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통신


SKT, 8월 맞아 V 컬러링으로 광복 의미 되새겨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 제공
콘텐츠 확산 위해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 상품 증정 이벤트 진행

 

[FETV=김창수 기자] SK텔레콤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보훈처), 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 3사 고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한 서비스다.

 

V 컬러링 앱에서 5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OS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V컬러링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iOS의 경우 모바일웹에 접속해 상대방이 볼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7월 말 기준 V 컬러링의 가입자는 160만명, 콘텐츠 누적 뷰는 2억 8000만 건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7월부터는 T전화를 사용하는 V 컬러링 가입자가 전화를 수신할 때 본인이 설정해 놓은 V 컬러링 영상을 T전화 상에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총 5편의 V 컬러링 중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간절히 바랬던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우리나라가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의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 운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 등이 준비돼 있다.

 

보훈처는 V 컬러링 콘텐츠 확산을 위해 2차에 걸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번째로 8월 15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다섯 편의 V 컬러링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하여 인증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보훈처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용 캐리어(1종)를 증정할 계획이다.

 

2차 이벤트는 8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미국, 일본, 중국 등)를 방문하여 직접 제작한(과거에 다녀왔던 사진이나 영상 포함) V 컬러링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2종)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V 컬러링 앱의 내부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20년 6월 SKT와 독립기념관이 체결한 5GX 에코뮤지엄 구축 협약식이 계기가 됐다. 이후 협약식에 참석한 보훈처와 함께 사업의 연장선으로 ‘국민이 함께하는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V 컬러링’ 제작을 논의하게 됐다. SKT의 ESG 경영 중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구현에 부합하여 함께 추진하게 됐다.

 

SKT는 보훈처, 독립기념관과 지속적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임시정부 청사편에 이어 미국 독립운동사적지편, 일본 사적지편, 국내 편 등 후속 V 컬러링 콘텐츠를 계속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소정 SKT 구독미디어담당은 “5G 시대를 맞아 SKT의 ICT 역량을 활용한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보호를 위한 ‘줍깅(줍다+조깅)’ 콘텐츠 등을 선보였듯이 앞으로도 V 컬러링을 활용한 다양한 ESG 차원의 캠페인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