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롯데물산은 리뉴얼된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에서 쇼핑몰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 열린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4000명이 평가하는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총 13개 부문, 62개 분야로 나눠 평가한다.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는 6개 분야가 있는 쇼핑몰 부문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타워 이미지를 인터페이스의 일환으로 만들어 3D 상호작용을 통해 위치와 교통 수단별 접근 정보를 생동감 있으면서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볼드한 이미지 중심 레이아웃과 간결한 폰트를 활용해 디자인 트렌드를 타지 않고 몰입감 있는 비쥬얼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몰에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관광 편의성도 신경썼다. 기본적으로 국문, 영어, 일본어, 중국어 웹사이트가 제공되며 외국인 방문객용 페이지인 ‘투어리스트 가이드’ 항목을 따로 만들었다. 관광객 테마를 2개로 나눠 추천 경로, 팁, 디
[FETV=김선호 기자]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정부지원사업을 적극 연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유통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쇼핑엔티는 2024년 4월 중소기업 판로육성 전담 TF를 신설하고 중소기업 유통 지원에 본격 나섰다. 같은 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 ‘소상공인 홈쇼핑 입점지원사업’과 ‘홈쇼핑 입점역량 강화 지원사업’ 등 총 3개 사업을 운영하며 63억원의 주문 실적을 기록했다. 2025년에는 농식품부의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과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수행해 11월까지 37억원의 주문액을 추가로 달성했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연계한 별도 사업도 추가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쇼핑엔티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신규 협력사를 유입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정부사업별 지원 조건에 맞춘 기획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T커머스 홈쇼핑과 모바일 커머스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방송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 기반도 마련했다. 성장 잠재력을 지닌 파트너사들의 매출 확대를 유도하고 홈쇼핑 유통 시장의 진입 장벽을
[FETV=김선호 기자] 대전신세계 Art&Science가 지난 12월 21일 올해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중부권 백화점 역사를 새로 썼다. 지난 2021년 8월 문을 연 대전신세계는 개점 4년만에 매출 1조원 돌파라는 기념비를 세웠다. 1974년 대전지역의 최초 백화점인 중앙데파트가 개점한 이래 51년 만에 매출 1조원을 처음 기록하며 중부권 유통업계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대전신세계는 상반기 내수침체 속에서도 12월 21일까지 7%라는 견고한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중부권 1위 백화점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는 시대 변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콘텐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결과라는 평가다. 대전신세계는 개점 4년간 압도적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최초’와 ‘단독’이란 수식어가 함께했다. 개점과 함께 구찌, 보테가베네타 등을 입점시키며 주목받았고 바쉐론 콘스탄틴, 예거 르쿨트르, IWC, 부쉐론, 불가리 등 명품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를 대전권 백화점 최초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명품 백화점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후 디올, 펜디, 반 클리프 아펠, 불가리, 프라다를 연달아 유치했고 지역 단독으로 톰브라운, 몽클레르, 로저비
[FETV=김선호 기자]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에서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가 롯데백화점 노원점 2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잔스포츠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을 통해 새로운 공간 아이덴티티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매장 내부를 우드톤의 캐빈 스타일 인테리어로 구성하여 자연 속에서 여행하는 듯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잔스포츠의 여섯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잔스포츠는 지난 2024년 1월 ‘잔스포츠 스타필드 수원점’을 시작으로 하남, 잠실, 고양, 부산 센텀시티, 노원 등 수도권과 부산 지역의 핵심 상권에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서울 북부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전략적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잔스포츠는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9일까지 슈퍼브레이크 블랙, 드로우색 블랙, 미디움 액세서리 파우치 블랙 등 인기 제품을 롯데백화점 노원점 한정 선착순 특가로 선보인다. 내년 1월 18일까지 커스텀 패치 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퍼브레이크, 슈퍼브레이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연말 연시를 맞아 인기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F&B 특집 행사를 펼친다. 이 행사에서는 연말 홈파티와 크리스마스 모임 수요를 겨냥해 농·축·수산 신선 식품부터 글로벌 프리미엄 그로서리까지 폭넓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하는 식탁의 중심이 되는 핵심 식재료를 엄선해 집에서도 간편하면서도 품격 있는 연말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농산 코너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기기 좋은 제철 과일을 중심으로 한 ‘크리스마스 간편 과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이 제철인 만감류를 비롯해 수입 체리와 블루베리 등을 정상가 대비 10~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라봉 1만2900원, 성목이식밀감 1만1900원, 칠레산 체리 7900원 등이 있다. 특히 강남점에서는 즉석에서 손질해 바로 즐길 수 있는 ‘퀵 앤 프레시’ 조각과일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포도 품종인 샤인머스캣과 로얄바인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홈 파티 준비시 간편하게 상에 올릴 수 있어 연말 시즌에 특히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축산 코너에서는 ‘집에서 즐기는
[FETV=김선호 기자] CGV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초화려! 작열하는 떡잎마을 댄서즈’ 개봉을 기념해 팝콘과 굿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양식품과 협업해 선보이는 ‘맹구짱구 팝콘’은 삼양식품의 신제품 ‘맹구짱구’ 과자를 모티브로 개발한 소금빵맛 팝콘이다. ‘맹구짱구’는 기존 짱구 과자에 소금빵의 버터 풍미를 더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히말라야 암염의 짭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CGV는 이 풍미를 팝콘에 그대로 구현했으며 구매 시 팝콘 위에 ‘맹구짱구’ 과자를 토핑으로 얹어 제공해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또한 맹구짱구 팝콘 구매 고객에게는 ‘대왕 띠부씰’을 랜덤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CGV는 오는 24일 개봉하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초화려! 작열하는 떡잎마을 댄서즈’를 콘셉트로 제작한 콜라보 굿즈도 출시한다. 이번 극장판의 주요 캐릭터인 맹구를 활용해 줄자 키링과 피규어를 선보인다. 줄자 키링은 맹구의 코에서 줄자가 나오는 유쾌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피규어는 짱구·맹구·흰둥이의 포즈와 표정을 정교하게 담아 영화 관람의 추억을 소장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완성했다. ‘맹구짱구 팝콘’ 및 굿즈는 오는 22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