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라이더/커넥터에게 특별한 감사 선물을 전달한다.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민의 단건배달 서비스 ‘배민1’의 안정적 론칭에 기여한 배달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서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와 커넥터에 20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감사 선물은 15만 원 상당의 파우치형 홍삼 제품과 5만 원 상당의 홍삼 드링크, 홍삼환이다. 지급 대상은 지난 8월 15일부터 9월15일까지 운행일수가 20일 이상이면서 일 평균 배달건수가 15건 이상인 라이더/커넥터(총 1만여 명)다. 선물은 배민커넥트앱 가입 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되며, 지급 대상자에게는 발송 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은 그동안 배달원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 1월엔 추운 날씨에도 외부에서 활동하는 배달원들을 위해 발열조끼 5천 장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6월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휴식지원비를 제공하고 있다. 또 배달원을 위한 안전장치 마련은 물론, 어려움에 처한 배달원 지원에도
[FETV=김윤섭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인한 무라벨생수 인기에 힘입어 ‘아이시스8.0 ECO’ 3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묶음용 포장재에 재생 원료를 섞은 친환경 포장으로 환경 경영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시스8.0 ECO 300mL는 기존 생수 뚜껑에 높이와 무게를 30% 이상 줄인 숏캡(Short Cap)이 적용되어 친환경성과 휴대성이 향상되었으며, 페트병 몸체 상단에 ‘아이시스’가 점자로 새겨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300mL 출시에 맞춰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에서 재활용된 재생 폴리에틸렌을 약 20% 섞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한다. 기존 포장재와 유사한 물성(物性, Physical properties)을 가진 친환경 포장재는 아이시스8.0 ECO 1.5L 묶음 제품에도 도입하고 향후 500mL, 2L 제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시스 ECO는 지난해 1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출시되자마자 친환경성, 편리함, 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았다. 올해 1월
[FETV=김윤섭 기자] 이랜드 스파오는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했다고 6일 밝혔다. 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사회가 만든 미적 기준을 흔들어보자는 ‘Shake the frame. Every, Bod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 펀딩에는 목표 대비 227%에 달하는 금액이 모이며 펀딩 프로젝트 오픈 5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 제작한 마네킹은 대한민국 25-34세 남녀의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사이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숙한 체형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기존에 패션 매장에서 사용하는 마네킹은 남성의 키가 190cm, 여성의 키가 184cm에 달하지만 이번에 스파오 매장에 비치되는 마네킹의 키는 남성이 172.8cm, 여성은 160.9cm다. 허리둘레는 기존 마네킹보다 남성은 2.3인치, 여성은 5.9인치 더 크게 제작됐다. 마네킹은 스파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파오 코엑스점과 스파오 스타필드 안성점에 비치되며 오늘부터 인증샷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평균 체형 마네킹과 사진을 찍은 뒤 지정 해시태그와
[FETV=김윤섭 기자] SPC그룹 파스쿠찌는 국내 론칭 19주년을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Eat Italy, It’s Italy(파스쿠찌에서 즐기는 정통 이탈리아 디저트)’ 콘셉트로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 ‘토로네’와 ‘또르체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출시한 메뉴는 △ 이탈리아 디저트인 ‘토로네’ 소스가 들어간 라떼에 ‘또르체티’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한 토로네 라떼(6,500원)’, △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티라미수가 조화로운 ‘티라미수 플로팅 라떼(6,500원)’, △ 커피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부드럽고 달콤한 ‘티라미수 젤라또(4,000원)’, △ 티라미수 젤라또에 기호에 맞게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티라미수 아포가또(5,900원)’ △ 달콤하고 바삭한 이탈리아 꽈배기 과자로 버터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또르체티(4,000원)’ 등 5종이다. 파스쿠찌는 19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0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금요일에 서프라이즈 행사가 열린다. 수요일에는 매장방문 시 신제품 2천원 혜택을 제공하며, 목요일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선착순 1만명
[FETV=김윤섭 기자] 롯데제과나뚜루는 작년 5월 선보인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초콜릿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요청에 응답한 결과다.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순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부드러운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다크 초콜릿 코팅이 한 번 더 둘러싸여 있어 진한 초콜릿 맛과 함께 서로 다른 식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또 아몬드가 겉면에 알알이 박혀 있어 초콜릿의 달콤한 맛에 고소한 풍미를 더 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풍미를 제공한다.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캐슈 바닐라’와 ‘퓨어 코코넛’ 등 파인트 2종과 함께 새로운 제형인 바 형태를 추가하며 3종의 제품으로 운영된다. 비건 아이스크림은 현재까지 약 3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하며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1년여의 오랜 연구 기간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캐슈 바닐라’ 제품으로 비건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비건 아이스크림에는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
[FETV=김윤섭 기자]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8일부터 24일까지 예술 작품 전시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2월·10월)와 올해 3월에 이어, 이번이 네번째로 진행되는 전시다. 판교점은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예술 작품 전시·판매는 물론, '미디어아트존'과 아동 대상 문화·예술 체험 공간 운영 등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해 운영한다. 우선, 1층 열린 광장에서는 일본 설치 미술가 '쿠사마 야요이', 영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줄리안 오피' 등 국내외 20여 작가의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1천만원부터 1억원에 달하는 해외 유명 판화 작품들의 판매도 진행한다. 특히, 10층 문화홀에서는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 '더 판타지아'를 연다. 높이 5m, 가로·세로 20m에 달하는 대형 미디어아트존을 조성해, 바다, 숲, 하늘 등 5가지 주제로 몰입감있는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10층 문화홀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시 기간 7층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
[FETV=김윤섭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창립자의 날’을 맞아 매장 직원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창립자의 날’은 고객 경험과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맥도날드의 창립자 ‘레이 크록’의 경영 철학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맥도날드의 글로벌 행사다. 레이 크록이 태어난 10월에 매년 실시되며, 전 세계 맥도날드 임직원들이 직접 매장 업무를 체험해 보는 등 매장 팀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매년 10월 창립자의 날을 기념해 대표이사를 포함한 본사 임직원 모두가 직접 매장에 나가 레스토랑 업무를 경험하고 고객을 직접 응대하며 고객 및 현장 중심의 기업 문화를 실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감사의 영상 메시지를 전국 400여 개 매장에 전달하며 현장 직원들을 응원했다. 영상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현장에서 따뜻한 미소로 맥도날드의 핵심가치를 실천해 나가고 있는 매장 직원들에게 보내는 본사 직원들의 마음이 담겼다. 뿐만 아니라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는 10월 5일 상계DT점
[FETV=김윤섭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재개하며 어르신들의 일자리 확대 지원에 앞장선다고 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0월부터 커피 전문 심화 과정을 오픈해 입문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바리스타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커피 지식과 실습교육 시작한다. 심화 과정은 현장 중심의 실습 과정 중심으로 고객 응대부터 커피 장비 관리, 음료 제조 등으로 진행되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군포시니어클럽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올해 4월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커피 교육 참가자 인원을 소규모 단위로 조정하고, 개인별 커피 실습 및 커피 영상 교육의 강화 등을 통해 교육생 맞춤 커피 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 방역 단계 상황에 맞춰 7월 중 교육 진행이 중단되었고 10월부터 재개하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2019년 9월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군포시니어클럽(관장 김정호)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오픈했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484명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커피 전문
[FETV=김윤섭 기자] 여기어때가 국내 노선 항공권을 대거 확보하고 본격 프로모션에 나선다. 여기어때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국내 노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등 저비용 항공사 상품도 함께 판매해, 여기어때에서는 숙박부터 교통까지 ‘원스톱’ 예약 가능해졌다. 지난 8월 제주 왕복 항공권을 시작으로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 후, 상품이 대폭 늘어나고 있다. 여기어때는 커진 고객 유입에 대응해 항공권 카테고리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왕복 항공권 구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상품 탐색과 예약이 간편해졌다. 또, 탑승자 정보를 사전 확인하면서 해피콜의 피로도를 낮췄다. 항공권 라인업 확장을 알리기 위한 제주 항공권 프로모션도 주목 받는다. 100원 특가 항공권, 최대 5,000원 쿠폰이 고객을 기다린다. 이와 함께 숙소와 렌터카, 액티비티 티켓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양희정 여기어때 얼라이언스기획팀장은 “최근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국내 항공권 수요도 함께 증가 추세”라며 “다양한 노선을 확보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동시에 특별하고 합리적 혜택도 제공하겠다”
[FETV=김윤섭 기자] G마켓과 옥션은 13일까지 ‘디지털가전 가격호러쇼’를 열고 삼성, LG, 애플 등 50여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및 원데이특가 등 풍성한 혜택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혼수용품 및 난방가전 구매가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10개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가 프로모션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탄력을 받은 ‘편리미엄’ 가전, 즉 사두면 편리하지만 가격은 부담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모든 회원에게 ‘7% 할인쿠폰’ 2종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으로 구성한다.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0% 쿠폰’ 2종을 더 제공한다. 또 참여 브랜드별로 최대 ‘15%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여기에 카드사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G마켓은 현대/KB국민/NH농협/우리카드 전용 쿠폰으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옥션은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삼성카드 전용으로 최대 15만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