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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경영’ 연속 인증…한화손보 9회·농협생명 6회

 

[FETV=장기영 기자] 국내 주요 보험사들이 ‘소비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손해보험과 NH농협생명은 ‘2024년 상반기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2008년부터 9회 연속, 농협생명은 2014년부터 6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한국소비자원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한화손보는 지난해 금융권 최초의 여성 전문 연구소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 설립 이후 여성 특화 보험 상품을 잇따라 출시해 보장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또 지역 소상공인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 보호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협생명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고객패널제도 운영 등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매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