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에서 180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200위권에 올랐다.
NRN ‘TOP 500’은 매출·매장 수·성장률 등을 종합해 산정하는 지표로, 미국 외식 업계에서 공신력을 갖춘 순위다. BBQ는 2021년 376위로 첫 진입한 이후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까지 오르며 4년 연속 상승했다.
![BBQ가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를 기록했다. [사진 BBQ]](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834/art_17556661748807_17fd57.jpg?iqs=0.09527812530141289)
BBQ는 지난해 미국 요리 매체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의 ‘가장 맛있는 치킨’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철학과 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며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