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김진태 기자] 현대차그룹이 내비게이션 음성 인식 서비스 관련한 자체 백업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최근 카카오 사태로 인해 현대차·기아 차량에 탑재된 일부 내비게이션 음성 인식 서비스가 미작동된 후속조치다.
17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 차량에 탑재된 내비게이션의 음성 인식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은 2017년 카카오와 협업해 음성으로 목적지를 인식하는 '카카오i'를 현대차·기아 일부 차량 내비게이션에 적용하고 있는데 지난 15일 SK C&C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이 서비스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일부 사용자가 이번 카카오 사태로 불편을 겪으면서 현대차그룹은 해당 서비스에 대한 백업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이른 시일 내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