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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홈쇼핑, ‘증강현실 쇼룸’ 서비스 선보인다

KT와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 체결… AR 및 VR 활용한 쇼핑 서비스

 

[FETV=박민지 기자] 현대홈쇼핑이 KT와 손잡고 증강현실(AR)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T커머스에 도입한다.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로, 현재 유통·통신 등 산업계 다방면에서 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29일 렉스파 트램플린(운동기구) 상품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T커머스 채널에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기술을 결합한 쇼핑 콘텐츠를 도입한 곳은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이 유일하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KT와 27일 ‘IPTV 기반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사는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TV 플랫폼 구축, 서비스 구현을 위한 3D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편성, 차세대 IT 기술을 활용한 TV 및 Mobile 앱 구현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증강현실(AR) 쇼룸’은 방송 중인 상품을 TV와 스마트폰에 3차원(3D) 화면으로 구현해 실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거나 입어볼 수 있는 체험형 쇼핑 서비스다. KT ‘기가지니’와 ‘올레 tv UHD’ 상품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 방식을 선택한 약 240만 명에게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스마트폰은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AR 쇼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AR 쇼룸’ 앱을 설치한 뒤, '현대홈쇼핑플러스샵' 방송 화면에서 ‘AR체험’을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TV가 연동된다. 확대 및 축소, 360도 회전 등의 기능을 활용해 상세히 확인도 가능하다. 또 방송 중인 화면 약 1/3 영역에 스마트폰과 동일한 화면이 구현돼, ‘AR 쇼룸’ 서비스를 여러 사람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대홈쇼핑플러스샵 취급고가 3년만에 10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도 지난해 대비 30% 이상 취급고 목표를 높인 만큼 T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ICT 기술을 T커머스 채널에 도입해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TV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과 시너지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