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점점 더워지는 여름, 감도 높은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한국 야구 KBO와 손잡고 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KBO 리그 소속 전 10개 구단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 kt 위즈,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키움 히어로즈)의 마스코트와 팀 아이덴티티를 담은 오덴세X KBO 텀블러 컬렉션이 출시된다. 오덴세X KBO 투웨이 텀블러는 각 구단의 마스코트 피규어가 달린 빨대 마개와 로고·키 컬러를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팬심을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야구 팬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구단별 시그니처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컵홀더에 꼭 맞는 슬림한 하단 구조와 304 스테인리스 마감의 보냉력으로, 직관 시에도 음료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판매가는 49,000원이며, 야구장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팬심을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실용 아이템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6월 30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런칭되며, 7월 7일부터는 오덴세 공식 온라인몰, K
[FETV=장명희 기자]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임유진) ‘Build-Up 2025 스마트 푸드테크 랩 2기’ 프로그램의 최종 데모데이가 지난 6월 25일(수) 숙명여대 AI 센터에서 개최됐다. ‘스마트 푸드테크 랩’은 식품 및 외식산업 분야의 예비·초기 창업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2기에는 총 10개 팀이 참여했다. 참여팀은 약 8주간 창업 특강과 1:1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화 전략과 발표 역량을 고도화했다.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티더블유브이(대표 김경순)는 예비 및 초기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과 맞춤형 1:1 멘토링, IR 멘토링 등을 제공하며 참가팀의 성장을 지원했다. 각 팀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모델을 정비하고, 시장 진입 전략과 발표 자료 완성도를 높여 데모데이에 임했다. 최종 데모데이에서는 참가팀이 직접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전문 심사위원단이 사업성, 차별성, 실행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대상은 발효식초 기반 음료를 선보인 네이처비아(대표 박지은), 최우수상은 육류 비선호 부위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핑크패커(대표 정진), 우수상은 AI 기반 숏폼 자동 제작 솔루션을 개발한 어
[FETV=장명희 기자] 리커머스원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AI 자동화 솔루션 ‘디앤고(D&GO)’를 선보였다. 프롭테크 기반 IT 스타트업 리커머스원은 최근 온라인 판매 시장에 특화된 자동화 솔루션 디앤고를 출시하고,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무재고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디앤고는 클릭 한 번으로 해외 상품을 수집하고, 쿠팡·스마트스토어 등 국내 주요 오픈마켓에 동시에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술적 진입장벽을 낮춘 덕분에 초보자도 진입이 수월하며, 현재까지 전국 500명 이상이 해당 솔루션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기존 온라인 판매 솔루션이 평균 20만 원대에 형성돼 있는 것과 달리, 디앤고는 10만 원 초반대에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별도의 기능 추가 비용 없이도 AI 소싱, 자동 등록, 키워드 최적화 등 핵심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자는 AI 기반 상품 수집, URL 또는 엑셀 연동, 옵션 자동 생성, 상세페이지 번역, 상품명 및 태그 자동 최적화 등 복잡한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 하루 수십 개의 상품도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매꾹, 타
[FETV=장명희 기자] 비엣젯항공이 오는 7월 7일 단 하루,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 노선 항공권을 최대 77%까지 할인하는 ‘더블세븐(7/7)’ 프로모션(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별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베트남 노선을 포함한 베트남 국내외 전 노선에 적용된다. 현재 비엣젯항공은 서울, 부산, 대구에서 출발해 하노이, 호찌민, 다낭, 나트랑, 푸꾸옥, 하이퐁 등 베트남 주요 도시를 잇는 12개의 직항 노선을 운항 중이다. 이후 껀터, 달랏 등으로 향하는 연계 노선도 폭넓게 운영되고 있어 한국 여행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베트남 전역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더블세븐 프로모션은 한국시간 기준 7월 7일 오전 2시부터 7월 8일 오전 1시까지 단 24시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 ‘SUPERSALE77’ 입력하면 에코 클래스(Eco-class) 항공권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별도) 프로모션 할인 운임은 2025년 8월 11일부터 2026년 3월 28일까지 비엣젯항공의 전 노선에 적용되며, 일부 이용 약관이 적용된다. 비엣젯항공은 올여름 급증하는 여행
[FETV=장명희 기자] 화장품 업계에서 누적 매출 770억 원의 판매 실적을 자랑하는 ‘피플앤코’(대표 최재수)가 또 한 번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피플앤코는 오는 5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쟈스 피디알엔 피치 톤 세럼’을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쟈스 피디알엔 피치 톤 세럼’은 세럼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살리면서도 주름·기미·톤 보정·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잡은 멀티 기능성 제품이다. PDRN(히비스커스 DNA 활성 성분)과 나이아신아마이드, 글루타치온 등 고기능성 성분을 배합해 피부 수분량을 420.58% 개선하며, 단 1회 사용만으로도 기미·잡티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다양한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피치빛 광채 톤업을 제공해, 백탁이나 들뜸 없이 생기 있고 투명한 생얼 피부를 완성해준다. 바르는 순간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즉각적인 광채 효과와 함께, 올여름 장기화된 폭염에도 부담없이 사용하는 데일리 제품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피플앤코는 이번 제품을 롯데홈쇼핑 전용 패키지로 선보이며, 홈쇼핑 소비자 특성에 맞춘 대용량 합리적 구성과 방송 특화 혜택으로 초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또한 피플앤코
[FETV=장명희 기자] 경상북도 문경시 백산헤리티지(대표 김남희)는 2025년 국가유산청 생생국가유산 사업인 ‘문경새재에서 사기장(沙器匠)의 길을 걷다’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형유산을 실감 콘텐츠로 활용한 대표 프로그램인 ‘사기장 실감공방, 세계와 소통하다’는 공간의 한계를 초월하여 감각적으로 전통 무형유산을 이해하는 국가유산 디지털 경험 프로젝트이다. 미디어아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월, 프로젝션 맵핑 및 AR 기술 등을 활용하여 국가무형유산 김정옥 사기장의 조선백자 제작 기법과 작품 세계를 비롯하여 국내 유일 9대를 이어온 300년 역사의 국가무형유산 사기장 가문인 영남요의 역사 이야기, 가문의 전통 발물레 그리고 1863년 축조한 기록이 있는 관음리 망댕이 가마의 역사와 도자기 소성 방법 등에 대해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사기장과 함께하는 국가무형유산 탐방데이’는 재한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 전통 무형유산 향유 프로그램과 사회적 약자 대상 국가무형유산 탐방의 날 프로그램으로, 국가무형유산 사기장을 시작으로 문경새재와 조령관문에 이르기까지 참여자들은 문경의 대표 국가유산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다각적
[FETV=장명희 기자] 여행 하드웨어 브랜드 ‘리드볼트(LEADVAULT)’가 6월 30일, ‘오딧’ 캐리어의 새로운 컬러인 ‘솔티블루’를 29CM 쇼케이스 플러스에서 단독 선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딧’ 캐리어는 1년 6개월의 연구와 제작 기간을 거친 리드볼트의 새로운 캐리어 라인으로 올해 2월에 첫 선을 보였다. 최상급의 히노모토 바퀴는 지름이 10mm가 더 커져, 한층 부드럽고 가벼운 주행이 가능하며 확장된 코너쉴드는 외부 충격을 강력히 차단해 어떤 순간에도 안전한 이동을 보장한다. TSA락은 더욱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업그레이드되어 단 1초만에 잠금이 가능하다. 또한, 여행의 경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한 리드볼트만의 가치와 정체성도 고스란히 담아냈다. 새롭게 선보이는 ‘솔티블루’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부드러운 블루 톤으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무드를 선사한다. 특히, 곧 다가올 휴가 시즌은 물론 비즈니스 트립과 일상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계절을 타지 않아 사계절 내내 활용하기 좋다. 또, ‘솔티블루’ 컬러는 오딧 캐리어 이외에도 백과 오거나이저의 액세서리 제품으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오딧 캐리어의 새로운 컬러인 ‘솔티블루’ 컬러는 6월 30일
[FETV=장명희 기자] 골프공 제조 전문기업 타미드주식회사(대표 이승진)가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혁신적인 피팅 기술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타미드는 최근 골프공의 무게 중량을 골퍼의 스윙 스타일과 헤드 스피드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는 맞춤형 피팅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본격적인 ‘맞춤형 골프공’ 시대의 개막을 예고했다. 이번 출원 기술은 골프공을 단순한 소모품이 아닌, 골퍼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정밀 장비로 전환하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F 시리즈’로 불리는 4종의 골프공 무게 옵션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자신의 신체 조건과 실력에 따라 골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장 가벼운 F1(40g)은 여성 골퍼나 초보자, 평균 비거리가 170m 이하인 골퍼에게 적합하다. F2(42g)는 일반 남녀 골퍼를 위한 모델로, 안정적인 스윙과 컨트롤에 중점을 두었다. F3(44g)는 근력과 스윙이 어느 정도 안정된 중급자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가장 무거운 F4(46g)는 헤드스피드가 빠른 상급자용으로 공인구 기준에 부합해 공식 대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타미드는 이처럼 세분화된 무게 조절 시스템을 통해 아마추어 골퍼들이 자신의 스윙에 가장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거트퍼플(Yogurt Purple)이 복숭아를 활용한 신제품 ‘피치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요거트아이스크림 3종과 그릭요거트 1종으로 구성되며, 복숭아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조합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의정부 '장인약과' 콜라보 메뉴와 슈퍼푸드 아사이볼 시리즈의 인기 흐름을 잇는 후속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SNS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제품 라인업은 피치자몽허니, 피치베리팡팡, 피치망고샤인, 피치러버그릭으로 구성된다. 요거트퍼플 관계자는 “복숭아는 감성적이면서도 대중적인 과일로, 요거트 베이스와의 조화가 뛰어나다”며 “이번 신메뉴는 시각적인 매력과 맛, 건강함까지 모두 갖춘 균형 잡힌 디저트”라고 전했다. 해당 메뉴는 전국 요거트퍼플 매장 및 배달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요거트퍼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TV=장명희 기자] ㈜루씨베이전씨가 주최한 브랜드 X 아트 콜라보 전시형 팝업이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잠실 롯데월드몰 씨네파크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신라호텔 Art X SEOUL, 대구아트페어, 1유로 프로젝트에 이은 루씨베이전씨의 네 번째 아트 브랜드 팝업 프로젝트로, 예술과 일상,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다층적 경험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팝업에는 20여 명의 아티스트와 18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위코워크, 더한가빈, 투두, 하나미코지, 아쿠아크, 사이, 질경이, 본작, 네이처픽, 윌로뜨, 매치스성수, 우리서막, 래더굿커피 등 참여 브랜드들은 ‘지속 가능성’, ‘건강한 아름다움’, ‘일상의 감각’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자의 철학과 감도를 전시 공간에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활동해온 착한 브랜드들과 국내 유수 작가들이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는 상업성과 예술성, 공공성까지 고루 갖춘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으며 현장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았다. 최우, 채현정, 김영진, 임승현, 안온, 김도현, 김재연, 영재, 이희돈, 노현우, 서소영, 그림비, 유지윤 작가와 함께, ‘책읽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