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소상공인에 지급되는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이번 달에 모든 검토를 마무리하고 1월부터 지급 개시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준비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LF가 2021년 1월 1일자로 안태한 상무를 전무로, 손희경 상무보를 상무로 승진 발령하고, 남궁선 부장과 이재익 부장을 상무보로 각각 신규 선임하는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강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 럭셔리 향수 브랜드를 론칭하며 니치 향수 사업을 강화한다.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캐릭터 ‘춘식이’ 굿즈를 첫 출시 한다고 17일 밝혔다. 춘식이는 라이언이 길에서 데려와 룸메이트가 된 고양이로, 올해 7월 라이언 인스타그램에 최초로 등장했다.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에서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 홍남기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내년 1월부터 지급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소상공인에 지급되는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이번 달에 모든 검토를 마무리하고 1월부터 지급 개시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준비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1년 경제정책방향 브리핑에서 "정부는 재난지원금보다는 소상공인 피해지원 대책이라는 이름 아래 검토가 진행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재부는 관계 부처와 협의 과정에서 3조원+α(플러스 알파) 개념으로 국회에서 증액 반영된 3조원에 정부가 내년 예산에 확보돼있는 기존 예산과 목적 예비비 추가 동원 등 여러 방법으로 피해 지원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소상공인에 대해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원 사례가 있는데 이런 사례도 함께 검토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LF, 2021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미래 경쟁력 확보 방점"
LF는 2021년 1월 1일자로 안태한 상무를 전무로, 손희경 상무보를 상무로 승진 발령하고, 남궁선 부장과 이재익 부장을 상무보로 각각 신규 선임하는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LF는 패션 기업을 넘어 생활문화 기업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이커머스와 미래 사업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필수적이라 판단하고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 안태한 신임 전무는 홈플러스와 삼성생명 출신의 영업 전문가로 2013년 LG패션(現 LF) 점포영업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긴 이후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RFID를 현장 도입하는 등 영업 분야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프로세스 효율화 및 사업구조 개선을 주도해왔다. 특히, 올 한해 동안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혁신적인 O4O 비즈니스 모델인 ‘LF몰 스토어’의 공격적 확장을 추진, 코로나19 한파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의 동시 성장을 실현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 요기요, ‘요기요 익스프레스’ 전국 확대..."혁신적 배달서비스 제공“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서울 지역에 이어 이달 부산광역시와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성남시, 용인시(수지구) 등으로 서비스를 전격 확대한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권역을 더욱 확장해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대 주요 광역시는 물론 경기도 수원시, 화성시, 용인시(기흥구)에서도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이번 전국 서비스 지역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요기요 고객들이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차별화된 주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격적으로 지역을 확대 중이다.
◆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홈’, 매거진 콘텐츠 강화... ‘새벽시장 리포트’ 선봬
현대백화점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의 최대 강점인 식품 분야에 대한 경쟁력과 전문성을 전면에 내세워 ‘투홈’을 차별화하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하루 단위로 신선식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해주는 매거진 콘텐츠 ‘새벽시장 리포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벽시장 리포트’는 현대백화점 바이어(6명)가 매일 새벽 4시 가락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에 출근해 직접 검수를 마친 신선식품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상품을 선별해 추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예컨대 채소 바이어가 ‘제주산 흙당근’의 색감과 굵기가 2주 전보다 좋아졌기 때문에 지금이 구매 적기라고 추천한다거나, 청과 바이어가 호주산 ‘애플망고’의 당도가 19.5브릭스(Brix)로 3일전보다 1~2브릭스 이상 높아져 지금 구매해야 한다고 제안하는 식이다. 콘텐츠는 평일(월~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업로드되며, 당일 자정까지 새벽배송 주문 코너인 ‘새벽투홈’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세계인터, 니치 향수 강자 입지 다진다...프랑스 럭셔리 향수 ‘엑스니힐로’ 국내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소확행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고가의 니치 향수가 큰 인기를 끌자 신규 브랜드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메모 등 대표적인 니치 향수 브랜드의 올해 1~1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비 570% 급증할 만큼 폭발적인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 1일 갤러리아 명품관 이스트 1층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엑스니힐로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향수 하우스로, 전세계 최상위 고객을 위한 초고가 향수 컬렉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무(無)에서부터’라는 뜻의 라틴어 브랜드명에 걸맞게 전통적인 향수 제조 방식이나 관습을 깨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프랑스 아방가르드’의 브랜드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 'CES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에서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CES 2020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Ï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해준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