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7.3℃
  • 맑음강릉 -1.6℃
  • 구름조금서울 -5.7℃
  • 맑음대전 -2.5℃
  • 맑음대구 -1.5℃
  • 맑음울산 -0.4℃
  • 맑음광주 0.9℃
  • 맑음부산 1.8℃
  • 맑음고창 -0.8℃
  • 제주 7.8℃
  • 맑음강화 -6.4℃
  • 맑음보은 -4.0℃
  • 맑음금산 -2.7℃
  • 맑음강진군 1.8℃
  • 맑음경주시 -1.2℃
  • 맑음거제 1.9℃
기상청 제공



신한라이프, ‘생성형 AI’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 도입

[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 에이전트’가 고객과 상담원간 통화 내용을 즉시 분석해 핵심 내용을 자동 요약한 뒤 ‘알림톡’으로 발송한다.

 

 

AI 에이전트는 고객 문의 내용과 상담사 안내 사항, 추가 안내 사항 등을 구분해 정리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장시간 상담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확인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경우 상대적으로 상담시간이 길고 보험용어를 어려워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 같은 서비스를 도입했다.

 

70세 이상 고령자 전용 콜센터 ‘솔(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을 시작으로 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연령과 디지털 활용 수준 차이를 이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모든 세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