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대표적인 자사 연례 행사인 ‘CoCreate’에서 열리는 글로벌 경연대회 ‘CoCreate Pitch’를 확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경연은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 국내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은 2025년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번 경연 외에도 2025년 11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CoCreate Europe’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는 6월 27일 ‘세계 중소기업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 중소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알리바바닷컴의 의지를 반영하는 행사다. 올해 CoCreate 행사는 업계 리더와 스타 창업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CoCreate Pitch’가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중심 피칭 대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경연은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기업에게 자금 지원, 다각화된 글로벌 공급망 연계, 멘토링 기회를 아우르는
[FETV=김선호 기자] 선풍기도 소용없는 후텁지근한 날씨에 ‘급속 냉각 손풍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일반 손선풍기가 진화한 버전으로 냉각 기능이 탑재돼 차가운 냉기를 즉각적으로 제공하며 올 여름 필수품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급속 냉각 핸디 선풍기’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이에 자주는 물량을 대폭 늘려 1차 리오더를 진행했으나 이 마저도 모두 판매돼 현재 2차 예약 판매에 들어간 상태다. 7월부터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 ‘휴대용 에어컨’이라고도 불리는 자주의 급속 냉각 핸디 선풍기는 반도체 냉각 기술을 이용한 ‘펠티어 소자’ 냉각 패드가 탑재되어 있다. 일반 선풍기가 모터를 통해 날개를 회전시켜 단순한 바람을 만들어낸다면 급속 냉각 선풍기는 펠티어 소자로 만들어 낸 냉기가 즉각적이고 낮은 온도의 바람을 제공한다. 선풍기 전면에 부착되어 있는 이 냉각 패드를 피부에 직접 대면 냉찜질 같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도 느낄 수 있으며 별도의 화학 냉매 없이도 에어컨 같은 강력한
[FETV=김선호 기자] 롯데웰푸드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됐다. 오는 6월 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선물하기 세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으며 축하가 필요한 날 활용하기 좋은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명예
[FETV=김선호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 멤버스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 6종을 해변·피크닉·수박 등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올리브영 협업이 처음이다. 올리브영은 플랫폼 차원의 협업을 넘어서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여름을 겨냥한 상품
[FETV=김선호 기자] 전자랜드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은 백화점과 아웃렛, 미술관 등이 공존하는 현대백화점의 지역 특화 복합 쇼핑몰인 ‘커넥트현대 청주점’ 4층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 100평 규모의 매장에선 냉장고,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각종 소형 가전 등을 한 번에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키보드 타건 체험 샵 ‘세모키’ 공간도 새로 선보인다. 세모키 존에선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수십 개 브랜드의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모니터 등 다채로운 IT 가전을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타건샵 세모키가 주목받고 있어 많은 젊은 소비자가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찾을 것으로 점쳤다. 전자랜드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개장 후 한 달간 혼수나 이사를 준비하며 여러 가전제품을 한 번에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500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82만 8천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름 시즌에 맞춰 에어컨
[FETV=김선호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 26일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보둠나눔봉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나눔 행사 ‘제4회 행복나들이’를 진행했다. 행복나들이는 발달장애인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자 애경산업이 2022년부터 진행해 온 영화 관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등 서울 지역 33개 복지기관 소속의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710여명이 참여했다. 애경산업은 참석자들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관람할 수 있도록 두 편의 영화를 각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상영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기념품도 제공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가 참석한 발달장애인과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