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심준보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연금 레터 '연금술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연금술사'는 지난 2022년 2월 국내 최초로 MZ대상 연금 전문 뉴스레터로 발간된 이후, 연금 전문가와 함께 개인연금저축, 퇴직연금, 연금 세제 혜택 등 연금에 관한 이슈와 노하우를 매주 2회 무료로 제공해 왔다.
'연금술사' 뉴스레터는 MZ세대 직장인을 타깃으로, 연금술을 마스터하는 캐릭터와 함께 연금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매월 첫 번째 뉴스레터는 연금 이슈를 집중적으로 탐구하는 특별 호로 구성되어 제공할 예정이다. '연금술사'에는 연금의 기초를 다루는 ‘연금입문반’, 연금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담은 ‘마스터의 연금서재’, 연금 궁금증을 해소하는 ‘연금쪽 상담소’ 등 연금 정보뿐만 아니라 최신 투자 이슈를 다루는 ‘일분만 투자해’, 돈과 관련한 통찰을 담은 ‘머니볼’ 등 다채로운 시리즈로 채워진다.
개편을 기념하여 오는 8월 15일까지 신규 구독자와 기존 구독자를 대상으로 치킨과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메일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연금술사' 뉴스레터는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6시마다 발행되며, 구독 신청은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직접 ‘연금술사 레터’를 검색해도 구독할 수 있다.
김혜나 키움투자자산운용 퇴직연금 담당 팀장은 “MZ세대는 고도 경제성장의 시대를 산 부모 세대보다 노후를 준비하기가 쉽지 않지만 일찍부터 연금 자산을 잘 운용한다면 시간의 힘, 즉 복리의 마법을 훨씬 더 크게 누릴 수 있다.”며 “'연금술사'는 MZ세대가 장기간에 걸친 적극적인 연금 운용으로 연금 자산의 스노우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보다 실용적이고 깊이 있는 연금 정보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