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처치앤드와이트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암앤해머(Arm&Hammer)의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용수 동원F&B DNB본부장과 아룬 히라난다니(Arun Hiranandani) 처치앤드와이트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 암앤해머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 소다 브랜드로, 북미와 유럽 등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주방, 청소,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향후 탈취제, 산책용품 등 전반적인 반려동물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만의 펫푸드 제조 역량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글로벌 소비재 기업과 협업 관계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고 우수한 품질의
[FETV=김선호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반려동물 사료 시장이 발달한 미국으로 K-펫푸드를 본격 수출한다. 동원F&B는 이달부터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반려묘용 습식캔 6종으로 앞으로 미국 전역의 마트, 펫샵 등 7만 개 이상의 유통체인과 온라인몰 등에 입점되며 현지 판매액은 연간 약 300억 원 규모로 기대된다. 이번 수출은 전 세계 펫푸드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미국으로의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네슬레 퓨리나·마즈 등 외국 브랜드가 주도해온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자체 브랜드로 미국에 역수출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성과이며 2014년 뉴트리플랜 론칭 10년 만에 이뤄낸 쾌거다. 동원F&B가 이처럼 펫푸드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는 기술력과 품질 덕분이다. 동원F&B는 국내 대표 참치캔을 생산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1년부터 30년 이상 반려묘용 습식캔을 일본으로 수출해왔다.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은 직접 어획한 참치를 자숙 후 즉시 캔에 담아 신선한 품질을 자랑하며, 기호성이 높고 타우린이 풍부
[FETV=김선호 기자] 롯데마트가 또 한번의 공간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롯데마트 신갈점에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새롭게 오픈했다. ‘콜리올리 펫타운’은 ‘내 집 앞 반려생활 중심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한곳에’를 콘셉트로 반려생활에 관련된 콘텐츠를 집대성한 공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2년 364만 가구에서 지난해 674만 가구로 증가해 국내 전체 가구의 28.2%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더욱이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을 넘어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같은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의 식품과 용품 뿐만 아니라 의료, 교육, 여가, 장묘 등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원하는 반려동물 양육자가 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속 성장중인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전하고자 대형마트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선보였다. ‘콜리올리 펫타운’ 1호점이 들어선 롯데마트 신갈점은 반려동물에
[FETV=김선호 기자]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가 새로운 스푼 타입의 고양이 간식 ‘냥스푼’을 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판매한다. 냥스푼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건 이마트24 편의점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냥스푼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참치와 닭 가슴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스푼형 고양이 간식이다. 스푼 모양으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고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이다. 2019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한 직후 현지 돈키호테(할인잡화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대대적인 인기를 모았다. 우리 나라에서는 지난해 9월 고양이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이후 매 행사장마다 완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아가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조미료 Free, 착색제 Zero’의 무(無) 첨가 냥스푼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으로 냥스푼 구매를 원하는 전국 고양이 집사들의 제품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엘지유니참은 몰리스펫샵 입점 이벤트로 전국 25개 점포 현장에서 냥스푼
[FETV=김선호 기자]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가입 고객들을 위한 ‘펫특가 데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에서는 닥터뉴토의 대표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함유해 반려동물의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 드링크, 탄단지 프로틴케어 펫밀크, 한 알에 영양과 기호성을 모두 담은, 닥터뉴토 듀얼샌드 3종(장건강케어, 관절케어, 눈물케어)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노령견이나 수술 등으로 에너지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에게 좋은 에너지케어 미음 닭, 리메디케어 미음 오리 등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히 오는 22일에는 할인에 더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닥터뉴토의 제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열어 닥터뉴토 베스트 제품 등을 증정
[FETV=김선호 기자] 현대L&C가 펫팸족(Pet+Family,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을 겨냥한 특화 건자재 시장 공략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건자재 업계에선 아직 니치마켓(틈새시장)이지만,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해 펫 전용 바닥재에 이어 벽지까지 새로 내놓은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시킨 벽지 신제품 ‘펫월(Pet Wall)’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엔 반려동물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전문 바닥재 ‘더채움’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펫월은 프리미엄 소재인 ‘경질 PVC 시트’를 적용해 항균 기능이 뛰어난 데다, 오염에 강해 유지 관리가 용이한 게 특징이다. ‘안티 스크래치(Anti-Scratch)’ 기능을 갖춘 경질 PVC 시트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 시험 연구원 인증 내마모성 최고등급(5등급)을 획득할 만큼 표면 강도가 강해 벽지 훼손이 잦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주요 제품은 가로 폭(137cm)이 일반 벽지보다 30% 가량 긴 ‘가로형 벽지’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