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우리은행은 광고모델로 대세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추가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즈’는 작년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그룹이다. 최근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 샤잠 등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도 뽑힌바 있다. 우리은행이 지난 12일 공개한 광고모델 라이즈 티징 영상은 엑스(구 트위터)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단 하루만에 피드 합산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즈의 세련된 음악과 젊은 세대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을 지향하는 우리은행은 닮은 점이 많다”며 “라이즈와 함께 MZ세대 뿐만 아니라 잘파세대도 사랑하는 영(Young)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 김희애, 아이유, 라이즈 등 광고모델들이 모두 등장한 ‘우리금융생활의 A to Z’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 이어 라이즈 단독 광고 영상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