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석주원 기자] 컴투스는 시프트업의 대표 IP(브랜드자산)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작 게임은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로 개발하며, 컴투스 자회사 티키타카스튜디오가 제작을,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한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모바일 게임으로 국내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가 작업한 500종 이상의 캐릭터와 라이브2D 기술을 적용한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개발사 티키타카스튜디오는 방치형 RPG 장르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원작의 매력과 캐릭터성을 재해석한 웰메이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시프트업과 티키타카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IP의 감성을 극대화하면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몰입감 높은 방치형 RPG를 만들 예정”이라며,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퍼블리싱하며 게임 사업을 강화해 왔으며 내년에도 차별화된 신작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히트작 포트폴리오
[FETV=석주원 기자] 넷마블은 게임 개발사 알트나인과 신작 게임 '프로젝트 SO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SOL'은 프로젝트 SOL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신'이라는 키워드로 제작되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심리스 오픈월드(로딩 등으로 끊기는 현상이 없는 오픈월드 게임)로 개발 중이다. 2025년 PC·모바일 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 SOL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다. 회사는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운영, 마케팅, 커뮤니티 관리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넷마블은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 SOL'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회사의 퍼블리싱 역량과 알트나인의 혁신적인 개발력이 결합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프로젝트 SOL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ETV=석주원 기자] KT가 글로벌 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AX(AI 전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KT 시큐어 퍼블릭(Secure Public Cloud) 기반 데이터·AI 플랫폼 개발 ▲산업별 데이터 PaaS 기반 AI서비스 확대 ▲데이터·AI 전문 기술 역량 강화 분야에서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마이크로소프트(MS) 협력 기반으로 KT가 개발하는 한국형 클라우드·AI 모델의 첫 번째 협업 사례다. 그동안 규제와 보안 문제로 인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AI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던 고객도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 통해 최신 AI·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아울러 양사는 데이터·AI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협업도 추진한다. 데이터 현대화 및 교육을 추진해 KT 임직원들의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위치한 데이터브릭스는 전 세계 7000여 명의 조직으로 구성된 데이터·AI 전문 기업이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CTO)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들도 보안이 강화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신의
[FETV=석주원 기자] SK텔레콤은 올해 3분기(7∼9월) 연결 기준 매출 4조5321억원, 영업이익 533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 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4% 늘어난 4조5321억원, 당기순이익은 9.1% 줄어든 2802억원을 기록했다. SKT는 3분기 배당금을 주당 830원으로 확정했다. 로밍, 엔터프라이즈 등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사적 인공지능(AI) 도입을 통한 효율화 및 본원적 경쟁력 강화(OI)로 인한 체질 개선 효과로 개선됐다고 SKT는 설명했다. 올해 SKT는 AI 수익 모델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빠른 수익화가 기대되는 3가지 사업 AI 데이터센터·AI B2B(기업사업)·AI B2C(개인서비스)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지속적으로 가동률이 상승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4%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SKT는 이를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 발전시켜 사업 성장률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사업에서는 9월
[FETV=석주원 기자] 검찰이 카카오모빌리티의 '콜 몰아주기'와 '콜 차단' 의혹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조사2부는 5일 카카오 본사와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카모) 사무실 등 7곳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카모는 일반택시를 배제하고 가맹택시인 ‘카카오T블루’에 호출(콜)을 몰아주기 위해 알고리즘을 조작했고, 이에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를 받고있다. 또 경쟁 가맹택시에 일반 호출을 차단했다는 ‘콜 차단’ 의혹도 받고 있다. 이번 수사는 지난달 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카모를 검찰에 고발하면서 본격화했다. 앞서 공정위는 '콜 몰아주기' 협의에 대해 271억2000만원, '콜 차단' 협의에 대해 724억원의 과징금을 카모에 부과했다.
[FETV=석주원 기자] 넥슨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멀티플레이어 아레나(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의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이달 21일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슈퍼바이브'는 변화하는 전장에서 다채로운 빠른 속도감과 변화하는 전장에서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수 있는 게임이다. 앞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 시각 요소를 개선하고 한국어 음성 추가, 학습·장비 성장 과정 개편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는 21일 시작되는 '슈퍼바이브' OBT는 넥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테스트 기간 중 24시간 내내 플레이할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는 18일부터 가능하다. 넥슨은 오는 14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슈퍼바이브'를 시연 출품작으로 공개하고, 총 120대의 시연 기기를 통해 '듀오 모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FETV=석주원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용산사옥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과 사회공헌 등 ESG 경영 성과를 소개하는 ‘2024 U+ESG Fair(페어)'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유플러스의 ESG 활동 성과를 임직원과 고객에게 공유하고,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LG유플러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영역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ESG 활동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물들로 구성되며, 용산사옥 1층 로비에 설치될 예정이다. 환경(E) 영역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이 강조된다. 특히 올해 6월 가동을 시작한 1000㎾급 대전 연구개발( R&D)센터 태양광 발전설비가 주목을 받는다. 이 설비는 대전 R&D센터의 연간 전력 소비의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며, LG유플러스는 이를 시작으로 다른 사옥과 운영 시설에도 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회(S) 영역에서는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소개된다. 용산사옥 외부 공원에는 LG유플러스의 배터리 충전차량과 함께 아동 및 반려동물 특화 구호공간이 마련
[FETV=석주원기자] KT가 5일 인터넷TV(IPTV) 최초로 8K (3300만 화소) 화질을 지원하는 온디바이스(내장형) 인공지능(AI) 셋톱박스 ‘지니 TV 셋톱박스 4’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IPTV 셋톱박스에 8K UHD 칩셋을 탑재했다. 이 칩셋은 성능이 50% 향상된 중앙처리장치(CPU)와 AI 전용 프로세서(NPU·신경망처리장치)를 통해 콘텐츠의 화질과 사운드를 최적화하고 고객 시청 데이터를 학습한 맞춤형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또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8K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실시간 방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튜브와 같은 풀HD 또는 4K 콘텐츠도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TV가 알아서 화면 밝기를 조절해 암막 커튼을 치지 않아도 되고, 자주 사용하는 시간에 맞춰 TV를 자동으로 켜주기도 한다. 설거지나 청소기 소음이 있으면 볼륨을 알아서 키워주고, ‘목소리 강조’ 기능으로 대사를 더욱 선명하게 들려주기도 한다. 아울러 콘텐츠에서 원하는 인물과 장면만 빠르게 찾아주는 ‘AI 골라보기’, 긴급 재난 방송시 AI 캐릭터가 실시간 수어 통역을 제공하는 ‘AI 수어’ 기능도 탑재했다. TV가 껴졌을 때도 TV 화면에
[FETV=석주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019억원, 영업손실 14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165억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엔씨소프트가 분기 영업손실을 낸 것은 2012년도 2분기 이후 처음이다. .당기순이익도 영업손실과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265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4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으며, 특히 신작 출시와 라이브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해 마케팅비가 전분기 대비 180% 늘어난 487억원에 달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6% 증가한 2534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은 6월 출시한 리부트 월드 효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9% 늘었으나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62억원, 아시아 494억원, 북미·유럽 28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81억원이다. 전체 매출 중 한국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1.2%로 전년 동기 65.3%와 비교해 5.9%포인트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미래 경쟁력을 갖춘 게임 개발 및 신사업 부문을 독립해 4개의 법인
[FETV=석주원 기자] 넥슨은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 개소 1주년을 맞아 '메이플스토리' 운영진과 함께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기부금은 안정적인 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회복지사 인력 증원 및 유지, 환아 형제자매 및 보호자 대상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또 개소 1주년을 축하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담아 중증 소아 환자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착한선물 태블릿을 도토리하우스 전 병상에 전달했다. 서울대병원에서 운영 중인 ‘도토리하우스’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다. 질환 및 간병의 부담을 겪는 환아와 가족들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토리하우스는 ‘가족 소진 방지’와 ‘환자와 가족의 정서 지원’ 항목을 운영 목표에 포함하는 등 단순 의료 돌봄을 넘어 환자 가족에 대한 정서 지원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의료 서비스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넥슨은 지난 4월에도 ‘메이플스토리’는 20주년 기념메달의 판매 수익금 중 1억원을 ‘도토리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