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협업해 신규 게임 아이템을 2일 출시했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에서 제작한 캐릭터로 ‘일상에서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콘셉트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벨리곰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인형탈, 의상, 헬멧, 배낭, 총기 등 7종의 영구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아이템은 다음달 11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션 이벤트를 통해 벨리곰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2일부터 10일까지 클래식 모드 5회 플레이, 친구와 클래식 모드에서 적 30회 처치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기간제 벨리곰 헬멧과 게임 내 재화인 치킨 메달을 지급받는다. 미션을 완료하고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20명을 추첨해 영구제 벨리곰 배낭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이템 출시에 앞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벨리곰이 직접 등장하는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벨리곰의 유쾌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FETV=최명진 기자] 웹젠이 신작 '뮤 모나크2'을 선보이는 한편 기존 게임 3종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했다. 업계는 최근 웹젠이 부진한 게임 타이틀 정리와 신규 매출원 확보를 통한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웹젠은 지난 달 29일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2'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웹젠의 대표 IP인 '뮤 온라인'의 게임성을 계승하면서도 최근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한 스피드한 육성 속도와 경쟁 요소 완화가 특징이다. 전작보다 속도감 있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사냥터와 주요 몬스터 개체 수를 늘리고, 강화 재료 수급 난이도를 낮췄다. 신규 성장 콘텐츠까지 추가해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체감하며 쉴 틈 없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멤버십 등급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상으로 승급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게임 내 재화와 구조는 단순화하고, 무상 재화의 사용처도 크게 넓혔다. 웹젠은 그동안 뮤 IP 기반 게임으로 꾸준한 성과를 내왔다. 이에 뮤 모나크2 또한 하반기 웹젠의 실적을 책임질 주역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한 전작 뮤 모나크는 구글 매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며 웹젠의 1분기
[FETV=최명진 기자] LG유플러스가 Z세대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멤버십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한다. 20대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멤버십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해 Z세대 고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협업 프로젝트 TF를 꾸려 참여형 멤버십 프로그램을 3개월간 진행한다. 46명의 대학생 고객이 TF를 꾸려 신규 멤버십 혜택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LG유플러스는 이를 실제 멤버십 혜택에 반영하는 방식이다. TF 발대식은 30일 서울시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됐다. TF 구성원들은 사전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LG유플러스와 함께 실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나간다. LG유플러스는 TF와 함께 3개월간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보드게임카페 제휴 혜택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 Z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멤버십 프로그램에 반영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운영하고 있다. 유플투쁠은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FETV=최명진 기자] 레고그룹이 ‘디지털 온리(Digital Only)’ 세대를 위한 새로운 ‘레고 플레이(LEGO Play)’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레고 플레이’는 어린이와 레고 팬을 위한 신개념 레고 SNS 겸 엔터테인먼트 앱이다. 안전한 디지털 환경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레고로 소통하며 서로의 창의력을 나누고 비디오 게임과 동영상 등 다양한 레고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직접 촬영한 사진을 레고 스티커를 포함한 각종 꾸미기 도구로 편집하고 공유 또는 저장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캔버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레고 브릭을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는 ‘브릭 빌더’, 각양각색 레고 타일 브릭으로 나만의 패턴을 만들어보는 ‘패턴 디자이너’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레고 놀이 경험을 제공한다. 나만의 레고 아바타도 설정할 수 있다. ‘레고 플레이’는 무엇보다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된다. 전담 팀이 사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와 유해성 콘텐츠가 공유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앱이 모든 어린이에게 포용적인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가입 시에는 부모 동의 확인(VPC) 절차를 필수로 적용해 부모가 자녀의 활동을 확인하고 관리
[FETV=최명진 기자] SK텔레콤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deal)’에서 2일부터 22일까지 ‘추석 특집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딜은 이번 ‘추석 특집 선물대전’에 다양한 특가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이 티딜을 통해 명절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먼저 2일부터 22일까지 주방용품, 생필품, 간편조리식, 여행/티켓 등 명절 시즌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 해당 상품들은 티딜의 ‘핫아이템’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추석 관련 상품을 하루 동안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제공하는 ‘원데이 특가’와 원데이 특가의 인기 상품들을 다시 한번 선보이는 ‘앵콜 특가’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건강가전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카테고리가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자세한 일정은 티딜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결제 혜택도 마련해 카카오페이머니로 4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4천 원의 즉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며 KB국민앱카드로 3만 원 이상
[FETV=최명진 기자] NHN 페이코가 새 학기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페이코 캠퍼스의 리뉴얼을 기념해, 대학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코 앱에서 진행되는 '행운의 포인트 뽑기' 프로모션은 전국 240여 곳 페이코 캠퍼스 가맹 대학에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페이코 캠퍼스존의 식당, 카페, 편의점 등에서 결제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포인트 뽑기권이 증정되며, 최대 5,000포인트의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에 처음 참여하는 친구를 초대하거나, 포인트 뽑기권을 20회 이상 오픈한 이용자에게는 추가 보너스 뽑기권이 증정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10월 25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NHN 페이코 관계자는 “개강을 맞아 준비한 행운의 포인트 뽑기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일상에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NHN 페이코는 최근 페이코 캠퍼스 홈의 디자인과 기능을 새롭게 단장했다.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승차권’, ‘식권’ 버튼의 디자인을 개선했다. 더하여 ‘캠퍼스존 사용처 찾기
[FETV=최명진 기자] ‘자원순환의 날’인 9월 6일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가 이용자들이 자원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했다.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 손잡고, ‘커피캡슐 새가버치 앵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용 후 버려지는 커피캡슐의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용자가 직접 재활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첫 번째 커피캡슐 프로젝트의 참여자 호응에 힘입어 올해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오는 9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알루미늄 소재의 커피캡슐이라면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두 수거 가능하다. 수거된 커피캡슐의 알루미늄은 재활용 공정을 거쳐 새로운 제품으로 제작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은 전액 어린이들과 환경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네스프레소 클럽 크레딧 5,000원을 모바일 바우처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는 커피캡슐로 만든 ‘새활용 알루미늄 라이언 & 춘식이 키링’ 을 선물로 증정한다. 지난해 9월부터 8개월에 걸쳐 진행한 첫
[FETV=최명진 기자] 삼성전자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4’에서 비스포크 정수기 전용 ‘브루어 키트(Brewer Kit)’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커피 시장의 성장과 집에서 직접 만든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니즈에 맞춰 비스포크 정수기를 활용한 드립 커피 제조 키트를 선보인다. 비스포크 정수기의 기존 코크를 제거하고 브루어 키트를 장착하면 물이 여러 갈래로 흘러나와 손쉽게 일정한 맛의 커피를 내릴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커피 추출에 필요한 물 끓이기부터 뜸 들이기, 물 붓기까지 비스포크 정수기 한 대로 가능해, 공간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커피 정수기는 ▲기본 6가지 추출 레시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정된 레시피 ▲커피 브랜드와 협업한 최적의 레시피를 제공해 소비자 맞춤형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스마트싱스의 ‘나만의 레시피 만들기’를 설정하면 커피 추출 단계를 추가할 수 있고, 대기시간과 물의 양을 미세 조절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취급하는 모모스커피, 포어르와
[FETV=최명진 기자] LG유플러스가 SM엔터테인먼트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생성형 AI ‘익시젠(ixi-GEN)’을 활용해 SM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M은 버추얼 아티스트에 AI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문화 장르를 만들고,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마케팅과 브랜드 측면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올 초부터 마케팅의 전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특히 고객이 직접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에서의 혁신적인 AI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SM과의 협업도 익시 프로덕션 활동의 일환으로, AI를 활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29일 서울 성수동 SM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 정혜윤 마케팅
[FETV=최명진 기자] LG전자가 북미, 유럽에 이어 아시아에 차세대 히트펌프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축했다. LG전자는 냉난방공조(HVAC) 사업 확대를 위한 글로벌 연구·개발(R&D) 트라이앵글을 완성헸디. LG전자는 지난달 31일 중국 하얼빈 공업대에서 혹한에서 고성능을 구현하는 히트펌프 기술 확보를 위한 ‘중국 첨단 히트펌프 연구 컨소시엄(CCAHR)’ 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컨소시엄에는 하얼빈 공업대, 상하이 교통대, 시안 교통대의 HVAC 기술 핵심 연구진이 참여한다. 이들은 중국 하얼빈과 중국 최북단 모허에 새로운 연구 시설을 운영하며 강력한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HVAC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미국 알래스카와 올해 6월 노르웨이 오슬로에 히트펌프 컨소시엄을 구축헸다. 북미, 유럽에 이어 아시아에 세 번째 히트펌프 컨소시엄을 구축해 다양한 지역별 기후 특성과 주택 구조 등 환경까지 고려한 차세대 히트펌프 연구개발 인프라를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알래스카 연구실은 주거공간처럼 꾸미고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히트펌프 온수기 등 제품 테스트를 하고 있다. 오슬로 연구실은 알래스카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