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현호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실적 방어에 성공한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2년 연속 최다 분양에 도전한다. 지난해 롯데건설은 플랜트사업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둔 반면, 주택사업은 기대에 못 미쳐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하지만 올해 분양 물…
[FETV=정경철 기자] '정통파 KT맨' 출신 구현모 대표가 KT의 지휘봉을 잡은 지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3월 30일 KT 컨트롤타워를 잡은 구 대표는 취임사부터 '디지털플랫폼'을 선도하는 '디지코(Digico)' 기업으로의 변화를 강조했다.구 대표의 '디지코 리더십'은 KT의 대변신을 예고했고, 그…
[FETV=김윤섭 기자] 신동원 부회장이 지난 25일 사내이사에 재선임되고 신춘후 회장이 27일 별세하면서 농심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됐다. 고 신 회장 슬하에는 3남2녀가 있지만, '장자 승계' 원칙에 따라 일찌감치 후계 구도가 정리돼 신동원 농심 부회장의 2세 경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FETV=이가람 기자] 서병기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사진>가 자기자본 1조원 돌파와 신용등급 상향 및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신뢰와 존경을 받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서 대표는 29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언론사들과 진행한 서면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는 IBK투자증권은 여러 분야에서…
[FETV=김윤섭 기자]농심 창업주인 ‘라면왕’ 신춘호 회장이 27일 92세로 별세했다. 농심은 신 회장이 이날 오전 3시 38분 지병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최근 병세가 악화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은 최근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며 56년 만에 경영 일선에서 손을 뗐다. 농심은 지난 25일…
[FETV=김윤섭 기자] 대상그룹 임세령 전무가 대상홀딩스㈜와 대상㈜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3세경영이 본격화됐다. 대상그룹은 26일, 임 부회장이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을 맡으며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대상㈜에서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임 부회장은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과 대…
[FETV=김현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이달 29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강신호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기존 대표이사를 맡고 있던 박근희 부회장이 택배기사 사망사고 논란 끝에 경영일선에서 물러나면서 교통정리에 나서는 것이다. CJ대한통운은 산재 예방과 더불어 실적을 끌어올려야 하는 숙제가 있어 강…
[FETV=김현호 기자] 윤영준 사장이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현대건설을 이끄는 공식 수장이 됐다. 지난해 현대건설은 2009년 이후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며 어려운 한 해를 보냈지만 압도적인 수주 물량을 앞세워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5년 현대맨’으로 활동한 윤 사장이 현…
[FETV=김현호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현대모비스 등기이사직을 내려놓으면서 지난 1970년 평사원으로 현대차에 입사한지 51년 만에 모든 직함을 내려놓았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24일 오전 열린 현대모비스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마지막 남은 등기이사에서 물러났다. 당초 예상과 달리 미…
[FETV=박신진 기자] 진옥동<사진> 신한은행장이 아동학대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신한은행은 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장기적인 지원을 위한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 피해아동쉼터 76곳에 아동들의 이동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