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iM캐피탈은 제19회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제15회부터 18회까지 동 부문 대상 수상에 이은 5년 연속 수상이다.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iM금융그룹의 경영이념 아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다. iM캐피탈은 ‘디지털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Only1 하이브리드 금융그룹’이라는 그룹 비전에 발맞춰 디지털 플랫폼 상품 운용 최적화와 모든 금융서비스를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통합 제공하는 디지털브랜치 도입 등을 통해 고객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캐피탈 업권 최초로 모바일주민등록증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3분기에는 생성형 AI 검색 기반 디지털 서비스 데스크를 적용해 상담 대기시간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iM캐피탈은 향후 지속적인 디지털 고도화를 통해 리테일금융 자산 성장에 대응하고 고객 접점 업무를 효율화할 방침이다. iM캐피탈은 사회공헌과 환경보호 활동에도 앞장서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본사와 지점이 위치한 서울·대구권역 사회복지 단체와 공공기관에 지속해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도 명절 음식
[FETV=임종현 기자] KB국민카드가 KB Pay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KB Pay 쇼핑에서 ‘교통 타고 적립’ 광고 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여 고객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해 100만 포인트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고 교통 타고 적립 이벤트를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 시 20 포인트리(1회)가 적립된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오색약손과 함께하는 꽝 없는 랜덤 할인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KB Pay 쇼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오색약손에서 사용 가능한 99% 할인쿠폰(10명), 50% 할인쿠폰(20명), 10% 할인쿠폰(10만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 쇼핑에서 특가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를 참여해 포인트리 적립도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탄소 절감도 하고 100만 포인트리 경품 행운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MG신용정보는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2025 경·공매·NPL 충청권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개인·기관 투자자 50여 명에게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1부에서는 강은현 법무법인 명도 경매연구소장이 최신 경매 시장 동향과 최근 부동산 정책에 따른 변화를 분석하고 NPL 투자 개념 및 특징, 장·단점을 소개했다. 다양한 유형의 최신 경매 사례를 예시로 활용해 경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고 일반 투자자도 NPL을 활용해 경매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2부에서는 MG신용정보가 관리 중인 충청권역 경·공매 물건을 감정가, 현장 실사 사진, 주요 특·장점, 투자 포인트 순으로 상세 안내했다.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행사 전후 및 휴식 시간에 임장(현장조사) 동영상을 상영했다.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이사는 “대전·세종·충청권 투자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경·공매 및 NPL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전 전략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지원하는 시장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MG신용정보는 내달 6일
[FETV=임종현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우리카드 새로운 프리미엄 상품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의 광고 영상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광고는 외부 대행사 없이 우리카드에서 자체 제작했다. 듀얼디자인으로 출시된 the OPUS silver의 리미티드 에디션 호작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번 광고에는 생성형 AI가 적극 활용됐다. 호랑이와 까치의 형태, 붓 터치의 번짐, 자개의 반짝임, 민화의 역동적인 표현 등을 학습해 제작됐으며 호작도 민화를 모던하고 현대적으로 변형한 카드 디자인을 잘 드러내는 결과물을 선별했다. 카드 디자인 속 호랑이와 까치가 역동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은 사람의 손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한국화 특유의 질감과 여운을 되살렸다는 평가다. 생성형 인공지능(AI)로 광고 영상을 자체 제작한 사례는 처음이 아니다. 올해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베이비블루 역시 AI를 활용해 완성됐다. 카드의정석2 광고는 실제 촬영이 까다로운 맹수나 아기들의 놀라는 모습, 음악, 효과음을 직원이 직접 만들었다. 캐릭터 베이비블루도 카드 디자인의 눈과 입 모양을 그대로 살려 깜짝 놀란 감정을 입체적으
[FETV=임종현 기자] JT저축은행은 경기 성남시청과 함께 연계해 지역 자립 청소년의 사회 안착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쉼터 퇴소 이후에도 가정과 학교, 사회복귀 등이 불안정한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과 자립 자활 지원을 통한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현재 정원은 32명으로 만 19세 이상부터 만 24세 미만 지역 내 자립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 후원을 통해 지역 자립청소년들의 사회 적응 교육과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대상 자립 청소년들이 일정 기간 경제 수익 활동 수행을 달성하면 생계비용과 자립 활동 지원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남시청과 JT저축은행은 자립청소년들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심 형성과 경제 활동을 토대로 스스로 생계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JT저축은행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는 꿈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기적인 후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꿈틀 프로젝트란 ‘틀을 짓다, 꿈을 담
[FETV=임종현 기자] 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이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보람그룹은 4년 연속 대상을 이어가며 고객 감동 경영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과 고객감동을 실천해 모범이 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이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경영전략, 고객만족, 재무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보람그룹은 1991년 보람상조 출범 이후 가격정찰제, 장의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등 상조업계 최초의 혁신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현재는 의정부, 인천, 천안 등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운영하며 전국 인프라를 기반으로 표준화된 장례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그룹사를 통해 반려동물 장례 스카이펫(보람상조)과 생체보석 비아젬·펫츠비아(비아생명공학), 건강기능식품 닥터비알(보람바이오)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그룹 차원의 차별화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상조를 넘어 고객 일상의 전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