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목)

  • 흐림동두천 29.8℃
  • 흐림강릉 27.2℃
  • 구름많음서울 31.7℃
  • 구름많음대전 33.4℃
  • 구름많음대구 32.9℃
  • 구름많음울산 32.7℃
  • 구름조금광주 35.3℃
  • 맑음부산 33.7℃
  • 구름조금고창 35.6℃
  • 소나기제주 31.9℃
  • 구름많음강화 30.0℃
  • 흐림보은 30.3℃
  • 구름많음금산 32.5℃
  • 맑음강진군 34.7℃
  • 흐림경주시 33.6℃
  • 맑음거제 33.7℃
기상청 제공


유통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부산에서 열린다

 

[FETV=김선호 기자] 편의점 팬덤 마케팅의 강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팝업스토어 성공신화를 기록한 ‘FC 세븐일레븐’의 열기를 부산에서 이어간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중순 약 3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와 트리플 콜라보로 선보였던 ‘FC 세븐일레븐’을 오는2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앙코르 팝업스토어로 개최한다.

 

이번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in 부산’은 지난 잠실 팝업 당시 세븐일레븐 공식 SNS채널 및 축구 관련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물리적 거리로 인해 아쉬움을 호소한 서울 외 지역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게 되었다. 실제로 축구팬들은 “돈 쓸 준비는 되어 있으니 서울, 경기도 외 지역에도 팝업을 열어달라”, “서울 사는 지인에게 굿즈 구매는 부탁을 했지만 팝업스토어를 직접 보지 못해 아쉽다” 등 서울 외 지역 팝업 운영에 대한 간절한 희망 의사를 드러내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K리그 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포토카드 출시를 거쳐 FC 세븐일레븐 잠실 팝업스토어와 상암 스페셜 부스까지 혁신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 결과 스포츠 하비슈머(Hobby+Consumer, 취미생활에 적극 소비하는 사람)들을 공략해 이들의 팬덤을 새롭게 흡수하며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young&trendy)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 또한 성공적으로 해냈다는 평이다.

 

FC 세븐일레븐은 팝업 기간 내 25만명 이상의 방문객 수와 1만명 이상의 오픈런을 기록하며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역대 팝업스토어 중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유례없는 성과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부산에서 FC 세븐일레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혁신 스토리를 다시 한번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부산 팝업스토어의 경우 오픈 10주년을 맞이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함께 진행하며, 비수도권 아울렛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곳인 만큼 모객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FC 세븐일레븐 부산 팝업스토어 진행 소식에 축덕(축구 덕후)들은 오픈 전부터 열띤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지난 9일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최초 공개된 부산 팝업 소식에 각종 축구 커뮤니티 및 SNS상에서는 “조기축구 후 회원들과 바로 아울렛 오픈런해야겠다”, “드디어 지방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서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줄을 이었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 기대평 남기기 댓글 이벤트’에서는 400여명의 팔로워들이 참여해 팝업에 대한 관심과 현장 참여의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in 부산’은 총 18일간의 일정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먼저 실내 아울렛 1층 스트리트에서는 실내 팝업존이 운영되며,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이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과 함께 구현되어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인기 캐릭터들이 K리그 14개 구단 및 팀 K리그와 관련된 굿즈를 장착한 모습이 그려진 포토월과 구단 버스 포토존, 포토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잠실 팝업 당시 이용객 수 5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한 네컷사진 부스 또한 4대가 설치되어 있다.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 팬들의 가장 큰 화두인 굿즈샵에서는 총 300여종의 다양한 콜라보 굿즈를 각 구단별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부산 팝업에서는 세븐앱 오픈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던 K리그&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을 비롯해 인형, 키링, 머플러 등 잠실 팝업 당시 완판 되었던 FC 세븐일레븐표 인기 굿즈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아울렛 야외에 위치한 1층광장 ‘더 스퀘어’에서는 야외 팝업존이 운영된다. 야외 팝업존에서는 잠실 팝업 당시 인증사진 명소로 큰 인기를 끌었던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먼저 세븐일레븐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FC 세븐일레븐 리유저블백을 35%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며, 2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엘포인트를 적립 또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산리오캐릭터즈&K리그’ 엽서 1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팝업 종료일자까지 필수 해시태그(#FC세븐일레븐앵콜팝업)와 함께 굿즈 구매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 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이동경, 최준 등 K리그 인기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증정한다.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은 “서울, 경기 외 지역 축구팬들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잠실 팝업 이후 바로 부산 팝업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통해 항상 고객의 마음 속 첫 번째 편의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