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7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 영업이익은 2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2025년 1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한 6786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높은 판매 성장 및 안정적인 해약 관리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0% 증가한 10만3000대를 기록했다.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및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지속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1분기 매출액은 44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0% 오른 3289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한 600억원, 태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43.9% 증가한 42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지속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고객 중심의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전략적 마케팅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는 프리미엄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을 공식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건강, 요양, 간병, 상조 등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통해 자립적인 노후를 준비하려는 뉴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케어 플랫폼이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상장사 연결 회계 기준을 적용하고, 제1금융권 채무지급보증을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회계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는 상조 업계의 불투명한 경영 문제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코웨이 렌탈 제품과 결합된 ‘코웨이라이프599’와 ‘코웨이라이프499’ 상품도 함께 출시됐다. 고객은 코웨이 제품을 약정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하고, 만기 이후 실버케어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웨이라이프599에 가입하면 월 3만9900원으로 코웨이 렌탈 제품을 이용하면서 만기 시점에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롯데호텔, 교보문고, 케어닥 등 12개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가입 고객에게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며, 파트너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실버타운과의 제휴를 통해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시티에서 가전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나라 로케시 인적자원개발부 장관, 텀발람 구티 바라트 산업부 장관 등 인도 정부 관계자와 LG전자 류재철 HS사업본부장(사장), 이재성 ES사업본부장(부사장), 전홍주 인도법인장(전무) 등이 참석했다. 스리시티 가전공장은 부지 100만㎡, 연면적 22만㎡ 규모로 들어선다. 총 투자금액은 약 6억 달러이며, 연간 ▲냉장고 80만대 ▲세탁기 85만대 ▲에어컨 150만대 ▲에어컨 컴프레서 200만대 생산이 가능하다. 2026년 말 에어컨 생산을 시작으로 2029년까지 주요 생산라인이 순차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인도 내 가전 내수 시장 확대와 함께 중동·남아시아 등 인근 국가 수출 거점 확보를 동시에 노린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인도 시장에서 세탁기·에어컨 보급률이 각각 30%, 10%로 여전히 낮은 수준인데다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이번 공장을 프렌치도어 냉장고, 드럼 세탁기 등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제품 생산기지로 운영할 계획이다. 동시에 인도 특유의 생활양식에 맞춘 제품도 지속 선보이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차세대 올레드 TV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예술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뉴욕 맨해튼 문화예술 공간 더 쉐드에서 진행되는 프리즈 뉴욕에 참가해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evo)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LG 올레드 TV만의 정교한 색 표현력과 무선·투명 기술을 내세운 대담한 시도가 특징이다. 주요 전시품으로는 초대형 97형 올레드 에보(G5)와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올레드 에보(M5)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들은 해링턴 특유의 감각적 캐릭터인 강아지 ‘멜로’와 야자수 ‘룰루’를 생생한 색감으로 표현, 현장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도 전시됐다. 블랙 스크린 모드로 시작해 투명 모드로 전환되며 증강현실(AR)과 유사한 전시 효과를 연출했다. 관람객들은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새로운 형태의 체험도 가능했다. 이와 함께 이동형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도 선보였다. 제품은 벽걸이 또는 스탠드 형태로 전시돼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졌다. LG전자 오혜원 MS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북미와 유럽 주요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냉장고와 세탁기 부문 1위를 대거 차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재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비영리 소비자매체들이 성능 평가와 소비자 설문을 종합해 선정했다. 냉장고 부문에서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모두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온도 조절 및 균일성에서 만점으로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다. 스웨덴 '라드앤론'은 상냉장 하냉동 제품을 냉장·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 공동 1위로 뽑았다. 세탁기 부문도 두각을 나타냈다.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트'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모두 LG전자가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타임'은 인도 시장 브랜드 평가에서 LG 냉장고와 세탁기를 각각 1위로 선정했으며, '와이어커터', '포브스' 등 유수 매체도 LG 제품에 호평을 내렸다. 김성재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 전무는 "AI 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본질적인 제품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청소기의 흡입력을 알아서 조절해 주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AI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청소 중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AI 표준 흡입력 조절’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 기능은 고객의 청소 시간, 빈도, 배터리 잔량 등을 분석해 흡입력을 스스로 조절해준다. 핵심 부품인 인버터 모터에도 AI 기술을 더했다. ‘AI 인버터’는 전력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해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고 모터 속도와 흡입력을 최적화한다. 인버터는 직류 전원을 교류로 전환해 모터를 구동시키는 핵심 부품이다. 고객 서비스도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배터리 수명과 상태, 기기 이상 여부를 스스로 진단하는 기능을 도입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문제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LG 씽큐(ThinQ) 앱과 연동하면 이상 발생 시 앱을 통해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본체 LCD에서도 배터리 교체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편의성도 강화됐다. 흡입구 LED 라이트의 각도를 하향 조절해 어두운 침대 밑이나 가구 틈새까지 확인이 가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