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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사이버 위기 대응’ 우수기업 선정

[FETV=장기영 기자] 한화생명의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5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은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 시 기업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확보하기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국가 주도 훈련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국내 688개 주요 기업 소속 임직원 총 25만5765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 훈련에서 금융·보험분야 기업 중 유일하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 상황 탐지 및 대응 능력 점검, 취약점 공격 코드 탐지 및 대응 능력 점검 등의 훈련에 참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정보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왔다.

 

손영목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이번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으로 회사의 보안 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