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전북은행 1층 로비에서 심폐소생술 체험을 할 수 있는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사진=전북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19/art_1557472128077_124ff3.jpg)
[FETV=오세정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시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마네킹을 통해실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를 위해 심폐소생술 마네킹 5세트가 준비됐으며,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됐을 때 조치할 수 있는 어린이 마네킹도 포함됐다. 또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관련 배너를 통해 평상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 등 생활안전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전북은행은 또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미세먼지 마스크와 화재대피 손수건 등 생활안전용품을 배포하고 있다.
김성철 전북은행 부행장은 “심폐소생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관건”이라며 “임직원 및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