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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뉴스


더리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FETV=장명희 기자] 상조전문기업 더리본㈜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CCM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 1년 전부터 관련 교육을 1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며, 인증은 2년간 효력이 유지된다.

 

더리본은 지난해 4월 인증 도입 선포식을 진행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TF를 구성하여 인증 준비에 들어갔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 반영을 체계화하고 고객의 소리(VOC) 등 주요 프로세서를 새롭게 구축하여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특히 중·장기적인 CCM 계획을 수립하여 연간 운영을 실행해 왔으며,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 차별화를 두어 서비스 제공에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본사 및 전국 100여개 지점에서 사내 의무교육을 진행하여 사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인드 함양에 노력을 기울였다.

 

최고고객책임자(CCO) 최재형 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더리본의 고객중심경영과 서비스 운영이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사후 관리에 철저히 임할 것이며, 나아가 소비자 보호의식을 한 단계 높여 상조업계의 소비자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