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베트남 쭝웬레전드그룹(TNG)의 인스턴트커피 브랜드 ‘G7커피’가 올해 20주년을 기념해 ‘K-콜라보 레시피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G7커피 20주년, K-레시피로 다시 태어나다’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홈 바리스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G7커피를 활용해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G7커피 레시피를 만들고, 나만의 G7커피 레시피를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되며, G7커피만의 풍부한 바디감과 고품질의 원두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통해 어떠한 것과도 잘 어울린다는 K-콜라보 의미를 전달하면 된다.
1차는 G7커피 K-콜라보 레시피 챌린지로 Top15 레시피를 선정한다. 10월 30일(월)부터 11월 15일(수)까지 참가할 수 있다. 2차에서는 G7커피 K-콜라보 Top15 중 Top5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며, 11월 23일(목)부터 12월 6일(수)까지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Top5는 12월 13일(수)에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는 G7커피 제조사 쭝웬레전드그룹 내부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Top15로 선정된 전원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Top5에게는 스탠바이미GO를, Top6~15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증정한다. Top5 대국민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G7커피 브랜드 굿즈와 제품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유튜버 꿀키가 G7커피로 만드는 ‘꿀키’s HOME CAFE RECIPE’를 제작, 선공개해 챌린지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꿀키는 약 2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요리 유튜버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부터 영화나 드라마 속 요리를 재현하는 과정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인기를 얻고 있다.
G7커피 관계자는 “G7커피 20주년을 맞아 한국 소비자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K-콜라보 레시피 챌린지를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G7커피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G7커피는 베트남 대표 No.1 인스턴트 커피 기업인 ‘쭝웬레전드그룹’의 커피 브랜드로, 오랜 노하우와 최첨단 커피 기술 및 전통 비법인 ‘오리엔탈 레시피’를 첨가한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G7커피는 전세계 80여개 국에 진출해 있으며, APEC, ASEAM 등 국제행사 및 회교활동의 공식 커피 브랜드로 채택될 만큼 구수한 맛, 깊고 풍부한 고품격 향을 자랑한다.
쭝웬레전드그룹의 G7, 레전드, 쭝웬 커피에 대한 자부심은 1996년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27년간 공들여온 로부스타 원두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나온다. TNG의 원두 대부분은 100년 넘게 로부스타 원두를 생산한 베트남의 ‘커피 수도’ 부온마투옷(Buon Ma Thuot City)로부터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쭝웬레전드그룹은 세계 2위·아시아 1위 커피 원두 생산지이자 수출국인 베트남의 대표 기업으로, 지난해 현지 잡지 ‘포브스(Forbes) 베트남’으로부터 약 7,30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