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광주은행은 광주 Wa뱅크 앱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계좌 및 체크카드 개설 시 미성년자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아이Wa맘(mom)편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Wa맘(mom)편한 이벤트는 광주 Wa뱅크 앱에서 아이Wa계좌 개설하기를 통해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계좌를 개설하면 개설한 자녀 계좌에 현금 5000원을 지급한다. 계좌와 체크카드 개설 후 해당 체크카드를 1만원 이상 사용하면 현금 5000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선착순 1000좌에 한해 진행되며, 요건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아이Wa계좌 개설하기와 아이Wa계좌&체크카드 발급 서비스는 복잡한 서류 발급 및 영업점 방문 없이도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증빙 서류를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자동 제출 가능토록 해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 자녀의 입출금계좌와 체크카드 신규 발급이 가능하다.
송석현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장은 “비대면으로 우리 아이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녀의 첫 금융 거래를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고객의 일상 속에 든든한 금융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