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iM금융그룹은 지난 14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iM 패밀리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체험형 부스와 문화공연 및 시상식을 통해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2회째 진행하고 있는 패밀리데이는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 화합을 도모하고 문화 활동 향유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 증대 및 소속감을 제고하면서 궁극적으로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iM금융은 지역에 본점을 둔 유일한 시중금융그룹으로서 지역사회 상생 실천과 직원 복지 제고를 위해 지역 기업과의 제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장에도 제휴기업 부스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월 CEO 타운홀미팅 당시 바리스타 체험을 진행했던 대구 지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인 커피 맛을 조금 아는 남자가 이번에도 부스를 운영해 무료 커피를 제공했다. 우리는 정육가득, 마디탄탄병원, 로얄테일러 등도 참여해 고기류 할인판매, 무료 도수치료 및 추나요법 체험, 맞춤정장 피팅 등 다채로운 체험존을 선사했다. 이뿐만 아니라 유퀴즈에 출연했던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를 초빙해 종이비행기 만들기 수업과 공연을 진행했다. 도토리 캐리커
[FETV=임종현 기자]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을 위해 신뢰성 높고 합리적인 일감을 무료로 중개하는 ‘콜오더(Call Order)’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콜오더는 물류업에 종사하는 상용차 차주들이 일감을 더욱 편리하게 검색하고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물류업에 종사하는 차주들은 물류 중개 플랫폼에 가입해 운송 물량을 찾아왔다. 물류 중개 플랫폼은 일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월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고 운송 건별로 수수료까지 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었다. 화물 무게, 적재 형태 등 일감 정보가 부정확해 겪는 어려움도 존재했다. 운송을 끝낸 뒤 이용료 정산이 늦어지는 불편을 겪어 왔다. 현대커머셜이 선보인 콜오더는 상용차 차주들의 이러한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신뢰성 높은 일감 찾기를 중개하는 무료 서비스다. 차주들은 현대커머셜 고트럭 앱만 다운받으면 쉽게 일감을 찾을 수 있으며 화물을 보유한 화주사는 운송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직접 발주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현재 콜오더에서는 현대모비스의 연구소 일감을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현대커머셜은 신뢰도 높고 운임료가 안정적인 대기업 계열 화주사와의 전속 계약을 통
[FETV=임종현 기자]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THE iD. 1st(디 아이디 퍼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HE iD. 1st는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 기프트와 포인트 적립을 제공해 고객의 다채로운 일상 생활 곳곳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THE iD. 1st는 5대 프리미엄 영역에서 연간 최대 15만원의 할인 기프트를 제공한다. ▲백화점 ▲여행(해외·항공·호텔) ▲온라인쇼핑몰 ▲골프 ▲병원 업종에서 건별 5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만원 할인 기프트는 연 최대 3회, 최대 15만원까지 제공된다. THE iD. 1st는 적립한도 없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해 국내 가맹점 이용시 결제 금액의 1%를 한도없이 적립해준다. 특별 영역인 일상·쇼핑·여가·해외 업종에서 이용시에는 포인트 적립률을 상향해 제공한다. ▲일상(음식점·편의점·커피전문점·병원) ▲쇼핑(백화점·면세점·프리미엄아울렛·온라인쇼핑몰) ▲여가(항공·공연) 이용시 1.5%를, 해외 가맹점 이용시에는 3%를 적립해준다. 특별 영역 혜택 또한 마찬가지로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 THE iD. 1st는 공항 라운지 서
[FETV=임종현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2025년 브랜드 광고(캐릭터편) 공개에 맞춰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일 공개된 신협의 2025년 TV CF와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1차 온라인 이벤트(11월 14일~25일)와 2차 오프라인 이벤트(11월 26일~12월 5일)로 나눠 진행된다. 1차 온라인 이벤트는 신협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신협의 2025년 브랜드 광고(캐릭터편)을 시청한 뒤 감상평과 함께 ‘신협과 어울리는 K-□□와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고 설문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34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갤럭시 S25(1명) ▲갤럭시탭 S10(3명) ▲네이버페이 3만원권(3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200명) 등이 지급된다. 2차 오프라인 이벤트는 전국 신협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점을 방문한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어부바 시크릿카드를 제공하며 스페셜 카드를 받은 고객은 신협 공식 유튜브 구독 인증을 통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13(2명) ▲에어팟 프로3(4명)
[FETV=임종현 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는 이혜민 공동대표가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산하 핀테크AI 협의회(이하 핀테크AI 협의회)의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0일 밝혔다. 핀테크AI 협의회는 국내 핀테크 업권을 대표하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산하 공식 협의체로 총 40여 개 회원사가 참여 중이다. 핀테크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정책 소통 창구로서 제도 개선을 촉진하는 역할을 맡았다. ▲AI 규제 완화 논의 ▲API 기술 표준 마련 ▲핀테크와 AI 융합 사례 연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핀테크AI 협의회장 취임사를 통해 “금융 버티컬에서 우수한 퍼포먼스의 AI 에이전트와 서비스들도 충분히 국내에서 나올 수 있어야 하는데 기존 제도의 유연성과 진행 속도가 매우 떨어져서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스탠다드보다 낮은 퍼포먼스를 적용할 수 밖에 없거나 단순 실험에만 그치는 등 안타까운 상황이 많이 펼쳐지고 있다”라며 “핀테크 업계가 현실적으로 당면한 과제들을 회원사들과 함께 정리하고 AI 기술 시범 적용부터 정식 인가까지 효율적으로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 패스트트랙형 제도 도입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해결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15년 국내 금
[FETV=임종현 기자] SBI저축은행은 지난 18일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위치한 한국 구세군 산하의 복지기관인 합정종합복지사회관을 방문해 해당 지역 시니어 50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등 고령층을 노린 금융사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의 금융 이해도 향상과 금융사고 예방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사례 영상 시청 ▲금융사기의 정의 및 주요 특징 ▲실제 피해 사례와 예방 방법 ▲피해 발생 시 대응 절차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을 기반으로 고령층 눈높이에 맞춘 이해도 높은 교육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층을 위한 보호 장치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저축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8일 대구광역시 동구 소재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수여식’에서 대학생들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기부자의 뜻을 모아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자금 지원을 통해 교육 지원의 다각화 및 우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기부장학금이다. iM사회공헌재단은 2019년부터 지속해서 대학생들을 위한 기부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7.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20명의 장학생이 선발돼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소속대학 인근 주거시설을 임차해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큰 주거비를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통한 학습 여건을 보장하는 등 진정성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이 이름 그대로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이 본인의 학습 목표를 이루고 꿈을 실천할 수 있는 등대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
[FETV=임종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8일 부산 수영구 광남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확보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현장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전국적 어린이 약취·유인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전 국민 차원의 관심을 유도하고 어린이 스스로의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홍보 차원에서 마련됐다. 오는 21일까지 각 지역별로 지자체, 교육청 등 관계기관이 연계해 전국 단위 캠페인이 운영된다. 관계기관 합동 현장 캠페인은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최훈 지도이사 등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아동보호구역, 안전지킴이집 등을 점검하고 하교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호신용 경보기와 함께 어린이 보호제도, 안전수칙이 적힌 리플렛을 배부하며 어린이 스스로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대응 수칙 실천을 독려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역사회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는 새마을금고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FETV=임종현 기자] 광주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63스퀘어에서 창립 57주년을 기념해 역대 은행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비롯해 엄종대(제8대), 정태석(제9대), 송기진(제10대), 김장학(제11대), 김한(제12대) 전 은행장이 참석해 광주은행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 지역 금융의 역할과 미래 과제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참석한 역대 은행장들은 “AI 금융 확산, 소비자보호 규제 강화, 청년층 금융 격차 확대 등 금융산업 전반이 구조적 전환기에 놓여 있다”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지역 중소상공인의 생존과 재도약을 지원하고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높여 사회적 격차를 해소하는 역할이 지역은행의 핵심적인 가치”라고 조언했다. 이에 대해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이 57년 동안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신뢰와 역대 은행장님들께서 닦아주신 기반 덕분”이라며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지역과 고객을 중심에 두는 광주은행의 금융철학은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변화에는 유연하게 대응하고 기본은 더욱 단단히 지켜 ‘새로운 100년 광주은행’을
[FETV=임종현 기자] BNK부산은행은 금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를 연계한 ‘BNK 오픈뱅킹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본금리 연 2.20%에 더해 오픈뱅킹 이용 실적과 거래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2.90%까지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에 예치된 자금을 부산은행으로 입금하고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우대금리 0.30%p를 제공한다. 여기에 상품 가입기간 중 오픈뱅킹 입금 실적을 충족할 경우에는 우대금리 0.10%p가 추가된다. 또한 고객은 거래실적에 따라 ▲입출금 평잔 증가 시 0.20%p ▲신용(체크)카드 실적 우대이율 0.10%p 등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 고객이며 부산은행 영업점과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이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이다. 부산은행은 오픈뱅킹 이체자금으로 BNK 오픈뱅킹 정기예금을 5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랜덤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5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2월22일까지 진행한다. 신식 부산은행 개인고객그룹장은 “오픈뱅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