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LG생활건강이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4번째 통합 우승을 기념해 11월 7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직영몰에서는 브랜드별 대표 제품 위주로 최대 50% 할인 또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 제품으로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클렌저&클렌징 패드 세트, CNP 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 숨37° 타임 에너지 브라이트 클레이 팩 클렌저, 오휘 미라클 토닝 글로우 세럼,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마블 하이라이터 △프레시안 글래스라이크 립젤리 등이 참여한다. ‘비욘드’는 바디워시, 바디에멀전, 소프트 폼 등 다양한 제품을 4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새로 출시한 만능 뷰티 디바이스 ‘LG프라엘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도 런칭 기념 27% 즉시 할인과 1만원권 쿠폰을 제공한다. 궁중 피부 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는 공진향 탄력 크림, 공진향설 브라이트닝 파워크림 구매 시 리필 본품을 증정한다. 생활용품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클리니컬 릴리프 3 Step 키트 1만 세트를 14000
[FETV=김선호 기자] 무신사에서 1721 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전개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 ‘위찌’가 일본 유통사인 ‘돈키호테’에 공식 입점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위찌는 지난달 일본의 오프라인 스토어 ‘돈키호테’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무신사는 우선 전국 돈키호테 매장 중에서 플래그십 스토어로 손꼽히는 도쿄 시부야의 ‘메가 돈키호테’ 화장품 코너에서 16종의 위찌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돈키호테는 일본 전역에서 패션, 뷰티, 푸드, 생활잡화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유통사다. 무신사는 돈키호테 측과 협의하여 내년 초까지 위찌 입점 점포 수를 300곳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위찌가 돈키호테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글로우 업 틴트 6종, 프리 앤 이지 아이라이너 5종, 슬릭 무브 립앤치크 5종이다. 위찌는 돈키호테 입점 한달도 지나지 않았으나 합리적인 가격대와 현지 10~20대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무신사는 지난 2월 국내에서 17~21세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뷰티 브랜드 위찌를 론칭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론칭한 지 1년도 지나기 전에 ‘K뷰티’에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가 3분기 매출 신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모두 이뤄내며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3분기 연결 기준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한 2조8143억원, 영업이익은 68억 늘어난 998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은 공간 혁신, 새로운 고객 경험 제안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3분기 총매출액 1조7117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은 84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분기 감소폭을 줄여가는 수익성 개선흐름을 보이며 투자의 성과가 점점 가시화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착수한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을 올해 8월 완료하며 업계 최대 규모이자 차별화된 식품관을 선보였고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등 주요 점포의 해외패션 · 패션 카테고리 역시 새단장하며 공간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여행 사업 ‘비아신세계’, 편리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비욘드신세계’ 등 온·오프라인 공간을 넘나드는 고객 경험을 확장하며 본업 경쟁력의 초격차를 이어가고 있다. 럭셔리 주얼리∙워치 카테고리의 고성장과 가전∙가구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빼빼로데이&수능 기프트 팝업’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는 수험생은 물론 가족, 연인, 친구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에르마르콜리니, 스윗티클스, 부창제과, 원더쿠키, 차곡파티세리, 브로이어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풍성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매 시즌 조기 품절을 기록하는 프랑스식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는 성냥 모양과 하트 캔들 모양 초콜릿을 담은 ‘빼빼로데이 한정 상자’(10입 / 5만원)를 내놓는다. 또 뉴욕 소호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브랜드 ‘스틱윗미’는 빼빼로데이 한정 제품인 ‘스틱 봉봉 세트’(5입 / 4만 9천원)와 수능 합격 기원을 담은 ‘굿 럭 패키지’(6만 8천원)를 한정 판매한다. ‘로아커’의 ‘로아커 베스트 틴’(307.5g / 2만 3천원),‘타르투피니’의 ‘안티카토로네리아 피에몬세테 타르투피니 믹스 레인보우 컬렉션 트러플 초콜릿 5종 세트’(175g / 4만 4천1백원)는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파리의 감성을 담은 어반 블랑제리 브랜드 ‘보앤미'에서는 통
[FETV=김선호 기자]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406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조2644억원으로 8.0% 늘었다.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은 2조5865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481억원으로 15.1% 감소했다. 동원그룹은 수산·포장재 등 주요 사업 부문이 고환율에 따른 원자재 비용 상승과 통상임금 인상 등에 따라 3분기 수익성 하락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식품 부문 계열사인 동원F&B는 글로벌 수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모델 방탄소년단 진을 앞세운 동원참치를 비롯해 떡볶이·김·김치 등 간편식과 펫푸드·음료 등 전략 품목이 고르게 성장해 수출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 내수 시장에서는 조미소스, 유제품, 샘물 등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고 온라인 경로도 15% 이상 성장했다. 동원홈푸드는 조미식품·식자재·급식서비스·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이 호조를 기록,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해 성장과 내실 개선을 동시에 이뤄냈다. 조미식품 사업은 B2C와 B2B 경로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뮤지엄 김치간’에서 서울 구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서울 구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13명과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 등 이주배경 지원 협력기관, 올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교촌가족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 13명이 함께했다. 봉사단은 학생들과 1:1로 짝을 이뤄 대중교통을 이용해 ‘뮤지엄 김치간’으로 이동해 김치 만들기와 전시 관람을 함께하며 하루 일정을 동행했다. 이후 교촌치킨 안국점에서 식사를 하고 정독도서관을 산책하며 교감의 시간을 이어갔다. ‘뮤지엄 김치간’ 체험 프로그램은 깍두기 김치 만들기, 뮤지엄 도슨트 해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양념을 버무리며 조리 과정도 배우고 김치전 등을 맛볼 수 잇는 기회를 통해 김치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체험에 참여하고 협력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돕고 자연스러운 소통이 이어질 수 있도록 활동 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