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보람그룹이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는 12월8일 오전 9시 대구광역시 강변파크골프장에서 열리며 전국의 파크골프 동호인 약 3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보람그룹은 지난 4월 대한파크골프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약 15만 명의 연맹 회원을 대상으로 상조서비스를 비롯한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파크골프와 상조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중이다. 파크골프는 일본 홋카이도에서 시작된 생활 스포츠로 골프의 매너와 경기방식을 유지하면서도 간편한 장비와 짧은 경기 시간, 평지 중심의 코스 구성으로 시니어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최근 국내에서도 참여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며 각 지자체가 파크골프장 조성에 나서는 등 지역 기반의 여가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보람그룹은 이번 후원을 단순한 스포츠 협찬이 아닌 라이프 큐레이터로서 고객의 삶 전반을 가치있게 제안하는 활동으로 보고 있다. 상조를 넘어 교육·
[FETV=임종현 기자] IBK저축은행이 지난달 29일 업권 최초로 모임통장 상품인 IBK모임통장을 출시해 모임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IBK모임통장은 모임 관리 특화 상품으로 다수의 인원이 편리하게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공동 경비 이용 및 관리에 유용하며 현재 SB톡톡플러스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10월29일부터 11월28일까지 두 가지로 나눠 운영된다. 모두 참여 시 최대 15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IBK모임통장에 가입 후 2명 이상 모임 구성과 첫 회비 입금 조건 충족 시 추첨을 통해 모임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모임 지원금은 최소 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다. 두 번째 이벤트는 IBK모임통장 이벤트 광고 시안과 모임원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업로드시 선착순 30팀에게 팀당 5만원씩 모임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IBK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IBK모임통장’은 고객편의성과 접근성 강화를 목표로 선제적 출시를 단행했다”며 “가족·동호회·
[FETV=임종현 기자] BC카드가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등 글로벌 쇼핑 시즌을 맞아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협업해 해외직구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3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BC 바로카드(자체발급카드, 회원사 BC 제외) 중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50달러 이상 해외 결제하는 고객에게 8달러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말까지 더블적립(3+3%) 이벤트가 진행 중인 BC 바로 고트(GOAT) 카드 중 마스터카드 브랜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벤트 응모 후 카드 이용 시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트카드는 국내외 결제금액 일정 비율을 페이북머니(선불전자지급수단)로 자동 적립해주는 무실적 카드다. 예를 들면 50달러 상당의 상품 결제 시 8달러 즉시 할인 적용으로 42달러로 낮아진다. 여기에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기본 3%와 추가 3% 적립이 적용될 경우 실제 결제 금액은 약 39달러 수준으로 줄어들어 최대 2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할인 이벤트는 광군제(11월11일~11월19일)와 블랙프라이데이(11월20일~12월3일) 프로모션 기간동안
[FETV=임종현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여섯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K의 시대, K금융을 어부바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K금융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다. 광고는 K-POP 무대,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금융의 메시지를 전하며 100여 개국 4억 명 이상을 어부바하는 신협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광고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존의 스톱모션 기법으로 구현된 어부바 캐릭터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비주얼과 첨단 기술을 결합한 이번 캠페인은 ‘한국적인 동시에 글로벌한 금융’이라는 신협의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어부바 캐릭터 광고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신협의 철학과 따뜻한 금융의 본질을 담은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신협만의 K금융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협은 광고 온에어에 맞춰 이달 말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어부
[FETV=임종현 기자] SBI저축은행이 짧지만 강력한 혜택의 ‘한달적금 with 교보(이하 한달적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한달적금은 가입 기간이 31일인 초단기 상품으로 기본 금리 연 5%에 더해 교보생명 앱 가입 및 마케팅 동의 요건을 충족할 경우 우대금리 연 25%가 추가돼 최고 연 30%의 금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금리 혜택 외에도 한달적금 가입자 전원에게 약 3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이다뱅크 한달적금 계좌를 개설하면 가입자 전원 약 80만 건의 e-Book 및 학술논문 등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교보문고 전자책 플랫폼 Sam 3개월 구독 할인권(첫 달 무료. 2~3개월째 100원)을 증정하며 매일 출석체크 누적 성공 시 교보문고 교환권 쿠폰 최대 3000원권을 제공한다. 한달적금 상품은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오는 12월31일까지 총 3만좌 한정 판매로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이 보다 만족스러운 금융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앱 내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보안이 강화된 마이데이터 2.0을 기반으로 내 차량과 관련된 모든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마이현대, Kia, MY GENESIS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앱 내에서 자동차 관련 대출과 보험 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 금융 상품에 대한 맞춤형 할인이나 상환 일정, 금리 조건 등도 안내 받을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금융 서비스 외에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정보는 현대캐피탈 카앤에셋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선물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앱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에 새롭게 가입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현대캐피탈은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와 기아 K8, 제네시스 G80, 신세계상품권, GS칼텍스 주유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