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콘텐츠&이커머스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콘텐츠마당(대표 조한종)에서 국내 최초로 콜드부르 연자육 건강차 원액 브루연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을 볶은 후 한방울 한방울 점적식 콜드브루 방식으로 12시간 추출한 웰니스 건강차 원액이다. 브루연은 콜드브루와 연꽃씨의 합성어이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순수 원액 100%가 추출되며 카페인 함량이 제로인것이 특징으로 여름에는 찬물에 1포 섞어 시원하게, 겨울에는 뜨거운 물에 1포 섞어 온몸이 녹아 내리는 차로 음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음용 할 수 있도록 30ml 용량으로 개별 파우치에 포장했다.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은 오랫동안 차나 음식재료로 활용되어 온 전통 원물이다. 조선시대 의서인 동의보감에도 과실 항목의 첫머리에 소개될 만큼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온 약재이자 건강식품이다. 브루연은 카페인이 제로며 다른 첨가물 없이 연자육을 100% 추출한 원액으로 콜드브루 방식을 고집하여 맛과 풍미를 높인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커피의 한 카테고리인 콜드브루를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카페인과 건강을 염려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FETV=장명희 기자] 글로벌 컴포트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가 2025 가을 시즌(25FALL) 화보를 공개하며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선보이는 슬로건 ‘Your Comfort, ROCKPORT(유어 컴포트, 락포트)’를 중심으로, 일상의 모든 순간을 편안하게 만드는 슈즈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담아냈다. 모던한 무드 속에서 범용성 높은 아이템을 강조하며 락포트만의 차별화된 편안함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화보는 로퍼부터 스니커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군을 모던한 스타일링으로 담아내, 일상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 무드를 표현했다.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을 통해, 락포트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25FALL 컬렉션은 전국 락포트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FETV=장명희 기자] 뉴질랜드 와인 브랜드 스톤베이(Stone Bay)가 국내 주류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단순히 와인 제품의 흥행을 넘어 다양한 연계 상품들이 잇따라 주목받는 가운데, 최근 공개된 판매 실적 역시 이러한 브랜드 확장력을 뒷받침한다. 에르네스㈜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스톤베이 와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3% 급증, 매출은 242% 이상 증가했다. 이로써 상반기 실적만으로 이미 2024년 연간 판매량을 초과 달성했으며, 업계는 올해 연간 성장률이 전년 대비 500~600%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통망 확대도 성장세를 가속화했다. 기존 대형 유통사인 CU와 홈플러스에 이어, 올해에는 GS25와 이마트24에 연달아 입점했다. 뿐만 아니라 주류 전문 프랜차이즈인 와인앤모어까지 입점을 확대하며 유통 채널 다변화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접근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강화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신제품 반응도 뜨겁다. 스톤베이의 첫 스파클링 와인 ‘스타 버블(Star Bubble)’은 홈플러스 출시와 동시에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FETV=장명희 기자] 웰킵스컨슈머블(주)의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 뷰카(VUCA)가 저자극 두피 케어에 특화된 신제품 ‘더 클린 스칼프 약산성 맥주효모 샴푸(히노키향)’ 출시하면서, 9월 1일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뷰카의 신규 샴푸 라인업으로, 앞서 출시된 ‘클래식 딥 퍼퓸 골든 리페어 탈모 샴푸’가 꾸준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데 이어, 두피도 얼굴 피부처럼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는 최근의 뷰티 트렌드 ‘스키니피케이션’을 반영해 선보였다. ‘더 클린 스칼프 약산성 맥주효모 샴푸’는 맥주효모 추출물, 카페인, 비오틴, 멘톨 등을 담아 두피에 활력을 더하고, 단백질과 아미노산 컴플렉스로 손상된 모발을 속부터 겉까지 집중적으로 탄탄하게 관리해 주며, pH 약산성 포뮬라를 적용해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순한 세정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무자극으로 완료했으며, 유해 성분과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치 숲속을 거니는 듯한 산뜻한 히노키향으로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제품 기획을 담당한 장훈정 BM은 “두피도 피부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가족이여도
[FETV=장명희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100% 컬리케일 잎만 담은 ‘퓨어 컬리케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퓨어 컬리케일’은 미국산 컬리케일 잎을 최대 1,200% 응축하여 분말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그 어떠한 첨가물 없이 오직 컬리케일만 담았으며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에서 동결건조하여 만들었다. 잎이 곱슬거리는 물결 모양인 컬리케일은 글루코시놀레이트,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개별 스틱포 형태의 ‘퓨어 컬리케일’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보관이 쉽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퓨어 컬리케일’은 초록잎 채소를 챙겨먹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물이나 요거트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FETV=장명희 기자]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맛있는 순간을 더 특별하게’라는 콘셉트 아래 신제품 체험단 ‘한강 메이트’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10월부터 3개월간 앰버서더로 활동할 ‘한강 메이트’는 단순한 제품 체험단을 넘어, 한강식품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 팬덤 기반 활동으로 운영된다. 앰버서더로 발탁된 체험단은 한강식품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며 활동한다. 한강식품은 중장기적으로 체험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신선한 닭고기 제품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한강 메이트는 ‘맛있는 순간을 더 특별하게’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특별한 한상(신선 원물 제품 활용) ▲특별한 일상(특색 있는 간편조리 제품) 등 2개 부문으로 나뉜다. 구체적으로 ‘특별한 한상’은 요리 중심으로 제품 플레이팅 및 레시피 등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제작된다. ‘특별한 일상’의 경우 인물 및 상황 등 라이프스타일에 녹아든 한강식품 제품을 중점으로 콘텐츠가 생산된다. 한강 메이트 모집 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닥터치카’가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Zero & 100% Vegan 고농축가글’을 출시했다. 개인의 구강 건강을 넘어, 동물성 원료와 동물 실험을 배제한 비건 인증을 통해 윤리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동물성 원료를 전혀 포함하지 않았으며, 동물 실험 또한 배제해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무알콜·무설탕·무색소의 제로 포뮬러로 불필요한 합성첨가물을 배제했으며, 50ml 소용량이지만 약 200회 사용이 가능한 고농축 설계로 작은 용량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자원 소비 절감 효과까지 기대된다. 여기에 가글 본연의 기능적 가치도 강화했다. 유효 성분 CPC(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는 구강 내 유해균을 직접 관리해 청결 유지에 도움을 주며, 클로브오일·티트리오일 등 10종의 자연 유래 구취 케어 성분과 함께 배합돼 입냄새 원인을 근본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시적인 청량감에 그치지 않고, 구강 깊숙한 부위의 불쾌감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기존 가글 사용 시 흔히 지적된 자극과 건조감을 개선하기 위해 자일리톨과 천연 오일을 더해 촉촉한
[FETV=장명희 기자] 드론축구 종주도시 전주시가 오는 9월 세계 최초 제1회 ‘2025 전주드론축구월드컵(FIDA World Cup Jeonju 2025)’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컵은 ‘드론축구, 하늘을 열고 세계를 잇다’라는 슬로건 하에 오는 9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나흘간 전주국제드론스포츠센터와 전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국제드론축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인 만큼 드론축구가 세계 스포츠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드론축구의 본고장인 전주에서 열리는 첫 번째 월드컵으로,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난 신개념 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여는 국제무대가 될 전망이다. 전주는 지난 2016년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세계 최초로 드론축구를 개발한 도시다. 10여 년 동안 드론축구공 개발·보급, 국제연맹 창설, 리그 운영 등 저변 확대에 앞장서며 드론축구의 세계화를 이끌어왔다. 이번 월드컵은 드론축구가 탄생한 전주에서 처음 열리는 만큼 ‘드론축구 종주도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는 의미도 크다. 대회에는 아시아 14개국, 판아메리카 7개국, 유럽 7개국, 아프리카 3개국, 오세아니
[FETV=장명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온라인 인기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와 함께 ‘올리브영N 성수’ 3층 팝업존에서 9월 29일까지 한 달간 ‘슈의 이너뷰티룸 위드 비비랩’을 콘셉트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비비랩은 ‘저분자 콜라겐 S’를 비롯한 대표 콜라겐 라인업과 레트로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아바타스타 슈’와 함께한 한정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해태제과의 IP로 알려진 ‘아바타스타 슈’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어린시절 추억을 불러일으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슈의 이너뷰티룸 위드 비비랩’ 콘셉트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슈의 뷰티 비결인 비비랩의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DP존에서 ‘저분자 콜라겐 S’, ‘석류콜라겐 S’, ‘콜라겐 탱글업’ 등의 이너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 상품 구매 시에는 동봉된 슈의 거울 키링과 스티커 등을 함께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맞춤 콜라겐 찾기 등의 다양한 미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거울이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공간까지 풍성하게 체험 가능하다.
[FETV=장명희 기자]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얼맥당>이 본점 운영 성과를 공개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입증했다. 17평 규모의 소형 매장인 본점은 월 평균 118통의 생맥주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월 매출은 약 5,4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영업이익은 약 34% 수준으로, 재료비·인건비·임차료 등 주요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업계 평균을 웃도는 수익률을 보였다. 특히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고도 홀 매출만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얼맥당>은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기계를 활용해 5초 만에 급랭된 얼음가루 ‘맥주칩’을 맥주 위에 얹어 제공한다. 시각적인 신선함과 마시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얼맥 1단계’, ‘얼맥 2단계’, ‘크림생맥주’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운영 방식 또한 효율적이다. 조리공간은 튀김기, 전자레인지 등 간단한 조리기구만 갖추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전문 조리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소수 인원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해 점주의 인건비 부담을 낮추고, 업종 전환 시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소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