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크레파스미디어, 크레파스카페, 크레파스플랜트 주최하고 크레파스팩토리와 문화예술창작소 여기가 주관하며 사랑의열매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18회 크레파스환경캠프가 2025년 1월 6일부터 1월 9일까지 4일간 경남 김해 강동마을길에 위치한 크레파스카페에서 개최한다. 이번 환경캠프는 크레파스팩토리가 지역아동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각지에서 모인 20대 청춘을 모집하여 진행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경비 전액은 크레파스/미디어/카페/플랜트의 수익금과 사랑의열매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지역 꿈나무들과 ‘지구가 잃어버린 초록을 칠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각적인 체험을 통해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꿈나무와 대학생이 한 명씩 팀을 이뤄 일상을 소재로 주변의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20대 청춘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이번 환경캠프 수업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존의 도전 골든벨!이란 형식을 벤치마킹하여 만든 크레파스 환경골든벨 ▲한지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
[FETV=김선호 기자] ‘사랑(愛)과 존경(敬)’의 기업 애경산업이 충청남도와 3일 오전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충남도청에서 어르신을 위한 ‘치매예방 교구 및 생활용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충청남도와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인지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전달식을 마련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2천만원 상당의 치매예방 교구 300세트와 더불어 저소득 노인 가정 등을 위한 1억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함께 지원했다. 이번에 전달된 치매예방 교구 및 생활용품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지역 경로시설과 저소득 노인 가정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와 충청남도 김태흠 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공장, 물류센터 등 자사 사업장이 위치한 충청남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김선호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 2일 예약배송이 가능한 대형마트 ‘마트직송’ 서비스를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최초 입점하고 온라인 경쟁력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전국 대형마트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고객의 집 앞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당일배송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날짜나 시간을 선택해 예약까지 가능한 맞춤배송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1시간 내외 배달 서비스 ‘즉시배송’과의 시너지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송 가능한 품목도 크게 늘어 고객들의 상품 선택 폭이 확대됐다.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식품뿐만 아니라 리빙∙스포츠 용품, 완구, 가전, 의류 등 비식품까지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가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확대한 것은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수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배달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홈플러스 온라인에 대한 경험 빈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한다는 목표다. 대형마트 ‘마트직송’과 슈퍼마켓 ‘즉시배송’을 운영하는 홈플
[FETV=김선호 기자] 파리바게뜨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파티시에 춘식이 레디백’을 선보인다. ‘파티시에 춘식이 레디백’은 파티시에로 변신한 사랑스러운 춘식이 캐릭터와 크라상∙식빵∙프레첼∙프레지에 케이크 등 대표 제품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가로 30cm, 세로 23cm의 넉넉한 크기로 제작돼 일상 생활은 물론 여행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춘식이와 파티파티 케이크, 젤로미 롤리팝 등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선보인 제품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9,900원에 판매한다. 3일부터 12일까지 파바앱∙해피오더앱∙카카오톡 예약하기 등을 통해 ‘파티시에 춘식이 레디백’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시 지정한 매장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픽업 가능하다. 매장 판매는 13일부터 시작되며, 제품은 선착순 구매로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을 갖춰 여행용으로 좋은 굿즈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FETV=김선호 기자] 노랑풍선이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최대 30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옐로팡딜’ 특가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중국,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한 패키지 상품들로 구성되어,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테마여행을 선보인다. 이번 옐로팡딜에서 선보이게 되는 패키지여행 상품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인기 여행지들을 배경으로,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특색 있는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사랑 후에 오는 것들'의 원작 작가로 알려진 공지영 작가와 함께 극 중 주인공인 홍과 준고가 걸었던 곳을 함께 방문하는 ‘드라마 촬영지 투어’ 상품은 북콘서트 및 굿즈 패키지 포함의 특전까지 포함되어 있어,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또한, 일본의 전통 가정식 벤또 쿠킹클래스를 체험하고 고베의 기타노이진칸 스타벅스와 전통 술 시음을 즐기는 ‘오사카 쿠킹클래스’ 패키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도쿄 헬로키티’ 패키지 등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도 마련됐다. 그 외에도 추운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하얼빈 빙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2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을 애용하는 충성 고객을 위한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ING 클럽 보너스’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되는 보너스 혜택 이벤트로, 교촌치킨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달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인기 메뉴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는 12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후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시그니처점보윙’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벤트 대상 회원에게는 1월 2일부터 1월 8일까지 SMS(문자)를 통해 이벤트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그니처점보윙’은 푸짐하고 쫄깃한 점보 사이즈 윙과 교촌의 3가지 시그니처 소스(교촌·허니갈릭·레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K
[FETV=김선호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빨라쪼가 쫀득한 젤라또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판 프리미엄 젤라또 케이크를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젤라또 초콜라또와 프라골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산타의 초코 포레스트’와 ‘하트볼 눈사람’ 케이크가 주인공. 작년 완판에 이어 올해도 빨라쪼만의 쫀득함과 달콤함을 가득 담은 케이크로 연말 파티 테이블을 겨냥한다. ‘산타의 초코 포레스트’는 빨라쪼 23가지 맛 중 모든 세대에서 원픽으로 꼽히는 초콜라또 젤라또로 가득 채웠다. 초콜라또는 카카오버터 함량이 높아 풍미가 깊은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으로 만들어 진한 맛이 강점. 여기에 초코 크림과 코코아 파우더로 겉을 감싸 진한 초코맛은 더 살리고 색다른 질감으로 다양한 식감도 살렸다. 블루베리와 크랜베리가 초코크림 위에 콕콕 박혀 상큼달콤함은 물론 산타의 선물 보따리를 형상화해 풍성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감성도 더했다. ‘하트볼 눈사람’은 과일 젤라또 중 최고로 인기있는 프라골라(딸기)로 속을 꽉 채웠다. 국내산 딸기 원물을 갈아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상큼한 것이 특징. 덕분에 딸기 원물의 질감이 입 안에서 그대로 느껴진다. 먹음직스러운 딸기색의 속과
[FETV=김선호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매틱 더후가 한국 전통 궁중 예술인 단청과 보자기의 아름다움을 담은 포장 서비스 디자인으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일 LG생활건강은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 출품한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THE WHOO Royal Art Gift Package)’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는 한국 궁중 건축과 공예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포장 상자, 보자기 가방, 복 주머니 파우치 등으로 구성한 더후의 포장 서비스이다. 다채로운 오방색(황색, 청색, 백색, 적색, 흑색)에서 영감을 얻은 색감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면서 균형과 문화적 진정성을 추구하는 더후의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다. 전체적인 패키지는 단청과 오방색을 기반으로 한 소(素), 홍(紅), 옥(玉), 청(靑) 네 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여기서 가장 바탕이 된 ‘소색’은 음양오행의 근간이 되는 색채로 표백 되지 않은 자연 본연의 빛깔을 의미한다. 어떤 색상과도 조화를 이루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
[FETV=김선호 기자] 삼양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적극적인 규제외교를 통해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에틸렌옥사이드(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 해제를 이끌어낸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삼양식품은 3일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외교 노력 덕분에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특히 에틸렌옥사이드 관련 관리 강화 조치가 해제되며 수출 절차가 간소화 되고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면서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O는 농산물 등의 훈증제, 살균제로 사용되며 국가별로 잔류기준 설정을 관리한다. 앞서 인도네시아는 유럽연합(EU)으로 수출한 한국산 라면에서 EO로부터 생성될 수 있는 물질이 검출되자 2022년 10월부터 한국산 라면에 대해 EO검사를 강화하며 시험∙검사성적서 등의 제출을 요구해 왔다. 이후 한국 식약처는 국내기업의 수출 장벽 해소를 위해 인도네시아 식품청에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관리강화 조치 해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고, 12월 1일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 의무가 해제됐다. 삼양식품은 “식약처가 국내 라면의 안전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FETV=김선호 기자] 농심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Shinsational DAY(이하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지난 11월 15일 자카르타 포스 블록(Pos Bloc)에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9월 28일, 29일 양일 간 자카르타 타만 리터라시 블록 M(TAMAN LITERASI BLOK M)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 두 장소 모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특히 현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농심 인도네시아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MZ세대를 대상으로 신라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농심은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장에 신라면, 신라면볶음면, 신라면김치 대형 모형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구축하고 신브랜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취식존, 라면 먹방 챌린지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경제의 핵심 축으로, 특히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즉석면류 시장을 가지고 있어 농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식약처의 인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