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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마켓컬리, 박서준 모델로 발탁...캠페인 확대, GS샵, 100% 재활용' 종이 포장재 도입 외

 

[FETV=김윤섭 기자] 마켓컬리가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세워 신규 고객 확대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미래 IT산업 현장에서 활약할 청소년 개발자 육성에 나섰다. GS샵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세븐일레븐이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

 

◆ 마켓컬리, 배우 박서준 모델로 발탁...신규 고객 캠페인 확대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세워 신규 고객 확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마켓컬리의 이번 캠페인 주제는 ‘100원딜’과 ‘무료배송’ 두 가지다. 각 주제에 따라 2편으로 나눠 제작된 광고는 모두 마켓컬리 첫 구매고객에게 놀랍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광고에는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가 직접 등장해 ‘한 사람 빼고 다 좋아하는’이라는 카피와 함께 CEO가 걱정할 정도의 역대급 혜택임을 강조한다. 마켓컬리는 신규 TV광고 론칭에 맞춰 4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100원딜과 무료배송을 중심으로 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 배달의민족, '미래 개발자' 키운다...특화고 7곳과 업무협약 체결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IT 교육에 특화한 7개 고등학교와 ‘IT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개발자를 꿈꾸는 고교생들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국내외 IT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고등학교는 선린인터넷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경남정보고 등 IT교육 특화고 3곳과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4곳(부산, 대구, 광주, 대덕) 등 총 7개교다. 양 측은 8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김범준 대표, 송재하 CTO, 해당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 GS샵, 100% 재활용' 종이 포장재 도입..."친환경 경영 강화"

 

GS샵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첫 적용 상품은 오는 10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는 ‘아디다스 NEW 블랙 에디션 드로즈’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장재는 GS샵과 협력사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협업하여 제작했다. 기존 포장에 사용되던 부직포ㆍ폴리비닐 대신 100% 종이로 만들었으며, 향후에 정리 및 수납함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S샵은 해당 종이 포장재 사용으로 폴리비닐 폐기물 약 3톤, 부직포 폐기물 약 1.4톤 가량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포장재 생산 비용 또한 10%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세븐일레븐, 와인마케팅 박차...‘칠성몰’과 와인픽업서비스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칠성몰’에서 원하는 와인을 예약하고 수령 날짜와 희망 점포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이후 고객에게 알림톡이 발송되며 지정된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신분증과 주문 확인증을 제시한 뒤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칠성몰’에서는 1만원 이하 초저가 와인부터 1백만 원대 프리미엄 와인까지 프랑스, 칠레 등 세계 유명 와이너리에서 수입한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상품을 판매한다. 우선적으로 전국 주요 1천여 점포에서 서비스가 개시되며, 연내 6천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위메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MOU…"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위메프는 8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선다. △소상공인 디지털화(입점) 지원 △소상공인 상품 판매 촉진 △소상공인 상품 홍보 등을 주요 사업으로 선정했다. 위메프는 앱 내에 소상공인 전용관을 만들고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 지원한다. 소상공인 상품 홍보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와 400여 개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하는 V커머스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 야놀자 젠룸스, 필리핀 온라인 예약 플랫폼 TOP3 등극

야놀자 계열사인 동남아시아 기반 여행 플랫폼 젠룸스는 필리핀 온라인 예약 플랫폼(이하 OTA, Online Travel Agency) TOP3에 등극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SEM러시와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2월 필리핀 인기 OTA TOP3는 젠룸스, 아고다, 부킹닷컴이었다. 특히, 젠룸스는 에어비앤비, 트래블로카 등 글로벌 인기 플랫폼을 제치고 현지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야놀자는 지난 2018년 젠룸스에 인수조건부로 1500만 달러를 투자한 후, 2019년 추가 투자를 단행해 1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