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각 사]](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940/art_16013386084953_5fe79c.jpg)
[FETV=유길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만남이 줄어든 예년과는 다른 형태의 추석을 앞두고 있다. 은행들은 '언택트 추석'을 앞두고 조금이니마 고객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다음당 6월까지 ‘전국민 랜선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랜선 귀성길' 이벤트는 고향에 가는 길을 로드뷰를 통해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고향 가는 길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최종 목적지인 고향집 앞에 놓인 선물상자를 열어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찾아 뵙지 못한 부모님과 랜선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총 5000명에게 1+1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마음 담은 송금'은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송금을 보내면 100원에서부터 1만원까지 마음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추석을 맞아 신한은행의 캐릭터들이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내용을 담은 추석 한정판 메시지카드 4종을 새롭게 준비했다. '마음 담은 송금' 메뉴를 이용해 송금 시 1인당 최대 5회까지 마음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 각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1명), 신세계 상품권 50만원권(10명)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추석을 맞이해 28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온택트(on-tact) 하나은행 '집콕 하나 챌린지' 대손님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금융 생활을 추천하고, 상품 가입손님에게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금융상품인 예금, 적금, 계좌이동서비스 중 1개 이상 가입한 손님을 추첨해 총 80명에게 블루투스스피커, 커피머신, 필터샤워기 등 집콕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트렌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뱅킹을 새롭게 단장한 하나원큐에서 금융상품·서비스를 가입한 손님 4000명에게는 2회에 걸쳐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 추석 황금연휴에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한 손님 3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카카오톡에서 사용 가능한 손흥민 이모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우리은행이 다음달 30일까지 한가위 맞이 청약저축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혹은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의류건조기(3명), 공기청정기(10명), 정관장 홍삼 데일리스틱(200명)을 제공한다. 또 모바일·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는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조건 충족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인 ‘감동! 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농협은행에서 ‘감동! 외화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총 24명에게 경품을 준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농협은행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계정(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감동! 외화선물하기’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동! 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미화 10달러부터 500달러까지 외화(미 달러, 엔, 유로화, 중국 위안화)를 선물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다. 미 달러, 엔, 유로화는 90%, 중국 위안화는 4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