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한국 P&G 질레트는 대한적십자사와함께 장기화된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7월 한달 간 생애 첫 헌혈자에게 질레트 면도기와 면도젤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질레트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년간 대한적십자사에 헌혈 참여 촉진을 위한 현물기부로 면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헌혈자가 급감하여혈액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고, 의료 일선 현장에서의 심각한 혈액 부족 상황에보탬이 되고자 ‘생애 첫 헌혈 긴급캠페인’을 진행한다.
‘생애 첫 헌혈 긴급캠페인’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대한적십자사 전국 헌혈의 집 및 헌혈 버스에서 생애 첫 헌혈자를 대상으로 면도기와 면도젤로 구성돼 있는 질레트 면도 위생키트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 면도기 또는질레트 스킨텍 면도기와 함께 질레트 스킨텍 면도젤을 증정한다. 이를 통해 헌혈 참여를 촉진하고 헌혈수급 상황을 돕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제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질레트는 그동안 다수의 기관(국군의무사령부, 대구 지역 코로나19 대응 지정 의료 기관, 사랑의 열매)과 유명 유튜버들(영국남자, 영알남, 박스까남, 클래씨TV)과 함께 코로나19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해온바 있다. 질레트는 이번 혈액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과 질레트가 보유한여러 홍보채널을 통해 다양한 헌혈 촉진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김용우 질레트 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심각한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도움이 되고자 2년 전부터 인연을 맺어온 대한적십자사와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면서 "이를 통해 코로나19와헌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헌혈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