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KB국민카드가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마카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마카오를 대표하는 복합 리조트 운영사인 멜코 그룹과 손잡고 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마에스트로 제외) 고객 대상으로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쇼 10% KB독점혜택’ 행사를 내년 3월31일까지 실시한다. KB Pay 이벤트 페이지 예약 바로가기를 통해 예매할 때 프로모션 코드 KB10을 입력하면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마카오에서 꼭 봐야 할 공연으로 알려져있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쇼는 총 20억 위안 규모로 제작된 초대형 공연으로 탁월한 공중 곡예와 드라마틱한 서사, 최첨단 기술이 한데 어우러진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공연이다. 코로나 이후 5년만에 재개된 이 쇼는 더욱 세련된 연출과 감각적인 비주얼로 엔터테인먼트의 정수를 보여준다. 또한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마에스트로 제외) 고객 대상으로 멜코 리조트 앤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호텔인 시티 오브 드림즈, 스튜디오 시티, 알티라 마카오의 엔터테인먼트, F&B 시설 10% 할인과 스파 30분 추가 제공 혜
[FETV=임종현 기자] 현대커머셜이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국제 표준 인증인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10002는 체계적인 절차를 통해 고객 불만과 불편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현대커머셜은 국내에서 이 인증을 심사하고 제공하는 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을 통해 받았다. 이번 ISO10002 획득으로 현대커머셜은 글로벌 수준의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선 일부 대형 금융사들만 이 ISO10002 인증을 획득해 온 만큼 업계에선 현대커머셜의 고객 관리 체계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보고 있다. 현대커머셜은 고객의 의견이 접수되는 순간부터 사후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화한 불만 접수 시스템(VOC System)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고객의 의견을 발빠르게 분석하고 문제를 개선한 후 이후에 잘 이행되는지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대표이사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을 설치하는 등 고객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FETV=임종현 기자] 현대캐피탈이 지난 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성과와 앞으로의 경영전략을 설명하는 ‘2025 글로벌 투자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은행, 증권사, 신용평가사 등 78개 기관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현대자동차 IR 실장이 직접 나서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실적과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완성차와 전속금융사 간의 긴밀한 원팀(one team) 체제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현대캐피탈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현대캐피탈의 글로벌 자산 총액은 약 194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자산 규모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산 건전성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올해 국내 사업의 연체율은 0.77%로 2024년(0.88%) 대비 0.11%p 감소했다. 현대캐피탈의 연체율은 다양한 변수가 상존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낮아지며 견고한 리스크 관리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글로벌 투자설명회에서 올해 실적뿐 아니라 해외 사업 전략과 내년 국내외 조달 전략을 소개해 현장에 있던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FETV=임종현 기자] BC카드는 LG유플러스에 AI를 활용한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분석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성수 BC카드 상무,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 상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내년 출시 예정인 LG유플러스의 익시오(ixi-O) 앱 내 신규 서비스인 ‘AI 비서’에 자사 ‘eat.pl’ 서비스를 연동한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AI 통화앱으로 ▲ 녹음 안내 멘트 없는 통화 녹음 및 요약 ▲ 온디바이스 AI 기반 보이스피싱 위험 탐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내년 중 공개할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LG유플러스고객이 맛집에 대한 정보를 AI 비서로 문의할 경우 eat.pl 서비스를 통해 전국 55만개 음식점의 실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성별·연령대별·혼잡 시간대별 등의 정보를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블로그 리뷰나 광고성 후기 중심의 기존 정보 한계를 보완해 AI 비서의
[FETV=임종현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열린 ‘빚에서 빛으로’ 예술인 공정금융 비전 선포식 및 공동행동 선언에 참여하고 예술인 지원을 위해 1500만원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신협은 예술인의 금융 소외 해소를 위해 저금리 신용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북서울신협과 태릉신협이 한국스마트협동조합과 협력해 제공하는 예술인 대상 신용대출은 300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올해 12월 기준 총 86건, 2억5800만원이 실행돼 예술인의 창작활동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1500만원은 상호부조기금으로 적립돼 약 1억원 규모의 저금리 대출을 담보하는 재원으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예술인들이 고금리 대출 대신 신협의 저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 접근성을 강화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한국스마트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예술인 상호부조대출은 2022년 12월 시작 이후 2025년 11월까지 누적 305건, 6억9000만원이 실행되는 등 공정금융 지원 사례를 확대해 왔다. 대출금리는 연 5%로 운영되며 익일 소액대출·프로젝트 준비자금 등 예술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FETV=임종현 기자] 새마을금고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출시한 사회공헌 금융상품인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이하 아기뱀적금)’이 약 4만7000 계좌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아기뱀적금은 5만 계좌를 한도로 출시된 1년 만기 정기적금 상품이다. 내년 1월까지 가입할 수 있으나 판매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아기뱀적금은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최고 연 12%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다자녀인 경우 우대금리가 제공돼 둘째 아이는 연 11%, 셋째 아이 이상은 연 12% 금리가 적용된다. 인구감소지역 출생아는 아이 수와 관계없이 연 12% 금리가 적용된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2023년 깡총적금 2024년 용용적금, 2025년 아기뱀적금과 MG꿈나무적금 및 MG한가위적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해오고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의 활기찬 내일을 위해 저출산 극복과 미래세대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