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비엣젯항공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한국 여행객들을 위해 연말 프로모션 ‘나에게 주는 여행 선물, 연말엔 비엣젯항공과 함께 떠나요’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최다 직항노선을 운영하는 비엣젯항공은 올해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객들이 베트남의 문화와 축제 등 다채로운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비엣젯항공은 서울, 부산, 대구에서 호찌민, 하노이, 다낭, 나트랑, 푸꾸옥, 하이퐁을 잇는 12개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탄탄한 노선망을 기반으로 한국 여행객들은 베트남 주요 관광지를 더욱 편리하고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한국–베트남 전 노선에서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코드 ‘THANKME’를 입력하면 에코 클래스(Eco-class) 항공권을 최대 100% 할인된 가격(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별도)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베트남 행 편도 항공권을 약 77,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해당 항공권은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2026년 1월 5일부터 5월 27일 사이 운항하는 항공편에 적용된다
[FETV=나연지 기자] 웅진컴퍼스가 운영하는 가족 여가 플랫폼 놀이의발견이 문화누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소외계증의 문화 생활 참여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이용자는 공연, 레저, 전시, 체험, 숙박 등 놀이의발견이 보유한 1만5000여개의 상품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단 문화누리카드 사업 취지에 맞게 학원 수업, 원데이클래스, 모바일 상품권 등 교육 및 현금성 거래는 사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되는 공익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비를 지원하며 공연, 영화, 전시, 여행, 체육 분야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종윤 웅진컴퍼스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는 단순한 결제 수단 추가가 아니라 문화와 여행, 숙박을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과정"이라며 “문화 접근성이 낮은 계층 및 지역 문화시설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FETV=장명희 기자] XR 콘텐츠 및 공간형 인터렉티브 개발 전문 기업인 (주)쉐어박스(대표 신연식, 이하 쉐어박스)가 AI/XR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을 2025년 11월 20일부터 30일까지 홍대입구역 AK몰 2층 ‘스페이스V’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쉐어박스는 엔터테인먼트, 교육, 전시, 미디어아트, 팝업 스토어, 리테일 상품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협력사를 통한 IP 확보와 자체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IP 등 전방위 인터렉티브 콘텐츠 기반으로 회사 맞춤형 XR 마케팅과 콘텐츠 제공, DX 및 AX 전환 솔루션 등을 서비스한다. 방탈출을 기반으로 한 공간형 콘텐츠인 ‘빵탈출!’은 AI 멀티모달이 결합된 공간형 인터렉션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AI와 공간형 XR 콘텐츠의 결합으로 새로운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높임과 동시에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신작 ‘빵탈출!’은 AI와 XR 기술을 결합해 브랜드 경험의 방식을 새롭게 제시한 공간 콘텐츠 형 마케팅으로 AI·Vision 인식으로 수집된 행동 데이터를 브랜드의 후속 캠페인과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참여자는 직접
[FETV=장명희 기자]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자라나는씨앗은 자체 개발한 게임 창작 도구(Tool) ‘MazM Studio(맺음 스튜디오)’와 창작 교육 모델 ‘MazM Academy(맺음 아카데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라나는씨앗’은 고전문학 및 역사적 서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스토리텔링(비주얼 노벨) 게임을 제작, 상용화해 온 국내 기업이다. 게임을 학습 도구로 전환하는 인문학-디지털 융합 교육을 추진 중인 가운데, 고전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PC·모바일용 타이틀을 다수 선보이며 시장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이른바 ‘MazM(맺음)’ 시리즈로 앞서 출시된 ▲지킬 앤 하이드(Dr. Jekyll & Hyde)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 ▲페치카(Pechka) 등의 대표작은 대중성과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아 다수의 수상 성과를 축적하기도 했다. 이에 자라나는씨앗은 독자적인 스토리텔링 저작 도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학생들이 고전 작품의 서사, 캐릭터, 장면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게임(데모) 창작을 지원하는 교육 모델을 국내 공교육 시장에
[FETV=장명희 기자]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파라점퍼스(PARAJUMPERS)가 2025년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노르웨이 북부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순간을 담아낸 ‘The Coldest Season’ 캠페인을 신규로 공개한다. 파라점퍼스는 이번 시즌을 통해 ‘자연과의 균형’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혹한의 자연 속에서 완성된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기능적인 요소와 세심한 장인정신이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도 편안하고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촉감과 포근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피아(Pia)’ 재킷은 보온력이 뛰어나며, ‘히든 윈드(Hidden Wind)’ 시리즈는 견고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해 일상 또는 아웃도어 룩에서도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s)’ 시리즈에서는 고급스러운 가죽과 시어링 소재를 결합하여 보온성이 뛰어나며 레더와 시어링의 결합으로 파라점퍼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우터 라인이다. 더불어 컬러풀한 색감이 인상적인 ‘폴라 푸퍼스(Polar Puffers
[FETV=장명희 기자]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배우 윤승아와 함께 하는 ‘밤비 프로젝트’ 공개와 동시에 한남동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밤비 프로젝트’는 윤승아의 반려견이었던 ‘밤비’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윤승아와 밤비와 가장 친한 친구였던 ‘아인’, 마르디 메크르디가 함께 기획했다. 12월 7일까지 한남동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 4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에서는 ‘안녕! 밤비야’ 스웻셔츠와 함께, 구매 고객을 위한 전사 프린팅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마련된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밤비의 그래픽을 담은 ‘안녕! 밤비야’ 스웻셔츠와 반팔 티셔츠를 선보이며, 판매 수익 전액은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에 기부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플라워 마르디 그래픽에 아인이 직접 그린 밤비 일러스트를 더한 ‘안녕! 밤비야’ 스웻셔츠는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밤비의 이름을 재치 있게 표현한 그래픽 또한 눈길을 끈다. 스웻셔츠는 우먼부터 주니어, 키즈 라인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다. 12월 7일까지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에서 진행되는
[FETV=나연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대표이사 정일용)가 지난 22일 대전광역시 동구 자원봉사 공유주방에서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쿠키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전시 공무원 50여명이 참여했으며,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의 베이커리 담당 매니저가 강사로 참여하고 장애인 직원이 보조로 함께해 쿠키 제작 과정을 지도했다. 참가자들은 안내에 따라 초콜릿과 과자 토핑을 올린 스모어 쿠키를 직접 만들었으며, 현장에는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가 자체 생산한 아몬드 머핀이 간식으로 제공됐다. 완성된 쿠키는 아동보육시설 대전자혜원, 민족사관 청소년 회복센터, 행복한집 급식소 등 대전지역 내 3개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 직원이 재능 기부 형태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포용 가치를 실천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맞아 소외된 이웃이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장명희 기자] 27시간 헛개 한방 항아리 숙성 쭈꾸미 전문 브랜드 ‘쭈불리’는 지난 10월 29일, 천안 신불당지구에 신불당점을 신규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기존 고깃집을 운영하던 점주가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쭈불리로 업종을 전환해 재오픈한 사례다. 매장은 대단지 아파트와 행정·상업시설이 밀집한 신불당 생활권에 위치해 직장인과 가족 단위 방문이 꾸준한 상권으로 평가된다. 쭈불리는 2011년 평택역 인근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자체 개발한 ‘헛개 한방 항아리 숙성 쭈꾸미’를 주력 메뉴로 운영하고 있다. 운영 시스템의 간소화도 강점으로 꼽힌다. 쭈불리는 원팩 기반 조리 방식을 적용해 매장 간 맛의 편차를 줄였으며, 조리 과정이 단순해 점주들의 운영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운영 편의성은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점주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가맹점 지원 체계 역시 구축돼 있다. 상권 분석, 인테리어 설계, 점주 교육 등 기본 지원과 함께 오픈 초기에는 슈퍼바이저 방문 관리, 온라인 홍보, 오픈 지원 3일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초기 정착을 돕고 있다. 쭈불리 관계자는 “신불당점은 다양한 연령층의 수요가 꾸준한 지역 생활권에 위치해
[FETV=장명희 기자] 남성 그루밍 브랜드 다슈(DASHU)의 신제품 ‘다슈 맨즈 워터밤 스냅 컬러 립밤’이 출시 직후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1차 발주 수량을 전량 완판했다. 발색·보습을 동시에 잡은 기능성과 ‘딸깍’ 스냅 구조가 만드는 사용감의 재미가 더해지면서 초기부터 폭발적인 수요가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다슈 맨즈 워터밤 스냅 컬러 립밤’은 7종의 수분 부스터 성분을 함유해 기존 다슈 립밤 대비 보습력을 두 배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럽게 생기를 더하는 은은한 컬러 발색으로 건조한 계절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립 케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사용 시 느껴지는 ‘딸깍’ 스냅 구조가 편의성과 재미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딸깍 립밤’이라는 애칭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슈 관계자는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으로 일부 채널에서 조기 품절이 발생했다”며 “현재 추가 생산을 신속하게 진행 중이며, 곧 재입고될 예정이니 기다려준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슈 맨즈 워터밤 스냅 컬러 립밤’은 재입고 일정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다슈 공식 온라인몰 및 올리
[FETV=나연지 기자] 웅진씽크빅이 토마쓰리 작가의 신작 그림책 '마음 빵 상점'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음 빵 상점'은 비늘 언덕 마을에서 열리는 ‘빵 축제’를 배경으로, 수줍은 바다 소금 빵집 주인 포카치가 공룡 마법사 바게티의 도움을 받아 마음이 담긴 빵을 만들며 우정과 성장을 경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책에는 ‘까르르 팡파르 케이크’, ‘엉엉 눈물 사과 도넛’ 등 마음을 듬뿍 담은 빵들이 등장해 말로 전하기 어려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그림책은 '날씨 상점', '별 조각 상점'에 이어 토마쓰리 작가가 선보이는 ‘상점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감정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는 마음과 표현을 친근하게 그려냈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콘텐츠개발본부장은 “마음 빵 상점은 아이들의 다양한 마음을 어루만지고, 공감하는 그림책”이라며 “상점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잔잔한 용기와 따뜻한 웃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