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이마트가 생필품 가격 안정을 위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26일, 27일 이틀간 '금토e일 e날특가' 행사를 열고 신선, 가공, 생활용품 등 생필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26일에는 고당도, 일반 묶음 바나나, 초콜릿 전품목을 1+1으로 판매하며, '국내산 딸기(1kg)'는 정상가 대비 30% 이상 저렴한 7,980원에 선보인다. 27일에는 '러시아산 활 브라운 킹크랩(100g)'을 전점 5톤 한정 물량으로 기존 가격 대비 25% 할인된 5,580원에 판매하고, 봉지라면 전품목도 1인 9봉 한정 2+1에 판매한다. 또한 금, 토 이틀간 '국내산 파프리카(1개)'를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990원에 판매하고, '국내산 호박고구마(1.2kg)'는 25% 할인해 5,98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도 금, 토 이틀간 피코크 냉장 국/탕, 피코크 아이스크림을 1+1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가공식품과 생활용품도 1+1, 2+1 프로모션 및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FETV=김윤섭 기자] CJ푸드빌 빕스는 봄을 맞아 ‘딸기홀릭’ 신메뉴를 25일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빕스 ‘딸기홀릭’은 전문점 수준의 딸기 디저트를 무제한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매우 높은 빕스의 봄 시즌 대표 테마다. 올해는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메뉴에서부터 그릴드 씨푸드 플래터와 함박, 감바스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해 풍성함을 더했다. 초코 퐁듀와 즉석 와플 코너를 활용해 나만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새콤달콤한 생딸기를 활용해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디저트다. ‘블로썸 생딸기 팝’은 스틱에 꽂은 생딸기와 케이크 팝, 마시멜로를 달콤한 초코 퐁듀에 찍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생딸기 크레이프 케이크’는 겹겹이 쌓은 크레이프 사이에 산뜻한 레몬 크림을 더하고 생딸기로 장식했다. ‘생딸기 티라미수 타워’는 빕스의 시그니처 디저트 티라미수를 핑크빛 딸기 크림과 생딸기를 더해 타워로 완성했다. 이 외에도 ‘생딸기 쇼콜라 케이크’, ‘퐁당퐁당 딸기 망고 치즈 케이크’, ‘초코 퐁당 밀푀유 스틱’ 등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점심과 저녁·주말 제공 메뉴는 상이할 수 있다.
[FETV=김윤섭 기자] 더본코리아는 올해 1월 배달을 통한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가량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현재 서비스 중인 배달 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1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400% 이상 상승했다.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됨에 따라 가족 중심의 안전한 소규모 모임이 늘어난 것이 주요 매출 증대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의 영향으로 인한 내식의 증가 역시 외식 배달 수요 급증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배달 매출이 높은 브랜드(배달의민족 1월 매출 기준)를 살펴보면 △홍콩반점0410,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빽다방 순으로, 주로 식사 및 안주 메뉴를 취급하는 브랜드가 큰 인기를 얻었다. 먼저 홍콩반점0410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짜장면'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짬뽕', '짜장면+탕수육 세트'가 그 뒤를 이었다. 새마을식당의 경우 시그니처 메뉴인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로 구성된 '열탄불고기 A세트'의 인기가 높았으며, 한신포차는 홈술 트렌드에 따라 대표 안
[FETV=김윤섭 기자] 지난 15일 쿠팡에서 544만5000원을 주고 애플의 맥북 프로를 구매한 A씨는 다음날 도착한 상품을 보고는 깜짝 놀랐다. 포장 상자 안에 맥북 프로 대신 실제 제품과 모양과 크기, 무게가 유사한 '철판'이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박스부터 포장까지 (새제품과) 똑같이 돼 있어서 절대 의심하지 않고 개봉했다"면서 "택배 중고거래라면 이해하겠는데 상장하는 쿠팡에서 이러니 누굴 믿고 사야 하냐"고 말했다. 이는 한 소비자의 반품 정책 악용으로 인한 해프닝 이었다. 25일 쿠팡에 따르면 B씨는 맥북 프로 2개를 구매한 후 제품만 빼내고 재포장해 모두 쿠팡에 반품했다. B씨가 반품한 상품은 모두 검수 과정을 거쳤지만, 포장 상태가 완벽해 새 상품으로 인지돼 A씨에게 판매됐다고 쿠팡은 설명했다. B씨는 반품 후 환불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은 즉시 A씨에 대한 환불 조치를 완료하고, 물류 센터에 남아 있던 나머지 제품도 회수했다. 쿠팡 측은 "회사의 반품 및 환불 정책을 악용한 의도적인 범죄행위로 판단돼 B씨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라며 "쿠팡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소비자들은 쿠팡의
[FETV=김윤섭 기자] 아워홈은 봄 시즌을 맞아 벚꽃 디자인을 적용한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을 선보이고, 25일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은 봄을 맞아 화사한 핑크블리스 컬러 라벨이 특징이다. 핑크색 라벨에 흩날리는 벚꽃잎과 지리산 자락을 표현했다. 500ml와 330ml, 2종을 선보인다. 지리산수는 가정배송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아워홈은 가정 내 생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지리산수 전용 배송앱을 론칭했다. 아워홈 A1 멤버십, 아워홈 식품점몰과 로그인 계정을 통합해 한 곳에만 가입하면 통합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수를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요일, 주기, 기간을 지정하고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간편하게 지리산수를 받아볼 수 있다. 지리산수 4박스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 박스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화사한 컬러를 입힌 한정판 지리산수와 함께 따뜻한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김윤섭 기자] GS25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국내 최고의 주류플랫폼에 도전한다. 편의점 GS25는 2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25 역삼홍인점을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작년 7월 론칭한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비대면과 온라인쇼핑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스마트오더 시스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하게 된 것은 이례적이다. GS25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에서는 와인25플러스의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수상품 약 300여종을 운영한다. 카테고리별로 와인이 130종, 양주와 하드리쿼가 130종에 달하는데 이는 일반매장보다 약 5배가량 많은 종류다. 고객들은 플래그십스토어에 비치되어 있는 전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제품 카탈로그까지 살펴보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처럼 GS25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을 연계해 상호유입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스마트오더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