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동아에스티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파이(XtalPi)와 면역 및 염증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크리스탈파이의 AI·양자물리학·자동화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지능형 신약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양사는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면역·염증 질환의 신규 타깃을 발굴하고,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베스트 인 클래스(best-in-class) 후보물질을 탐색할 계획이다. 크리스탈파이의 플랫폼은 ▲딥러닝 기반 분자 설계 ▲약물-표적 상호작용 예측을 위한 양자물리학·분자동역학 시뮬레이션 ▲자동화 합성 ▲핵심 약리학적 특성 검증 등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해 신약 개발 속도와 탐색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동아에스티는 후보물질의 타당성 평가, 약효·안전성 검증, 전임상 및 임상 전략 수립에 참여하며, 파이프라인 확대와 상업화 가능성도 함께 검토한다. 크리스탈파이는 MIT 출신 양자물리학 전문가들이 2015년 설립한 기업으로 생명과학 및 신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다수의 제약사와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다. 존 왕(John Wang) 크
[FETV=신동현 기자] 광동제약은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광동제약 과천 본사에 방문한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됐다. 50여 명의 임직원이 헌혈 의사를 밝혔으며, 건강 기준을 충족한 지원자들의 헌혈은 혈액암 환자 등 긴급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2015년부터 매년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혈액 수급이 특히 어려운 여름철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광동제약 보건관리자는 “생명 나눔의 기본 실천인 헌혈에 매년 동참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헌혈 캠페인 외에도 소외계층 물품 기부, 재해 지역 구호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FETV=신동현 기자] 농심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해 글로벌 팬덤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농심은 오는 8월 말부터 신라면, 새우깡,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패키지에 작품 속 캐릭터 ‘루미’, ‘미라’, ‘조이’, ‘사자 보이즈’, ‘더피’ 등을 적용한 한정판 제품을 한국과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선보인다. 극 중 인물이 실제 먹었던 컵라면을 구현한 스페셜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NS 이벤트, 디지털 콘텐츠, 오프라인 팝업 등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K푸드 등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글로벌 팬덤을 확보한 작품이다. 작품 속 라면과 스낵이 농심 브랜드를 연상시킨다는 팬들의 반응이 이어지면서 협업으로 이어졌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애니메이션 속에서 농심을 발견하고 공유해 주신 덕분에 협업이 성사됐다”며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린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함께 K라면, K스낵의 가치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에서 180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200위권에 올랐다. NRN ‘TOP 500’은 매출·매장 수·성장률 등을 종합해 산정하는 지표로, 미국 외식 업계에서 공신력을 갖춘 순위다. BBQ는 2021년 376위로 첫 진입한 이후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까지 오르며 4년 연속 상승했다. BBQ는 지난해 미국 요리 매체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의 ‘가장 맛있는 치킨’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철학과 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며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동아오츠카는 올해 1~7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7월 1달간 매출은 전년 같은 달보다 474% 늘었다. 이온워터는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 보충 음료로, 인체 체액과 유사한 전해질 농도를 유지해 체내 흡수를 돕는다. 저칼로리·저당 설계로 색소·카페인·인공향을 배제해 산모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는 7월 매출 급증 요인으로 무더위와 임산부 대상 베이비페어 참가 효과를 꼽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를 통한 입소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부터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협력해 임산부 대상 수분 섭취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FETV=신동현 기자] 파르나스호텔은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The Westin Seoul Parnas)’ 개관을 기념해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클럽 객실 투숙 고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투숙당 메리어트 본보이 3,000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예약은 9월 14일까지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개관일인 9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객실, 레스토랑, 피트니스, 클럽 라운지 등 전 공간에 웰니스 가치를 반영해 도심 속에서도 회복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전용 라운지 ‘웨스틴 클럽’은 한강과 선정릉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식·스낵·애프터눈 티·이브닝 칵테일·나이트 타임 등 하루 5차례 다이닝을 제공한다. 라운지에는 소규모 모임과 업무 미팅에 적합한 전용 미팅룸도 마련돼, 휴식과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웰니스 호텔로서 고객들이 직접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클럽 객
[FETV=신동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1일 여성복 브랜드 ‘자아(JAAH)’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아’는 스포츠와 일상의 경계를 없애 어떤 옷과도 조합할 수 있는 ‘믹스핏(Mixfit)’ 콘셉트를 내세우며, 출근·운동·여가·휴식 등 하루 24시간을 아우르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가격대는 티셔츠·니트웨어 2만~13만원, 팬츠 6만~18만원, 아우터 15~29만원 수준으로 주체적으로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스타일을 정의할 줄 아는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29CM, SSF, 무신사, SSG닷컴)과 팝업스토어를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할 계획이다. 소재는 생활 발수 원단, 4-WAY 스트레치 등 스포츠웨어 기능성을 활용하면서 절제된 디테일과 실루엣으로 고급스럽게 풀어냈다. 레이어드 아우터·스커트, 아노락을 연상시키는 볼레로 재킷, 스트링 셔츠 등이 주력 제품이며, 울 블렌디드 레이어드 시리즈, 크레이프 5부 팬츠 등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이템도 출시한다. 론칭을 기념해 21일부터 9월 14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전 제품 15%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FETV=신동현 기자] 대웅제약은 경기도 안산시 대부남동 경로당에서 의료 소외 지역 주민 76명을 대상으로 ‘ESG 디지털헬스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0알 밝혔다. 대부도는 고령 인구 비중이 높고 의료기관이 부족해 정기 검진과 만성질환 관리가 어려운 지역이다. 이번 봉사는 지난 6월 육도에 이어 두 번째 도서 지역 활동으로, 대웅제약과 6개 디지털헬스 기업(씨어스테크놀로지, 아크, 엑소시스템즈, 에이슬립, 에버엑스, 메디컬AI)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AI 안저검사, 웨어러블 심전도, 근감소증 분석, 수면무호흡 진단 앱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 기기를 활용한 검진이 이뤄졌다. 검사 결과 안저검사에서 약 40%가 실명 위험 의심 소견을 보였고, 근감소증 검사에서는 48%, 근골격 검사에서는 65%가 이상 소견을 보여 정밀 검진과 맞춤 운동이 권장됐다. 이번 봉사는 단순 건강 측정을 넘어 최신 디지털 기술로 질환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고 생활습관 개선 방향을 안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심부전, 부정맥, 수면무호흡 등 일반 검진에서 놓치기 쉬운 질환도 확인할 수 있었다. 대웅제약은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정기적 건강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데이터 기반 정
[FETV=신동현 기자]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24일까지 ‘SPA 브랜드 파이널 시즌오프’ 기획전을 열고 여름 패션 상품을 최대 88% 할인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겨울 아우터 등 역시즌 상품도 특가로 선보인다. 탑텐, 에잇세컨즈, 스파오, 로엠, 미쏘, 마인드브릿지, 지오다노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여름 인기 상품을 할인하고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6%까지 추가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브랜드별 특가 상품도 날짜별로 공개한다. 20일에는 미쏘의 플리스 미니스커트를 88% 할인 판매하며, 21일에는 마인드브릿지의 카라티셔츠를 특가로 제안한다. 이후에도 브랜드별 특가 상품이 순차 공개된다. 에잇세컨즈의 숏 다운 점퍼, 웰론 하이넥 점퍼 등 역시즌 상품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SPA 브랜드 파이널 시즌오프’ 기획전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폭염과 늦더위로 여름 의류 수요가 이어지는 만큼, 이번 기획전이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남양유업은 1병에 생유산균 5천억 CFU를 담은 농후발효유 신제품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플레인, 사과 2종으로 출시됐다. 1mL당 6억8000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1mL당 1억 CFU 이상) 대비 약 6.8배 높다. 활동량이 적은 중·장년층과 현대인을 대상으로 설계했으며, 맛은 가볍고 깔끔하게 최적화했다. 영양 성분은 100mL 기준 지방 1.4g, 당 함량은 평균치(8.8g) 대비 30% 낮췄으며, 칼슘은 110mg을 함유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은 735mL 대용량 패키지로 제공되며, 간단한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요거트 스무디, 그래놀라 파르페, 요거트 에이드 등 다양한 레시피에도 적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맞춤형 발효유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위 건강을 위한 ‘불가리스 위쎈’, 저당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어린이용 ‘불가리스 떠불’, ‘불가리스 유당 제로’, 고단백 ‘락토프리 그릭’ 등으로 제품군을 다변화했다. 김태권 남양유업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