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심준보 기자] 키움증권은 최초 신규 고객 중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매수수수료 0%(매도수수료 SEC fee: 0.0008%)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최초 이벤트 신청 후 1개월간 미국주식 매수시 거래수수료 무료 혜택이 주어지며 1개월 이후 11개월동안은 0.07% 수수료가 적용된다. 0.07% 수수료는 1년 내에 한번이라도 거래가 있을 경우 1년간 추가로 연장된다.
미국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을 마친 고객이 해당 이벤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키움증권은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개인투자자를 위해 거래조건 없는 40달러 즉시 지급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해외주식을 처음 투자하는 고객이라면 투자지원금 40달러 혜택에 미국주식 무료수수료 혜택을 동시에 받아갈 수 있다.
최근 키움증권은 서머타임 기준 한국시간 오전 9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주간거래서비스를 오픈해 제공하고 있으며 소액의 투자 자금으로 미국주식을 사려는 고객을 위해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실시간 트레이딩을 하는 전문 트레이더들을 위해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나스닥토탈뷰 20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초보투자자는 물론 전문투자자의 수요를 함께 만족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타 증권사의 거래 내역까지 취합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해 환차손익을 포함한 매도 차익과 환전 차익을 분리해서 확인할 수 있는 원화잔고 화면 개발을 완료해 서비스 중에 있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서학개미 투자 열풍 이후 폭발적으로 상승한 국내 고객들의 해외투자수요에 발 맞춰, 키움증권은 앞으로도 저렴한 거래수수료를 포함한 양질의 투자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