고, 혁신적인 덕트 시스템을 통해 건조 효율을 높였다. 성 상무는 “이 덕트 시스템 덕분에 제품 크기는 유지하면서 건조 용량을 3kg이나 늘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최적화된 건조 알고리즘을 적용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79분
[FETV=김주영 기자] SK스토아는 최근 홈쇼핑 업계에서 금고가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자 ‘선일금고 스페셜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국내외 미술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김지희 작가와 특별 협업을 통해 마련했다. 김지희 작가는 동물과 보석 등으로 꾸며진 안경과 이를 착용한 여성을 통해 존재와 욕망의 주제를 전달한다. 이 ‘실드 스마일(Sealed Smile)’ 시리즈는 큰 유명세를 타며 원화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되기도 했다. 또한 김지희 작가는 패션과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와 ‘아트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아우르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SK스토아를 통해 선보이는 ‘선일금고 스페셜 에디션’은 디자인 금고에 김지희 작가의 ‘실드 스마일’ 시리즈를 비롯한 4개 작품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금고 전면에 해당 작품을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선일금고는 최근 안전 자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며 TV홈쇼핑 업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5mm 두께 4개와 28mm 두께 3개 등 총7개 2방향으로 이뤄졌다. 초대형 빗장과 첨단 지문 인식 보안 장치, 외부 충격 감지 시스템, 비밀번호 5회 입력
[FETV=나연지 기자] 포스코그룹이 전 세계에서 대규모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그룹 고유의 상생 캠페인 ‘2025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22일 개막하고 오는 31일까지 30개국에서 2만여 명이 참여하는 봉사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올해 행사는 ‘희망을 나눔으로 잇다’를 주제로 총 800여 건의 활동이 계획됐다.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개막일인 22일 광양시 옥룡면을 찾아 임직원 및 지역 학생들과 함께 전통 한지 제작과 태극기 그리기 체험에 참여했다. 옥룡면은 3.1운동의 지역 출발지로 알려진 역사적 장소다. 이날 행사에는 권향엽 국회의원과 정인화 광양시장도 동행했다. 장 회장은 “포스코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 앞으로도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상생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이번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FETV=김주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를 더욱 부드럽고 가볍게 전면 새단장한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 이후 5년 만의 리뉴얼이며 새로운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와 부담 없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를 위해 알코올 도수를 12도에서 9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표 전면의 서체를 바꾸고 매화꽃 디자인과 색상도 변경했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대학가 및 주요 상권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특성을 살린 잔에서 매화꽃이 피어나는 ‘매화수 변온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리뉴얼과 함께 매화수 모델로 배우 문지원을 발탁해 제품의 화사한 이미지를 더욱 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화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매화수를 보다 가볍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MZ세대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젊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FETV=류제형 기자] SM그룹 계열사 SM벡셀의 자동차사업부문이 지난 21일 충남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에서 순천향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M그룹 우오현 회장의 동반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 유병선 대표이사, 순천향대 전창완 연구산학부총장과 김현수 창의라이프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의 세부내용에는 ▲인력과 기술 지원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실무형 인재 육성 ▲산업현장 중심의 공동 프로젝트 수행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 유기적인 협력방안이 두루 담겼다.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은 향후 자동차 부품과 2차전지 배터리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육성하고 이를 채용과도 연계해 기업과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모델로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병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 제조업에 최적화된 인재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순천향대와의 지속적인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로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해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도 적극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