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80억원, 영업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44.3% 증가했다.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성장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67.6%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러쉬’,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M’ 등 다양한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더 스타라이트’는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컴투스는 최근 내부 AI 조직 ‘AX HUB’를 신설하고 AI 기술을 개발, 사업, 마케팅 등 전 분야에 적용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을 추진 중이다.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MMORPG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 '더 스타라이트' 차별화 전략은 무엇이며 자회사 손실 개선 전망은 어떻게 보시나? A. 남재관 컴투스 대표 MMORPG 장르의 경쟁이 심화됐지만 '더 스타라이트'는 독특한 세계관과 고유의 아트 스타일, 사운드가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다. 저희 정성환 대표가 직접 세계관을 집필했고 중세·현대·미래를 아우르는
[FETV=신동현 기자] 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서 신규 테마 ‘DNA 캐주얼’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개성을 반영한 스포츠 컨셉으로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의상 아이템,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는 라디오 DJ 콘셉트의 ‘꿀 FM 스튜디오’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라디오 DJ로 등장하는 공간에서 추억을 나누는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S급 데코레이션 ‘라디오 스테이션’을 받을 수 있다. 6월에는 방탄소년단 데뷔 기념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오리지널 코스튬 획득 이벤트와 실물 굿즈 증정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토리 콘텐츠 ‘낙원섬’의 4번째 에피소드도 추가된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멤버 제이홉과 다람쥐 캐릭터 미스터 토리도의 추억이 따뜻한 서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하이브IM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FETV=신동현 기자] KT가 14일부터 20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의 사전예약을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닷컴(shop.kt.com)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예약 개통은 21일부터 공식 출시는 23일이다. 갤럭시 S25 엣지는 ‘티타늄 실버’, ‘티타늄 아이스블루’, ‘티타늄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저장 용량은 256GB와 512GB로 제공된다. 가격은 256GB 모델이 149만6000원, 512GB 모델이 163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KT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56GB 모델을 512GB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하며 5~6월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구글 원 AI 프리미엄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Welaaa) 3개월 무료 구독권, 모아진 디지털 매거진 3개월 무제한 구독권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KT에서 갤럭시 S25 엣지를 예약한 고객은 업비트 신규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과 케이뱅크 신규 가입 시 3000원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
[FETV=신동현 기자] 안랩은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대구경북지부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 인력의 처우 개선과 산불 피해 지역의 생태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기부금은 경북지역 소방관을 위한 소방호스 배낭 세트 지원, 산불 피해 양봉농가의 꿀벌 서식지 복구를 위한 밀원수 묘목 지원에 각각 10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소방호스 배낭 세트는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서 소방호스를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이번 기부는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이라는 안랩의 비전처럼 세상의 안전에 기여하며 재난 대응 현장에서 헌신한 소방관분들의 노고를 응원하고 장기적으로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했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가치실현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2025 퓨처비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프로젝트는 교육자, 어린이, 청소년이 코딩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도구를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MIT의 학습용 코딩 애플리케이션 ‘옥토스튜디오’와 초소형 컴퓨터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기반한 창작물을 제작한다. 프로젝트는 사회 문제를 알리는 ‘캠페인’ 부문,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프로토타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올해 11월 21일까지 퓨처비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교육자들에게는 맞춤형 수업 가이드와 학습 자료가 포함된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MIT 미디어랩, 샌프란시스코 과학박물관, 스탠퍼드 디스쿨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퓨처랩 자문위원회의 자료를 통해 교육자들도 쉽게 프로젝트를 지도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내년 1월 ‘퓨처비 페스타’를 개최해 참가자들의 창작물을 전시하고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퓨처비
[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모코그와 '시니어 인지케어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령층의 정서적 케어와 건강 관리에 AI 기술을 적용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를 치매 관리와 인지건강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로바 케어콜'과 이모코그의 디지털 솔루션을 연계해 음성 기반 치매 선별 알고리즘 개발, 모바일 인지검사 '기억콕콕' 연계, 맞춤형 인지훈련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도 정기적인 인지기능 평가와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케어콜은 전국 140여 기관에서 약 3만명의 고령층에게 서비스 중으로 AI 기반 정서적 대화와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고령층의 정서적 안정과 안전을 지원하고 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클로바 케어콜은 AI가 초고령 사회의 독거노인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한 사례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이모코그와 함께 시니어 인지케어 분야의 혁신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의 생성형 AI 기술과 클라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2025년 1분기 매출 243억 원, 영업손실 3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9.7%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줄어들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컴투스홀딩스는 대표 타이틀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성과를 이어갔으며 하반기에는 5종의 신작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액션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대만·홍콩·마카오 시장에 출시하며 북미 퍼즐 시장을 겨냥한 ‘파우팝 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이 준비 중이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들과의 협업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사업도 ‘PLAY3’ 출시 등으로 생태계 확장을 지속할 예정이다.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토스와 함께 진행한 AI 기반 캠페인에서 180만명이 참여하며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토스 앱에서 키워드를 선택하면 LG유플러스의 AI ‘익시(ixi)’가 맞춤형 캐릭터를 생성하고 회고록을 작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으며 특히 참여자의 60%가 다른 통신사 고객으로 나타나 경쟁사 고객에게도 AI 기술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405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도 눈에 띄었으며 전체 참여자 중 50대가 19%, 40대가 18%를 차지했다. 캠페인 종료 후에도 고객들이 약 6만5000건의 후기를 자발적으로 남기며 AI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토스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이 자사 AI 기술인 ‘익시’를 직접 체험하며 익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져 뜻깊다”며 “AI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AI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NHN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01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3% 증가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1196억 원으로, 웹보드 게임인 ‘한게임포커’ 시리즈의 성과와 일본 ‘라인디즈니 츠무츠무’의 이벤트 효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결제 부문은 NHN페이코의 B2B 사업 호조와 NHN KCP의 국내외 가맹점 거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2903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에서는 NHN클라우드의 공공 부문 수요와 NHN두레이의 금융·공공 분야 고객 확대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056억 원을 달성했다. 다만 전 분기 대비로는 역기저 효과로 매출이 감소했다. NHN은 올해 게임 신작 ‘다키스트데이즈’와 ‘어비스디아’, ‘프로젝트 STAR’ 등을 통해 게임 사업 성장을 이어가며, 페이코와 클라우드 사업의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게임, 결제, 기술 등의 핵심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향후 지속적인 경영효율화를 통해 더욱 견고한 사업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보다 가시적인 손
<편집자주> SK텔레콤의 유심 정보 유출 사건으로 보안 이슈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FETV에서는 통신사 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사와 네이버·카카오와 같은 IT 기업들의 정보보호 및 보안체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꾸준히 정보보호 및 보안체계를 정비했다. 2020년에는 정보보안 교육과 게임 보안 모듈 개발, 개인정보 보호 체계 정비를 시작으로 정보보호운영위원회를 운영하며 정보보호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했다. 이후 국제적 보안 인증을 취득하며 보안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확장했다. 넷마블은 초기에 보안 체계 운영과 보안 인식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2021년에 발간한 ESG 보고서에 따르면 넷마블은 내부적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보보안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악성메일 예방 교육과 모의훈련을 통해 구성원들의 보안 인식을 높였으며 피싱메일 구별법을 교육했다. 기술적으로는 외부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IDS(침입 탐지 시스템)와 웹 방화벽을 활용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 GC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를 통해 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