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KT는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6조6546억원, 영업이익 464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연결매출은 작년 대비 0.6% 감소했다. 별도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2% 증가하며 3분기 연속 4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기간 대비 44.2% 증가한 4641억원을 기록했다. 임금협상이 2분기에 조기 반영된 영향이 반영됐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 사업은 3분기 플래그십 단말 출시 영향으로 5G 가입자 비중이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76%를 기록했다. 무선서비스 매출은 로밍 사업과 알뜰폰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기업서비스 사업은 전용회선, AI컨택센터(AICC) 사업 등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5% 늘었다. 금융, 부동산, IDC 사업에서도 실적 개선이 이루어졌다. BC카드는 자체카드 사업 성장, 금융사업 리밸런싱 등 수익성 개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케이뱅크는 3분기 고객 수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와 호텔 등 임대 매출이 성장하며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유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했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가 7일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의 공식 출시를 알리면서 회사의 'AX(AI 전환)'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AI 기술이 아닌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회사’를 ‘AX 컴퍼니’로 정의한 뒤 “내재화된 AI 역량과 빅테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AX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고객은 AI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일상에서 잘 사용할 수 있고 내 삶을 변화시키는 AX 서비스를 원한다”며 “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LG유플러스가 AI에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또 “통신사의 근간인 통화 영역에서 익시오가 독자적인 가치를 만들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통화 서비스로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한다. 전화 대신 받기는 사용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 AI가 전화를 받아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는
[FETV=신동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사용자 환경·경험(UI·UX) 전면 개편과 함께 영상 품질을 개선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B tv 케이블' 고객도 'B tv'의 사용자 경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B tv 케이블'의 서비스 화면을 텍스트와 메뉴 위주에서 이미지와 영상 중심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UI·UX 환경을 서비스한다. 또 키 컬러(Key Color) 변경, 포스터나 버튼 등의 모서리 라운드 효과를 적용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고객 편의를 위해 가입 내역 화면 간소화와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보여줄 수 있는 배너 유형 등을 추가했다. 아울러 몇몇 인기 채널들은 초당 송출 비트레이트(bitrate)를 기존 9Mbps에서 12Mbps로 상향해 더욱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디지털케이블TV 셋톱박스를 보유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초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FETV=석주원 기자] KT가 글로벌 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AX(AI 전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KT 시큐어 퍼블릭(Secure Public Cloud) 기반 데이터·AI 플랫폼 개발 ▲산업별 데이터 PaaS 기반 AI서비스 확대 ▲데이터·AI 전문 기술 역량 강화 분야에서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마이크로소프트(MS) 협력 기반으로 KT가 개발하는 한국형 클라우드·AI 모델의 첫 번째 협업 사례다. 그동안 규제와 보안 문제로 인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AI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던 고객도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 통해 최신 AI·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아울러 양사는 데이터·AI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협업도 추진한다. 데이터 현대화 및 교육을 추진해 KT 임직원들의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위치한 데이터브릭스는 전 세계 7000여 명의 조직으로 구성된 데이터·AI 전문 기업이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CTO)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들도 보안이 강화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신의
[FETV=석주원 기자] SK텔레콤은 올해 3분기(7∼9월) 연결 기준 매출 4조5321억원, 영업이익 533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 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4% 늘어난 4조5321억원, 당기순이익은 9.1% 줄어든 2802억원을 기록했다. SKT는 3분기 배당금을 주당 830원으로 확정했다. 로밍, 엔터프라이즈 등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사적 인공지능(AI) 도입을 통한 효율화 및 본원적 경쟁력 강화(OI)로 인한 체질 개선 효과로 개선됐다고 SKT는 설명했다. 올해 SKT는 AI 수익 모델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빠른 수익화가 기대되는 3가지 사업 AI 데이터센터·AI B2B(기업사업)·AI B2C(개인서비스)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지속적으로 가동률이 상승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4%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SKT는 이를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 발전시켜 사업 성장률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사업에서는 9월
[FETV=석주원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용산사옥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과 사회공헌 등 ESG 경영 성과를 소개하는 ‘2024 U+ESG Fair(페어)'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유플러스의 ESG 활동 성과를 임직원과 고객에게 공유하고,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LG유플러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영역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ESG 활동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물들로 구성되며, 용산사옥 1층 로비에 설치될 예정이다. 환경(E) 영역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이 강조된다. 특히 올해 6월 가동을 시작한 1000㎾급 대전 연구개발( R&D)센터 태양광 발전설비가 주목을 받는다. 이 설비는 대전 R&D센터의 연간 전력 소비의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며, LG유플러스는 이를 시작으로 다른 사옥과 운영 시설에도 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회(S) 영역에서는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소개된다. 용산사옥 외부 공원에는 LG유플러스의 배터리 충전차량과 함께 아동 및 반려동물 특화 구호공간이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