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치킨 브랜드 깐부치킨에 국내산 100% 신선육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깐부치킨을 맛본 뒤 남긴 “쏘 딜리셔스(So Delicious)”라는 한 마디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깐부치킨 맛의 비결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강식품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 아래, 최첨단 동물복지 닭고기 공장을 운영하며 닭고기의 품질과 맛의 기준을 새롭게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듈 전용운반상자 △가스 스터닝(Gas Stunning) △풀 에어칠링(Full-Air Chilling) △트롤리프리저(Trolley Freezer) △영상품질검사시스템(VQIS, Visual Quality Inspection System) 등 첨단 공정을 도입해, 골절·피멍 최소화, 잔혈·워터포켓 발생 차단 등 원료육의 신선도를 극대화한 국내산 100% 닭고기를 생산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경기도지사인증(G마크)과 서울친환경유통센터(올본) 인증을 통해 공신력 있게 검증받았다. 또한 현재 한강식품은 전국 2,500여 개 학교 급식에 1등급 이상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깐부치킨을
[FETV=장명희 기자] 최근 H-1B 비자를 포함해 미국 이민 정책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80만달러 현행법 종료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은 미국 투자이민(EB-5)이 가족의 안정적 체류권과 글로벌 자산 분산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안정구간의 결정적인 시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22년 개정된 ‘미국 투자이민 개혁 및 무결성법(Reform and Integrity Act, RIA)’ 시행 이후, 투자 지역에 따라 승인 속도가 최대 10배까지 차이나는 현상이 확인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Rural(비도심)’ 지역으로 집중되고 있다. 미국이민국(USCIS)은 RIA 시행 이후 ‘Rural 지역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심사 우선순위를 명확히 구분하고 있다. 이에 따라 Rural 프로젝트 투자자는 3~4개월 내 승인(I-526E)을 받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는 반면, Urban(도심) 프로젝트 투자자들은 30개월 이상 장기 대기자가 적지 않다. 미국투자이민 전문 그룹 나무이민 에드워드 박 대표는 “최근 승인된 EB-5 투자이민 케이스 중 약 80%가 Rural 프로젝트에 집중되어 있다”며 “같은 80만 달러 투자라도 지역 선택에
[FETV=장명희 기자]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12개의 최대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비엣젯항공’이 탄탄한 수익 구조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반으로,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연간 목표의 97%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 항공 운송 수익은 16조7,280억 동(약 9,150억 원), 세전 이익 3,930억 동(약 200억 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보였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는 항공 운송 매출 52조3,290억 동(약 2조7,000억 원), 세전 이익 1조9,870억 동(약 1,08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했다. 연결 기준 매출은 52조7,690억 동(약 2조8,000억 원), 이익은 2조510억 동(약 1,12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특히 부가수익은 6조8,930억 동(약 3,770억 원)으로 전체 항공 매출의 41%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1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엣젯항공은 한국과 베트남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을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양국을 잇는 대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서울, 부산, 대구에서 호찌민, 하노이, 다낭, 냐짱, 푸꾸옥, 하이
[FETV=나연지 기자]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영유아 학습 플랫폼 ‘스마트올 키즈’가 예비 초등생을 위한 전용 공간 ‘예비초등방’을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예비초등방은 초등학교 1학년 교과 학습 콘텐츠와 학교생활 적응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예비 초등생과 학부모가 입학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핵심 프로그램 ‘예비초 11주 완성 챌린지’는 국어·수학·바슬즐(통합 교과)의 주요 개념을 11주 만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과 개념 학습과 퀴즈형 어휘 학습, 실력 점검으로 이어지는 ‘학습–놀이–점검’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예습하며 교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실제 초등학교 수업에서 꼭 필요한 실용 학습 콘텐츠를 과목별 ‘책가방’에 담아 초등 교과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국어’에는 받아쓰기·맞춤법·일기 쓰기, ‘수학’에는 연산·시계·구구단 학습을 포함했으며, ‘초등 준비’와 ‘독서’ 영역에서는 학교생활 적응 영상과 교과 수록 및 연계 도서를 각각 제공한다. 예비초등방은 스마트올 키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체 과목 화면의 ‘예비초’ 메뉴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콘텐츠개발본부장
[FETV=장명희 기자] 수출전문기업 이엔엘 인터내셔널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코리아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푸드위크 코리아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부터 대체/신식품, 제조자동화, 스마트유통, 팜테크까지 미래의 식품산업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 종합 (B2B2C) 식품 전시회이다. 이엔엘 인터내셔널은 만능요리소스인 '갓소스(GOD SAUCE)'와 HMR 브랜드 '갓셰프(GOD CHEF)'를 금번 전시회를 통해 홍보 전시했으며, 다양한 시식회 및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2025 푸드위크 박람회는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BKF+)가 동시에 운영되어 많은 중소기업들의 제품이 해외 판로개척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이엔엘 인터내셔널은 갓소스와 갓셰프의 일부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안을 관련 국가 바이어와 상담했으며, 동시에 국내 유통 관계사와의 제품 공급, OEM제조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일반 관광객들은 이엔엘 인터내셔널 홍보 부스에서 갓소스로 만든 떡볶이, 양념 감자, 팝콘 등을 시식하며, 스마트 스토어 알림받기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FETV=장명희 기자] 화장품 ODM·OEM 전문 업체 순바이오팜이 11월 4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BITEC(Bangkok l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리는 ‘코스멕스 2025(COSMEX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스멕스(COSMEX)’는 아세안 지역 최대 규모의 화장품/뷰티 제조·공급 관련 전문 박람회로, 아세안 대표 화장품 원료 전시회 ‘2025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와 공동 개최된다. 약 25,000여 명의 글로벌 뷰티 기업 및 바이어들이 참가해 최신 뷰티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순바이오팜은 이번 박람회에서 특허 받은 8종 발효추출물을 핵심원료로 하는 자사 브랜드 다프넬리아(Daphnellia) 기초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 마마퀸(Mama Queen)의 신제품 ‘헤어 엑소 솔루션 듀오 세트’를 최초 공개한다. 해당 제품은 탈모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2중 솔루션 헤어 토닉 세트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탈모를 관리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순바이오팜 관계자는 “발효과학을 통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안전하
[FETV=장명희 기자]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도시전 《도시의 얼굴: 사람에게는 인간적인 건축이 필요하다》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지하 3층에서 열리고 있다. 한양대 건축학부 안기현 교수가 기획한 이 전시는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21개 도시의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가 감정에 반응하는 인간적인 환경으로 거듭날 가능성을 탐구한다. 이번 전시는 15개국 21개 도시의 25개 건축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도시의 맥락이 반영된 건축의 입면(얼굴)을 통해 기능을 넘어 관계를 회복하는 인간적인 건축의 방향을 제시한다. 도시전은 도시의 건축을 단순한 구조물이 아닌 감정을 담은 ‘얼굴’로 바라본다. 관람객은 세계 각 도시 건축의 형태를 넘어 빛, 질감, 재료, 거리의 흐름 속에서 도시가 살아 숨 쉬는 감정의 리듬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전시는 헤르조그 & 드 뫼롱(스위스), 켄고 쿠마 & 어소시에이츠(일본), 크리스티안 케레즈(스위스), 브루더(프랑스), 네리&후(중국), 콕스 아키텍처(호주) 등 세계적인 건축가와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이들의 작품은 기술, 재료, 지역성, 감성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건축이 사람과 도시의 감정을 매개하는 언어가 될 수 있
[FETV=장명희 기자] 종합 HR 서비스 전문기업 맥시머스가 '에이케이지(AKG)'로 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리브랜딩에 나선다. 에이케이지는 이번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기업 가치와 비전을 공표하고,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향후 사업 방향성과 청사진을 제시했다. 에이케이지는 'Ability(역량)', 'Knowledge(지식)', 'Growth(성장)'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으며 고용서비스 운영에 특화된 네트워킹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직자부터 재직 근로자, 은퇴자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종합 HR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인에게는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든든한 동반자로, 기업에게는 성장과 혁신을 견인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고용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리브랜딩을 계기로 핵심 사업 영역을 고용(취업지원), 교육(역량개발), 컨설팅(상담 및 멘토링)으로 재편하고, 정부기관 공인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케이지는 1991년 호주에서 설립된 글로벌 HR 전문기업 AKG Group의 한국법인으로, 30여 년간 전세계 각지에서 축적된 고용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에이케이지 손위준 대표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웨딩홀 브랜드 더채플, 아펠가모, 루벨(이하 더채플)이 웨딩 멤버십 매거진 ‘아펠리안(Apellian)’ 6호를 발행했다. ‘아펠리안’은 더채플에서 예식을 앞두었거나 예식을 치른 고객을 일컫는 이름이자, 2018년부터 발행해온 웨딩 전문 매거진이다. 이번 아펠리안 6호에서는 웨딩의 새로운 문화와 한 차원 높은 품격을 제시하며,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이고 감성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2025년 9월 새롭게 선보인 웨딩 공간 더채플앳대치의 치열했던 준비 과정과 구성원들의 인터뷰를 생생하게 다루었고, 루미글로우(Lumiglow)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더채플앳대치의 공간 곳곳을 프레임에 담았다. 또한 국내 웨딩홀 업계 최초로 예술 작품 전시를 접목한 아트 큐레이션 프로젝트도 선보이며 공간을 단순한 웨딩홀이 아닌, 웨딩의 과정부터 완성까지 ‘함께 걷는 여정’이라는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또한 최근 1년간 예식을 치른 아펠리안 1,027커플의 리서치 결과로 알아보는 웨딩 서비스와 웨딩 브랜드 트렌드&리서치 리포트, 웨딩 전문가들이 전하는 웨딩 준비 노하우를 통해 현실적인 결혼 준비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풍
[FETV=장명희 기자]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롯데호텔 제주와 협업을 통해 호텔 내에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경험할 수 있는 ‘리스닝 라이브러리(Listening Library)’를 선보인다. 여행지에서도 독서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휴식과 감성’ 콘텐츠를 결합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윌라와 롯데호텔 제주는 ‘일상을 벗어난 특별한 쉼’이라는 컨셉 아래, 고객이 머무는 공간 안에서 감각적인 여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LP 바를 모티브로 한 ‘리스닝 라이브러리’ 체험형 독서 공간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윌라의 오디오북 및 전자책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롯데호텔 제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스닝 라이브러리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고객에게는 윌라 굿즈 세트 및 윌라 3개월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윌라를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롯데호텔 제주와의 협업은 여행과 휴식의 순간에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더해 감성적 여유를 완성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현대백화점 중동점을 비롯해, 망원 한강 카페 ‘뉴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