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25일 2025년형 스마트모니터 신제품 M9·M8·M7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OLED 패널을 적용한 M9(32형) ▲슬림 디자인의 M8(32형) ▲무빙스탠드와 결합 가능한 M7(43·32형)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AI 기반 ‘화질 최적화’ 기능과 음성 강화 기술 ‘액티브 보이스 Pro(※M7은 기본형 적용)’를 탑재해 콘텐츠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M9은 삼성 스마트모니터 최초로 OLED 패널을 적용했다. 팬톤 컬러·스킨톤 인증을 획득했고, ‘OLED 세이프가드+’로 번인 걱정을 줄였다. 최대 165Hz 주사율과 0.03ms 응답속도, G-SYNC·프리싱크 지원으로 게임 성능도 강화됐다. 출고가는 199만 원(실버). M8은 웜화이트 색상, 출고가 90만 원. M7은 화이트·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크기와 색상에 따라 56만~69만 원이다. 삼성전자는 M7과 결합 가능한 신형 무빙스탠드 ‘무빙스탠드 스탠다드’도 함께 선보였다. 높낮이 조절과 피벗 기능을 지원하며, 기존 I자형 모델은 ‘무빙스탠드 라이트’로 명칭을 변경했다. 사전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내달 4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제품을 구매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 ‘Life’s Good’ 확산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Radio Optimism’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언어인 ‘음악’을 통해 감사, 응원,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디지털 환경 속 약화된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LG전자는 “소셜미디어상에서 콘텐츠를 활발히 공유하지만 대부분 피상적인 반응에 그치며 진정한 감정 교류나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이 어렵다”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 LG전자가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적 연결성 조사’에서도 응답자의 68%가 “SNS에서 진정한 친구 관계를 맺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러한 인식 아래 LG전자는 ‘사연과 음악으로 소통하던 라디오’의 형식을 AI 기술로 재해석해 ‘Radio Optimism’을 기획했다. 전용 웹사이트(RadioOptimism.lg.com)에서 메시지를 입력하고 음악 장르 및 분위기를 선택하면, AI가 이에 맞춰 곡과 앨범 아트를 생성해준다. 완성된 콘텐츠는 가족, 친구는 물론 전 세계 사용자와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제공되며, 향후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의 코스메틱 자회사인 힐러비는 G마켓과 전략적 업무 제휴(JBP, 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하고 뷰티 이커머스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간 파트너십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대형 프로모션 참여, 단독 기획 상품 운영 등을 포함한 연간 협력 계획을 수립했다. 힐러비는 G마켓의 ‘슈퍼브랜드데이’, ‘빅스마일데이’, 설·추석 빅세일 등 주요 행사에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공동 기획한 컬러 크림 ‘빛크림’을 오는 8월 G마켓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리엔케이의 대표 제품 ‘오리지널 래디언스 컬러 크림’을 기반으로 효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광채 표현과 탄력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한다. 조성훈 힐러비 브랜드커머스 그룹장은 “이번 협약은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한 G마켓과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저변을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주력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힐러비는 세포 과학 기반 셀 더마 브랜드 ‘리엔케이’와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24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2025년형 TV 기술을 소개하는 '2025 중남미 VD 세미나'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QLED의 '리얼 퀀텀닷' 강점 ▲삼성 OLED '글레어 프리 2.0' 기술 ▲타이젠(Tizen) OS 서비스 등 삼성TV의 화질과 서비스 신기술을 선보인다. 퀀텀닷 광학 부품과 청색광 백라이트를 포함하는 QLED TV의 '리얼 퀀텀닷' 기술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돼 퀀텀닷이 적용된 TV가 파장이 좁고 형광성이 높아 다양한 컬러를 정확하게 표현되는 것도 보여준다. 최근 삼성전자 QLED TV는 독일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리얼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인증 받아 기술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2025년형 삼성 OLED는 '글레어 프리(Glare Free) 2.0'로 기술로 빛 반사를 줄여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또, TV가 콘텐츠와 시청자 주변 조도를 분석해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또, 삼성 타이젠 OS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TV 플러스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도 소개한다. 삼성 TV 플러스는 FAST 채널 서비스로, 지난 5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24일 서울 강남구 SSAFY(삼성청년SW·AI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12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SSAFY는 삼성의 대표 청년 SW·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에는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이용우·우재준·이해민·이주영 의원, 삼성전자 CR담당 박승희 사장 등이 참석했다. 2018년 시작된 SSAFY는 지금까지 11기까지 총 9144명을 배출했으며, 이 중 85%인 7727명이 취업했다. 현재 교육 중인 13기의 조기 취업자까지 포함하면 누적 취업자는 8000명을 넘는다. 수료생들은 삼성전자, 쿠팡, KT DS, LG유플러스, 현대모비스, 포티투마루, 뉴빌리티 등 약 2000여개 기업에서 활동 중이다. 삼성은 최근 SSAFY 교육과정을 ‘SSAFY 2.0’으로 개편, AI 중심 커리큘럼으로 전환했다. 전체 교육 시간은 1600시간에서 1725시간으로 확대됐고, 이 중 약 60%인 1025시간이 AI 이론 및 실습에 배정됐다. 교육생들은 AI 입문부터 고급 프로그래밍, 실습 프로젝트, 팀 기반 기획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삼성은 고성능 GPU 기반 AI 학습 인프라와 전용 온라인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신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앞세워 미국 세탁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LG전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 ‘로우스(Lowe’s)’에 ‘LG 시그니처’ 29인치 세탁기와 건조기 공급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미국 내 가정용 드럼 세탁기·건조기 중 최대 용량을 자랑하며, LG전자는 대용량 세탁가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세탁기는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용량을 키웠고, 섬세한 의류나 유아용품을 분리 세탁할 수 있는 미니 워시 기능을 결합할 수 있다. 제품 깊이는 5% 이상 줄어, 미국 주거 환경에 맞춰 다용도실 등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버튼과 다이얼을 없애고, 7인치 터치 LCD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무광 마감과 일체형 도어 손잡이, 강화유리 적용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또한,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접목한 ‘AI 코어테크’를 적용, 세탁물 무게·옷감 종류·오염도를 분석해 최적의 세탁 및 건조 패턴을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