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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제약


"화이자 백신 예방효과 충분, 16∼17세 청소년에게도 투여 적절" 外

 

[FETV=김창수 기자]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가 허가받을 만한 충분한 예방효과가 있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 이 백신은 16∼17세 청소년과 65세 이상 고령자를 포함한 전 연령군에서 95% 이상의 예방효과를 나타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올해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신종 코로나19 백신을 본격 생산한다”며 “앞으로 백신 수요 증가와 맞물려 백신 위탁생산(CMO)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약품의 사회봉사단 두레회가 사랑의열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 "화이자 백신 예방효과 충분, 16∼17세 청소년에게도 투여 적절"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가 허가받을 만한 충분한 예방효과가 있다는 전문가 견해가 나왔다. 이 백신은 16∼17세 청소년과 65세 이상 고령자를 포함한 전 연령군에서 95% 이상의 예방효과를 나타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정식 허가를 위한 첫 번째 전문가 자문 절차인 '검증 자문단' 회의에서 이런 결론이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회의에 참여한 감염내과 전문의, 백신 전문가 및 임상 통계 전문가 등 7명은 미국 등 6개국에서 수행된 다국가 임상 1·2·3상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을 평가했다. 임상 대상자 4만3448명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21.9%(8018명)였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개발 코로나 백신, 2022년 상반기 출시”

 

"백신 기술 역량을 쌓아온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본격 생산한다. 앞으로 백신 수요 증가와 맞물려 백신 위탁생산(CMO)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거점’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이후 백신 관련 사업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다음 달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IPO를 준비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설립된 백신 전문기업이다. 2001년 동신제약을 인수하며 백신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 현대약품 사회봉사단 두레회, 사랑의열매 성금 300만원 기탁

 

현대약품의 사회봉사단 두레회가 사랑의열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윤창권 현대약품 두레회 고문이 참석해 봉사단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충청남도내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윤 고문은 "지역사회에도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함께 극복하고자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성금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이큐어비앤피, ‘세포막 투과성 갖는 펩타이드’ 미국 특허 등록 완료

 

코스닥 상장사 아이큐어의 자회사 아이큐어비앤피는 세포 내 약물전달기술에 해당하는 ‘세포막 투과성을 갖는 펩타이드’의 미국 출원 특허 등록(US10,918,727)이 완료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큐어비앤피는 최근 세계 최초로 패치 형태의 도네페질 약물에 대한 임상 3상을 성공한 아이큐어의 바이오 기술 자회사다. 도네페질은 현재 18조원에 달하는 전 세계 치매 약물 시장에서 73%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큐어비앤피는 의료용 대마, 항암제, 비만, 당뇨 등에 대한 경구, 비강 연구 개발을 통해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15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네오팜, 현지 맞춤 전략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네오팜의 독자개발 기술로 탄생한 제로이드, 더마트로지, 리얼베리어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 제로이드와 더마트로지, 리얼베리어는 현지 기후와 피부 타입에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으로 글로벌 헬스&뷰티 리테일 업체인 왓슨스와의 협업을 통해 각각 태국과 베트남으로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제로이드와 더마트로지는 태국 왓슨스 303개점 입점을 통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제로이드는 현지의 환경적 요인을 고려해 ‘제로이드 핌프로브 라인’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핌프로브 라인은 지성,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피지 조절 진정 라인으로 무더운 날씨 속 태국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