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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100일...'2.7만'콜 비대면 상담

[FETV=박민석 기자] KB증권이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100일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12일 밝혔다.

 

지난 3월 개소한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100일간 약 2만7000콜의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며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퇴직연금 계좌 개설 및 입금 등에 대한 상담이 약 50%를 차지했고, 연금상품운용(25%), 연금이전제도(15%), 연금수령 및 세액공제(10%) 등 연금자산을 적극 운용하려는 상담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퇴준비를 위한 다양한 유형의 상담이 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상담을 통해 40대는 세액공제, 50대는 자산배분에 대한 관심을 체감하는 가운데,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연령대별 상담 시나리오와 사례별 맞춤 포트폴리오 등을 준비하고 이를 고도화하고 있다.

 

센터는 연금자산운용, 연금업무처리, 연금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rime연금팀, 연금상담팀 등 2개 팀을 구성해 고객의 은퇴자산과 연금자산 운용 관리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현했다.

2만7000건의 비대면 상담 중 퇴직연금 계좌 개설 및 입금 등에 대한 상담이 약 50%를 차지했다. 연금상품운용(25%), 연금이전제도(15%), 연금수령 및 세액공제(10%) 등 연금자산을 적극적으로 운용하려는 상담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연령대별 상담 시나리오와 사례별 맞춤 포트폴리오 등을 준비하고 이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초고령 사회에서 맞이하게 될 소득 절벽 시대를 생각해보면 연금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라며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고객의 필요에 맞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 파트너로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