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BTS 효과”, 방탄소년단 국민은행 Liiv 광고영상 300만뷰 돌파

1월 1일 온에어 이후 약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FETV=오세정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지난달 28일 기준)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광고 또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광고 영상은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하면서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했다.

 

광고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광고는 스킵하기 바쁘지만, 이 광고는 끝까지 볼 수 밖에 없다’, ‘광고가 화보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국민은행이 추구하는 ‘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해당 광고의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으로 2월 8일에는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이 영상들은 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