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대학생의 눈높이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Z세대의 관점에서 브랜드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쓰피릿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모집 및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유쓰피릿 참여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상반기에 활동한 유쓰피릿 15기 대학생들은 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 ‘유쓰 AI 페스티벌’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현장 부스 디자인까지 직접 담당하며, 페스티벌 운영 전반에 참여했다. 올 하반기 선발될 유쓰피릿 16기는 Z세대 고객이 자발적으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프로모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AI 기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 ‘안티딥보이스’를 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활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이마트와 함께 알파세대의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해력)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태어난 아동을 뜻한다. 유네스코(UNESCO)에 따르면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안전하고 적절하게 정보를 탐색·관리하고 이해하며 소통·평가·창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디지털 사회에서 태어난 알파세대에게는 필수적인 역량으로 꼽힌다. 알파세대를 양육하는 부모도 자녀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올바른 디지털 양육법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정책연구원의 '청소년 미디어 이용 실태 및 대상별 정책대응방안 연구 Ⅰ: 초등학생(2020)'에 따르면 대부분의 부모(80.9%)는 초등학생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이용 지도를 위한 부모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하지만 실제 알파세대 부모 대상 교육은 아동 스마트폰 중독 상담 등으로 한정적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AX(AI 전환) 컴퍼니’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기 위해 알파세대 부모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NIA 및 이마트와 컨소시
[FETV=신동현 기자] KT 전직 임원 10명이 연루된 업무상 횡령 사건이 대법원의 무죄 확정 판결로 종결됐다. 이번 판결로 전직 경영진에 대한 형사 사건은 약 3년 반 만에 마무리됐다 KT는 전직 임원 10명의 업무상 횡령 사건에 대해 대법원이 상고를 기각해 무죄가 확정됐다고 13일 공시했다. 이 사건은 2021년 11월 서울중앙지검이 KT 전현직 임원 10인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및 업무상 횡령 혐의로 불구속 및 약식기소한 사실이 공시되며 시작됐다. 당시 횡령 혐의 금액은 약 4억3790만원이었다. 이후 2023년 10월 서울중앙지법 1심에서는 전현직 임원 10명에게 벌금형 총 2800만원이 선고됐고 별도로 기소된 전직 대관담당 임원 4명 중 1명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나머지 3명은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2024년 6월 서울고등법원은 1심 판결을 파기하고 10인 전원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검찰은 이에 대해 상고했다. 결국 지난 12일 대법원은 상고를 기각하며 2심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회사는 “별도의 향후 대책은 없다”고 밝혔다.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구글이 주최하는 크리에이터와 팬을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자체 개발한 익시(ixi) 기반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직접 소통하는 ‘팝업 스토어’ ▲크리에이터들과 K-POP 아티스트가 꾸미는 ‘라이브 쇼’ 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팬페스트 2025 성수 팝업스토어 내 LG유플러스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AI 기반 음성 보안 기술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퍼스널컬러 기반 생성형 포토 부스 ‘익시(ixi) 컬러 스타일리스트’ ▲나만의 AI 통화 앱 ‘익시오(ixi-O)’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 체험존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본뜬 딥페이크 음성을 생성하고, 이를 익시오가 탐지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기술로 향후 익시오에 탑재해 딥페이크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활용할
[FETV=신동현 기자] KT가 여름을 맞아 KT멤버십 고객을 위해 실속 가득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6월 혜택은 외식·쇼핑 쿠폰부터 영화, 전시, 여행 할인까지 가족단위는 물론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생활 맞춤형 혜택으로 준비했다. KT는 인터넷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치킨 릴레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KT멤버십 고객은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쿠팡이츠X호식이두마리치킨 7000원(1만8000원 이상 배달 주문 시)’, 25일부터 30일까지는 ‘굽네치킨 6000원(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KBO 리그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티빙 스탠다드 1개월 할인’도 마련했다.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혜택에는 ‘메가박스’ 위키드 에메랄드 시티 기획팩과 ’SNOW’ 미니미 익스프레스 1회 이용권,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 ‘다이소 금액권’, ‘휴대폰결제 5천원 할인 쿠폰’ 등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혜택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KT는 문화혜택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뮤지컬 ‘빨래’ 최대 40% 할인, 연극 ‘킬링시저’ 최대 50% 할인은 물론, ‘캐서린번
[FETV=신동현 기자] 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제공 중인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가 누적 이용 1만 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02-114'로 전화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말하면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카카오 T 택시를 대신 호출해주는 방식이다.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사전 결제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사가 안내한 차량 번호를 확인하여 탑승한 후 하차 시 기사에게 직접 택시비만 결제하면 된다. 지난 3월 서비스 런칭 후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현재는 경기·인천·강원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에게 실질적인 이동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 KTis에 따르면 누적 이용 1만 건 중 다수는 병원, 시장, 경로당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곳으로의 이동에 주로 사용됐으며, 전체 고객의 약 20%가 서비스를 재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총 66회에 걸쳐 서비스를 이용해 해당 서비스가 단기간 내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정착했음을 입증했다. KTis 관계자는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에 힘입어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