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 적외선 무릎 워머. [사진=현대자동차]](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727/art_15622012443245_077242.jpg)
[FETV=김창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1인 라이프 스타일 SUV ‘베뉴(VENUE)’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상품과 함께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베뉴 튜익스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 & 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적외선 무릎 워머’는 스티어링 휠 연결부 하단에 적외선 복사열 장치를 설치해 겨울철 히터 바람 없이도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기존 공조장치 히터와 시트 열선과 함께 겨울철 차량 안 냉감을 빠른 속도로 줄여줄 수 있어 추위를 많이 타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조장치에서 나오는 히터 바람을 싫어하는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베뉴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 [사진=현대자동차]](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727/art_15622013130099_4d7bbf.jpg)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이동시키고 차량 내부도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7개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에는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ISOFIX(아이소 픽스: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와 ▲안전벨트에 연결 가능한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안전벨트 또는 ISOFIX와 하네스를 연결해주는 장치(테더)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해 주는 동승석·2열시트·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이 있다.
오토캠핑족을 위한 베뉴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는 텐트를 베뉴 트렁크 부분과 연결시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텐트와 차량이 일체감을 줄 수 있도록 베뉴에 최적화된 사이즈(180x200x280cm)로 디자인됐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에 포함된 공기주입기로 텐트 폴(pole)에 공기를 주입하면 자동으로 텐트가 설치되도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최첨단 ICT 커넥티비티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마련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IoT 패키지(TUIX IoT)’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우,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시트 열선장치 등의 차량 내 편의장치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7월 말 출시 예정).
또한 운전자의 음성으로도 윈도우와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 사용에 능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바퀴가 돌아가도 심볼 모양이 그대로 유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실내 주요 부분의 LED 램프를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차량 실내 오염 방지 및 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스피커 진동판 부분)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있다.
튜익스(TUIX) 제품 중 적외선 무릎 워머와 휠과 같이 차량 장착이 필요한 상품은 차량 계약 시 선택품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상품과 에어 카텐트와 같은 애프터마켓 상품은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몰(hyundai.auton.kr)과 튜익스몰(www.tuix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상품 외에 기본 상품에서도 고객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현대차는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루프 컬러를 외장 컬러와 달리할 수 있도록 색상을 운영해 총 21개의 다른 색상을 가진 베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신만의 차를 가질 수 있도록 색상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라며 “따라서 도심에서 동일한 색상의 베뉴는 찾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을 기본차량과 차별화시킨 별도의 디자인 특화모델도 선보인다.
현대차는 베뉴 기본 차량에 튜익스(TUIX) 외장 디자인 파츠(Parts)를 적용시키고, 별도의 내장 컬러와 차량내부 컬러장식을 선택할 수 있는 ‘플럭스(FLUX)’ 모델을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는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마련했다”라며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를 자신만의 차로 꾸미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뉴’는 동급최고 수준의 연비와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감성, 개성 강한 디자인으로 ‘1인 도심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이달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