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미국 시장의 대표적인 치킨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칙필레의 아시아본부와 소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칙필레의 아시아 지역 첫 매장인 싱가포르 1호점에 시그니처 소스 ‘칙필레 소스’ 등 디핑류 7종과 발사믹·이탈리안 등 드레싱 4종을 포함한 11개 제품을 공급한다. 특히 동원홈푸드 식품과학연구원이 싱가포르 현지 맞춤으로 개발한 ‘스파이시 칠리’ 소스는 오픈과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연간 수출 물량은 약 70톤 규모로 예상된다. 동원홈푸드는 식품기업, 외식 프랜차이즈 등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소스, 분말 등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기업이다. 3000여 개 원료와 8만 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맛을 구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홍콩 맥도날드·일본 타코벨 등 글로벌 외식 브랜드에 소스 수출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칙필레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해 글로벌 소스 기업으로 도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026년을 앞두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6 교촌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교촌치킨을 사랑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해를 함께 준비하는 의미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의 연말 대표 고객 감사 행사로 자리 잡은 캘린더 증정 이벤트는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진행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캘린더 증정 가맹점은 홈페이지와 교촌치킨 자사 주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교촌의 ‘한마리’ 메뉴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주문 건당 캘린더 1부를 증정 한다. 싱글윙·치룽지 등 일부 소용량 또는 사이드 메뉴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2026년 교촌 캘린더는 교촌의 다양한 메뉴를 모티브로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심플한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도 더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정성껏 준비한 2026 캘린더가 한 해 동안 교촌을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작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가오는
[FETV=김선호 기자]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쉐이크쉑 4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번화가인 부킷빈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1층에 160석 규모로 자리집았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는 700여 개의 패션·뷰티·다이닝 매장이 입점한 말레이시아 대표 랜드마크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으로 꼽힌다. 매장 인테리어는 쿠알라룸푸르 특유의 스트리트 컬처에서 영감을 받아 도시의 활기와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외벽은 말레이시아 스트리트 아티스트 ‘켄지 차이’와 말레이시아 도시의 일상과 자연 생태를 모티브로 한 강렬한 색감의 대형 벽화로 장식했다. 쉐이크쉑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에서는 매장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프랑스식 베아르네즈 소스와 허브 버터, 스위스 치즈 등 프리미엄 재료로 풍미를 더한 ‘프렌치 고메’ 버거와 로컬 감성을 담은 ‘콘크리트’ 제품 2종을 출시한다. 불에 구운 코코넛에서 영감을 받은 ‘코코 바카’는 코코넛 솔티드 캐러멜·초콜릿 청크 쇼트브레드에 코코넛 꽃으로 만든 굴라 멜라카 설탕을 더했다. 리치·라즈베리·쇼트브레드에 라임 제스트
[FETV=김선호 기자] 남양유업이 자사 대표 분유 브랜드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유기농 산양유아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남양 대표 분유 3종 체험단’을 오는 12월 1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맞는 분유를 직접 비교∙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벤트로 제품별 10명씩 총 30명이 선정된다. 참가자는 체험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작성하며 우수 리뷰를 남긴 참가자 6명에게는 동일 제품 1캔이 추가로 증정된다. 참여 방법과 세부 일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1967년 국내 최초 국산 조제분유를 출시한 이후 수십년간 축적된 모유 연구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제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초유 단백질과 41가지 국내 최다 영양성분을 담은 ‘아이엠마더’, 편안한 소화 흡수를 돕는 ‘임페리얼XO’, 3% 미만 한정 생산되는 유기농 산양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분유 ‘유기농 산양유아식’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의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남양유업은 지난해 기준 국내 오프라인 경로 분유 시장 매출 1위를 기록하며 5년 연속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FETV=김선호 기자] BBQ가 11월에도 전국 패밀리와 함께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11월 한 달간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치킨 1000여 마리를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BBQ 평택이충점, 익산문화점, 의정부범골점 패밀리는 각 지역 인근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했으며, 송도센트럴파크점과 대전용산호반점 패밀리는 노인복지관과 행정복지센터, 한부모가정에 직접 조리한 치킨을 기부하는 등 전국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이 이뤄졌다. 2017년부터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팸치릴은 본사가 신선육을 제공하고 각 지역 패밀리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 한 해 BBQ가 팸치릴을 통해 전달한 치킨은 약 1만1000마리를 상회한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각 지역 패밀리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패밀리, 고객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며 ‘함께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
[FETV=김선호 기자]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가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따뜻한 분위기와 가을 시즌 한정 메뉴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플랜트는 계절마다 달라지는 인테리어와 스페셜티 커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갖춘 커피 복합문화공간이다. 2018년 4월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는 약 147만 명(2025년 9월 말 기준)에 달한다. 올 가을 맥심플랜트는 1층 폴딩도어를 옐로우톤으로 꾸며 은행잎이 물든 가을의 정취를 표현했다. 계절감을 살린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따스한 조명, 은은한 커피향이 어우러져 도심 속에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심플랜트는 가을을 맞아 시즌 한정 블렌드 ‘폴링 가든’(Falling Garden)을 선보였다. 폴링 가든은 볶은 아몬드와 캐슈넛의 고소함과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밀크 초콜릿의 단맛이 어우러져 길고 풍부한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깊어지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진한 풍미로 마치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정원에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맥심 커피믹스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맥심 모카골드’ 시그니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