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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코스맥스, 협력사와 'ESG 경쟁력 확대'

 

[FETV=김선호 기자] 코스맥스가 지속적인 글로벌 1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 동반성장 정책을 확대한다.

 

코스맥스는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사옥에서 '2025년 전략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품질 확보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와 다방면의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스맥스 임직원과 협력사 주요 인사가 참여해 협력 강화 정책을 발표하고 정보와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먼저 협력사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약 2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ESG 모든 영역에서 글로벌 권고 지표를 적용한 ESG 평가와 실사를 강화한다.

 

협력사 ‘탄소 경영체제 구축’도 적극 지원한다. 협력사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에너지 진단 컨설팅과 환경관리 교육 등을 통해 저탄소 제품 및 소재 생산을 돕는다. ‘코스맥스 협력업체 탄소중립 가이드 라인’도 배포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을 위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회사와 히트제품 용기개발 및 친환경 패키징 협업도 강화한다.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고 고객사 수요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을 발굴해 글로벌 MZ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코스맥스 패키지닷컴'을 활용한 협력사 수출 발판도 마련했다. 패키지닷컴은 고객사 편의성을 높이고 협력 업체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국내 고객사를 비롯해 해외 법인 및 글로벌 고객사가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화장품 용기 샘플을 신청할 수 있어 국내 협력사의 수출을 확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코스맥스에 협력사 전용 채용관 운영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점검도 진행한다. 협력사 임직원 복지를 위한 복리후생 지원 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대표이사)은 “코스맥스는 협력사의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의 지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는 모든 협력사의 ESG경영을 지원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초격차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