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거트퍼플(Yogurt Purple)이 복숭아를 활용한 신제품 ‘피치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요거트아이스크림 3종과 그릭요거트 1종으로 구성되며, 복숭아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조합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의정부 '장인약과' 콜라보 메뉴와 슈퍼푸드 아사이볼 시리즈의 인기 흐름을 잇는 후속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SNS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제품 라인업은 피치자몽허니, 피치베리팡팡, 피치망고샤인, 피치러버그릭으로 구성된다. 요거트퍼플 관계자는 “복숭아는 감성적이면서도 대중적인 과일로, 요거트 베이스와의 조화가 뛰어나다”며 “이번 신메뉴는 시각적인 매력과 맛, 건강함까지 모두 갖춘 균형 잡힌 디저트”라고 전했다. 해당 메뉴는 전국 요거트퍼플 매장 및 배달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요거트퍼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TV=장명희 기자] ㈜루씨베이전씨가 주최한 브랜드 X 아트 콜라보 전시형 팝업이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잠실 롯데월드몰 씨네파크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신라호텔 Art X SEOUL, 대구아트페어, 1유로 프로젝트에 이은 루씨베이전씨의 네 번째 아트 브랜드 팝업 프로젝트로, 예술과 일상,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다층적 경험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팝업에는 20여 명의 아티스트와 18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위코워크, 더한가빈, 투두, 하나미코지, 아쿠아크, 사이, 질경이, 본작, 네이처픽, 윌로뜨, 매치스성수, 우리서막, 래더굿커피 등 참여 브랜드들은 ‘지속 가능성’, ‘건강한 아름다움’, ‘일상의 감각’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자의 철학과 감도를 전시 공간에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활동해온 착한 브랜드들과 국내 유수 작가들이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는 상업성과 예술성, 공공성까지 고루 갖춘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으며 현장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았다. 최우, 채현정, 김영진, 임승현, 안온, 김도현, 김재연, 영재, 이희돈, 노현우, 서소영, 그림비, 유지윤 작가와 함께, ‘책읽는
[FETV=장명희 기자]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이자 트래블 테크 스타트업인 ‘호놀룰루컴퍼니’(대표 김범수)가 자사 공동 수요 기반 맞춤 여행딜 플랫폼 ‘뭉클트립(Mooncletrip) 2.0’을 새롭게 선보이며 월간 이용자 수를 10만 명을 돌파했다. 호놀룰루컴퍼니는 ‘여행이 일상화된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로 2022년 설립한 트래블 테크 스타트업이다. 앞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춤화된 관광지, 숙박업소, 여행 콘텐츠 등을 발굴하고,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뭉클트립을 상용화해 시장의 이목을 끈 바 있다. 특히 뭉클트립은 고객의 공동 수요를 기반으로 가능한 숙소의 큐레이션과 자동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기존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도모했다. 여행 기간, 예약 인원, 인원 간 관계, 취향, 주요 시설 등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자 사이의 공통된 수요를 포착하고, 적합한 숙박업소를 추천하는 것이 그 골자다. 이러한 추천 기반의 초개인화 기능은 고객의 여행지 선택과 예약 여정의 간편성을 끌어 올리는 동시에, 파트너사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로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2023
[FETV=장명희 기자] 컴퓨터 자격증 대비 인강사인 ‘아이티버팀목’에서는 2025년 여름방학 대비 컴퓨터활용능력(이하 컴활) 1급, 2급 인강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컴활 자격증은 상설 시험 제도가 운영 중이어서 수시로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여름방학 기간 내에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며, 방학 기간 중에는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수강생들이 많아진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강의는 초보자도 강의만으로 시험 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본 개념에서부터 기출문제, 최신 상설 유형 풀이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강의 외적으로 별도의 학습 도구 없이 강의만으로 자격증 대비가 가능하다. 학습 도중 궁금한 점은 게시판을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또한 초단기 학습표(컴활1급필기 1주, 컴활1급실기 2~3주, 컴활2급필기 1주, 컴활2급실기 1주)를 통해 시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공하고 있다. 실기 과정에서는 채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채점 서비스는 혼자 문제를 풀어본 뒤 채점을 통해 틀린 부분이나 실수로 놓치는 부분을 찾아내는데 도움이 된다. 수강 기간 내에는 자유롭게 강의를 반복 시청할 수 있으며, 장소 이동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스시뷔페 브랜드 ‘다이닝원’이 2025년 상반기 매출 4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342억 원) 대비 약 17%, 브랜드가 런칭한 2023년 동기 대비 307% 증가한 수치로, 외식업계 전반의 소비 둔화 우려 속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이닝원’은 직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캐주얼한 매장 인테리어, 전 연령층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수익 모델로 평가받으며, 전국 단위 지점 확대에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경기도 광주에 약 800평 규모의 자체 물류센터를 신규 설립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망을 구축했다. 본사 관계자는 “뷔페 특성상 가족 단위 또는 단체 고객이 많아 평균 테이블 단가가 높고 회전율 또한 우수하다”며,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수익성이 뛰어난 구조”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기 후원 활동,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구호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맛, 서비스 등 모든 부문에 있어 프리미엄 수준을 제공하여 빠르
[FETV=신동현 기자] 넷플릭스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330여 명의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지난 2년 6개월 동안 진행한 특수시각효과(Visual Effect, 이하 VFX)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넷플릭스는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 협력 기업으로 선정돼 2022년 11월부터 한국 창작 생태계의 차세대 주역을 위한 VFX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5기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시각효과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예비 창작자 330여명을 대상으로 기수별 각 6개월간 진행됐으며 이날 마지막 기수인 5기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진과 함께 VFX 분야를 2D, 3D, TD의 3분야로 나누어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주력했다. 넷플릭스 협력사와의 연계를 통해 인턴십 기회도 마련해 수강생들이 실질적인 현장 체험과 실무 경험을 제공했다. 수강생들은 6개월 간의 교육 기간 중 4개월 동안 이론과 실습으로 VFX 기술을 익히고, 이어지는 2개월간 ‘아이라인’, ‘웨스트월드’, ‘덱스터’, ‘걸리버’, ‘VA’ 등 5개 넷플릭스 협력사에서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인턴십
[FETV=장명희 기자]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이 전국 영업사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활력 증진을 위해 2025년 상반기 시책을 진행했다. 이번 시책은 우수사원 해외여행 시책과 신입사원 국내여행 시책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부심 고취 및 힐링 중심의 일정으로 마련됐다. 해외여행 시책은 우수실적 사원 120여명이 선정되어 베트남 대표적 휴양지 나트랑에서 3박5일간 진행했으며, 업무와 실적 부담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신입사원들을 위한 국내여행 시책 또한 우수실적 신입사원 70여명이 선정돼 부산에서 진행되었으며, 더리본 웨딩 및 외식 사업분야인 W웨딩 본사와 더파티를 방문하여 사원들의 자부심 및 프로의식 함양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더리본 관계자는 “어려운 사회 경제 여건 속에서도 분기별 시책으로 영업사원 사기를 독려하고 분위기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인륜지대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사람중심’의 기업 비전을 잊지 않으며 항상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리본㈜은 상조업계 오프라인 최대 직영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업사원의 활력 증진을 위해 매년 정기시책을 운영하
[FETV=장명희 기자] 비엣젯항공은 응웬 티 프엉 타오(Nguyen Thi Phuong Thao) 비엣젯 항공 회장이 지난 6월 25일 개최된 제3차 유네스코 인공지능(AI) 윤리 글로벌 포럼에 베트남 대표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네스코 194개 회원국의 지도자, 전문가, 학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시대의 윤리적이고 포용적인 미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개막 연설을 맡은 패통탄 친나왓(Paetongtarn Shinawatra) 태국 총리는 “윤리적이고 포용적인 AI 미래를 실현하겠다는 태국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AI가 모두에게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드레 아줄레(Audrey Azoulay) 유네스코 사무총장은 개회사에서 “AI는 우리의 삶 전반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지금은 인류 역사상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AI는 인류가 공유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 기준을 정립해야 하며, 유네스코는 이를 위한 국제 협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포럼이 아무도 소외되지 않는 윤리적 AI 기준 마련의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FETV=장명희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 레저(대표 전상진)가 운영 중인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콩코드(CONCORD)’가 스포츠를 넘어 새로운 웰니스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S-PRIME(S-프라임)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인다. 콩코드는 피트니스, 골프, 수영 시설을 갖춘 스타필드 수원에 위치한 1,500평 규모의 스포츠 클럽이다. 최고급 사양의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NASM 자격을 갖춘 전문 트레이너의 맞춤형 트레이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공간이다. 신규 출시된 S-프라임 멤버십은 기존 스포츠 시설을 넘어 호텔, 골프 라운딩, 워터파크 등 레저 전반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클럽조선 VIP Premier(무료 숙박권 1매 및 15만 원 금액권, 9개 호텔 상시 할인 혜택) ▲자유CC 셀프라운드 연 1회(주중 오전) ▲TGX 스크린골프 월 1회(동반 3인) ▲아쿠아필드 멀티패스 30% 할인(동반 3인) ▲피트니스 및 골프 레슨 10% 할인 ▲월 1회 1인을 초청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 ▲직계 가족의 패밀리 멤버십 가입 시 최대 15% 할인 ▲온·오프 골프 브랜드 하프백 증정(20
[FETV=장명희 기자]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국내산 100% 닭가슴살과 닭다리살로 만든 치킨마요 키트를 마켓컬리를 통해 론칭한다. 치킨마요 재료가 한 팩에 모두 들어간 ‘구워먹는 치킨마요 키트’는 한강식품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과 에어칠링 공법 등을 거쳐 생산된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원료로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간편한 조리법과 달콤한 감칠맛도 눈길을 끈다. 치킨마요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한 팩에 담겨 있어, 닭고기를 기름에 기호에 맞게 구워낸 뒤 동봉된 마요소스와 데리야끼 소스를 넣으면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특히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닭고기 위에 달콤하고 고소한 소스의 황금 비율이 얹혀져 입안 가득 풍성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한강식품 PM(Product Manager)은 "'구워먹는 치킨마요 키트'는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즐기실 수 있도록 편의성과 대중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한강식품과 컬리가 수개월 동안 개발한 특제 소스가 깊은 풍미의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며 "궁합이 좋은 계란 지단이나 김가루 등 부재료를 추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