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류세현 기자] 기아가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판매활동에 착수했다. 기아는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김남길이 '더 뉴 K9의 페르소나이자' 모델로 출연하는 쇼케이스 영상을 중계한다.
쇼케이스 영상은 새로워진 K9의 브랜드 철학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고 디자인과 첨단 사양 등을 3D 영상으로 시각화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K9은 세계 최초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다.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등을 통해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더 뉴 K9의 외장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내부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고급스러운 리얼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을 통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더 뉴 K9은 3.8 가솔린과 3.3터보 가솔린 총 2 개 모델로 운영된다.
모델별로 달리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2개(플래티넘, 마스터즈)로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이며, 3.3 터보 가솔린의 경우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이다.
기아는 더 뉴 K9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멤버십 프로그램에는 공항 발렛 파킹, 차량 메이크업(외관 보호 필름 시공 및 내∙외관 세차), 레지던스 호텔 숙박, 프리미엄 스파, 프리미엄 골프레슨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2개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